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교정과 치아성형 중 내게 맞는 선택은?

  • Array
  • 입력 2011년 4월 15일 11시 23분


코멘트
얼굴이 입이 돌출이 되어서 화가 났다는 이야기를 듣는 경우가 많다. 웃어도 웬만큼 웃어서 티도 나지 않고 그렇다고 입을 벌리고 웃으면 삐뚤삐뚤한 치아가 영 민망해서 크게 웃을 수도 없다. 웃으면서 입을 가려보지만 항상 자신감 부족으로 고민을 하게 된다.

치아 때문에 입이 나와 보이는 것 뿐 인데도 얼굴형이 달라 보이거나 입가의 주름이 더 도드라지게 보이고 코가 낮아 보이고 턱이 튀어나와 보여, 거울을 볼 때면 항상 얼굴 전체적으로 성형해야 하는 건 아닌 가 고민을 할 때도 있다.

돌출된 치아를 스스로 어떻게 해 보려고 입을 손으로 계속 눌러 보지만 꿈쩍하지 않은 이 입모양.. 어떻게 하면 이쁘고 조화로운 모습으로 얼굴을 산뜻하게 이뻐 보이게 할까?

입이 돌출되어 나오는 데는 치아가 튀어나오거나 턱 골격 자체가 크게 발달하여 튀어나오는 경우가 있다. 치아가 튀어나와 있는 경우는 튀어나온 치아만 심미적으로 교정이나 라미네이트로 빠르게 교정할 수 있다. 그러나 구강구조가 입안이 좁아서 앞으로 튀어나오는 경우에는 이러한 치아성형으로 교정하기에는 불가능하다.

이러한 경우는 치아교정으로 돌출된 치아와 입안이 정상적으로 발달하지 못한 덧니나 삐뚤삐뚤한 치아부분의 공간을 정상적으로 만들어줘 치아를 바르게 만들어 주는 것이 치아교정의 핵심이다. 이러한 치아교정은 요즘 보다 이쁘게 하기 위해서 교정장치도 투명하게 만들어서 치아교정하는 기간 동안 사람들의 시선을 보다 부드럽게 만들어 줄 수 있다.

이룸치과 김남중원장은 치아의 모양과 치조골의 모양은 사람마다 다르기 때문에 돌출입의 형태도 잇몸 뼈, 치아가 나온 정도와 각도의 차이를 정확하게 측정에 환자의 상태에 맞는 맞춤 치료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한다.

이러한 치아교정은 외모적으로 치아를 바르게 만들어줘 자신감을 주기도 하지만 치아의 바른 배열을 만들어 줌으로서 음식을 씹을 때 저작기능을 정상적으로 만들어 주어 음식섭취를 통한 건강을 챙겨주기도 하며 또한 치아의 공간이 정상적으로 확보되어 충치도 예방할 수 있는 1석 3조의 좋은 치료라고 한다.

교정을 하게 되면 교정의 방법도 점차적으로 발전이 되어 교정장치를 혀 안쪽으로 두는 설측교정, 교정장치를 투명하게 만드는 세라믹교정, 교정장치의 효과와 심미적 부분을 강조 해 교정하는 콤비교정, 빠른 시일안에 정확한 교정을 해 주는 금속교정이 있다. 사회생활을 하는 직장인인 경우는 치아교정 장치가 눈에 띄지 않고 교정하는 방법을 선택하는 경우가 많은데 콤비교정과 설측교정이 그러한 치아교정방법이다.

요즘 연예인이나 빨리 치아의 모양을 이쁘게 만들고 싶어서하는 치아성형도 치아모양을 바로 잡는 시술의 하나인데 이러한 부분은 가능하면 본인이 원하는 치료방향보다 심미적치아교정 전문가와 상의를 통해서 결정하는 것이 좋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