지나 다이어트 쥬비스, 돼지고기에 숨겨진 다이어트 효능

  • 동아닷컴
  • 입력 2011년 7월 22일 11시 57분


돼지고기와 닭 가슴살!!

전자는 단기간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의 최대의 적이고, 또 후자는 최고의 다이어트 식단으로 꼽히고 있다. 어쩌다가 똑같은 육류인데도 이렇게 상반되게 인식된 것일까? 그리고 닭 가슴살의 어떠한 매력이 사람들을 매료시킨 것일까?

닭 가슴살과 돼지고기의 주된 성분은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단백질이지만, 여기에는 우리가 간과하고 있는 또 하나의 성분, 동물성 지방이 포함되어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다이어트 기간 동안 돼지고기를 섭취하면, 살이 찌는 원인이 된다는 생각은 하면서도 왜 닭 가슴살은 괜찮다고 생각하는 것일까? 똑같은 동물성지방을 함유하고 있는데 말이다.

지나 다이어트로 유명한 쥬 비 스 송파점 서지희 다이어트 컨설턴트는 돼지고기에서 가장 지방이 적은 부위인 안심과 닭 가슴살의 혈당지수(GI)를 비교해보면 46 VS 45로 비교적 수치가 동등하며, 포함되어 있는 영양성분을 비교해보면 단백질이나 비타민, 나트륨, 칼륨 등은 비슷하지만, 오히려 식욕을 조절하는 아연성분이나 비타민은 돼지고기인 안심에 더 많이 포함되어 있다고 조언한다.

그렇다면, 영양성분이 더 좋은 돼지고기가 다이어트에 더 많은 도움이 되지 않을까?

여기에 또 하나의 다이어트 식품으로 인지도가 높아지고 있는 참치는 혈당지수 40으로 비교적 낮은 편에 속하는 반면 지방이 많은 생선으로 유명한데, 왜 유독 돼지고기만 잘못 인식되어지고 있는 것일까?

닭 가슴살을 이용한 단백질다이어트 정말 안전하고 효과적인 것일까?

닭 가슴살을 섭취하는 다이어트 방법은 근육량을 늘리기 위한 노력으로 단백질의 빠른 흡수를 도와 인체의 칼로리 소모와 신진대사를 빠르게 돌려 에너지 소비를 극대화한다는 원리를 이용하고 있다.

단백질 다이어트는 소화와 흡수의 시간이 길어 포만감을 오래 지속 시켜 주고, 우리 몸에 필요한 필수아미노산이 풍부하다는 장점이 있는 반면, 우리 몸의 근육운동에 필요한 칼슘이나 식이섬유가 부족하여 과하게 섭취할 경우 오히려 소화와 흡수의 작용성이 떨어져 장내 부패를 일으켜 유해산물의 증가와 혈액의 순환을 방해시키는 단점도 있다.

2006년 6월 영국의 한 여성이 단백질 다이어트로 인해 혈압과 의식저하로 인한 호흡곤란으로 응급실에 실려 오는 사태가 발생했다고 영국의 BBC방송이 보도했다.

뉴욕의 메디슨 스쿨 연구팀의 연구결과에 의하면 닭 가슴살과 같은 저탄수화물 고단백질 음식만 섭취할 경우 혈압과 의식 저하, 복부 통증, 간&신장 기능 저하, 탈모현상 등의 증상이 나타나는 케톤증이 일어날 수 있고 그 결과 몸의 면역력이 떨어져 결과적으로 건강이 해치는 것이다.

과도한 단백질 섭취는 오히려 칼슘, 필수지방산, 철분 등의 영양소부족현상이 나타날 수 있고, 동맥경화, 뇌졸중 등의 질병의 노출이 될 가능성이 커지는 현상을 초래한다. 그러나 적절히 균형 있게 섭취하면 오히려 우리 몸에 더 좋은 역할을 한다.

송파비만클리닉 쥬 비 스 송파점 서지희 다이어트 컨설턴트는 양질의 단백질은 스트레스를 조절해주거나 지방 대사를 조절하고, 면역력을 유지시켜 주는 호르몬의 분비를 촉진시켜 건강함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 때문에 돼지고기나 닭고기 둘 다 적절히 양질의 단백질을 주 1~2회 정도 섭취하면서, 비타민B와 비타민C를 함께 섭취 할 수 있도록 하여 우리 몸에 필요한 단백질을 흡수시켜 주는 것이 좋다고 조언한다.

다이어트는 무조건 식사량을 줄이면서 운동만 한다고 해결되는 것이 아니다. 우리 몸에서 필요한 영양분을 적시에 섭취 해주지 못하면, 오히려 영양소 결핍으로 건강이 더 나빠질 수 있고 요요현상도 쉽게 나타날 수 있다는 사실을 기억해야 한다.

다이어트 건설팅 전문기업 쥬 비 스 juvis.co.kr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