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써마지’,‘플라즈마’로 주름 지우고 탱탱함은 더하고

  • 입력 2008년 6월 26일 09시 26분


요즘 실버 세대는 나이가 무색하다 싶을 정도로 젊게 산다. 실제로 젊은이들 못지 않게 외모에 대한 관심을 보이며 미용 시술을 받기 위해 병원을 찾는 60대 이상 노인들의 수는 2년 전에 비해 3배 이상 증가하고 있다.

여러 노화 질환 가운데서도 피부가 나이를 먹고 있다는 첫 번째 신호인 주름은 나이가 들면서 피부 진피층에 탄력을 유지시키는 섬유구조인 콜라겐과 엘라스틴의 합성이 감소되면서 생기는 자연스러운 현상이다. 하지만 젊어 보이는 외모에 치명적인 요소이기 때문에 주름을 없애는 것이 젊은 피부를 만드는 첫 걸음이다.

주름의 치료는 주름이 생겨난 부위와 특성에 따라 치료법을 달리하는 것이 효과적인데, 보톡스나 필러 같은 주사요법은 양 미간과 눈가주름에는 보톡스, 입가의 팔자주름에는 주로 필러가 효과적이다. ‘보톡스’는 주름진 부위에 보톡스를 직접 주사하여 주름을 생기게 하는 근육들만 선택적으로 펴주어 주름살을 제거하고,‘필러’는 말 그대로 움푹 패인 부분을 보충물로 집어넣어 메우는 원리. 필러에는 레스틸렌과 매트리덱스, 래디어스 등이 있으며, 1년에서 2년 가량 유지되므로 주기적으로 재주입해야 효과를 유지할 수 있다. 시술시간은 5~10분 정도로 국소 마취 없이 시술하기 때문에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노화로 인한 이마주름에는 '써마지 리프트'가 적격이다. 이 시술은 강력한 고주파열이 노화된 콜라겐의 수축을 일으켜 탄력을 회복시킬 뿐 아니라 새로운 콜라겐 생성을 유도해 이마의 처진 주름과 잔주름을 효과적으로 개선시켜 준다. 또한 ‘플라즈마 피부재생술’은 이온화된 가스상태의 플라즈마 에너지를 통해 피부의 표피에는 열손상을 일으켜 기미, 검버섯 등 다른 노화성 색소질환을 치료하고, 피부 심층부에는 열 변형을 일으켜 주름 개선은 물론 모공을 좁혀 피부 회춘효과를 극대화 한다. 얼굴 전체를 치료하는데 약 15~20분 정도 걸리며 환자에 따라 1회 치료 후에 피부 개선을 느끼는 경우도 있다. 써마지리프트는 시술 후 3~5일 정도 피부가 당기는 느낌이 있을 수 있다.

‘해피리프트’는 피부의 처진 주름살 라인을 따라 디자인을 하고 그 선을 따라서 가는 바늘을 넣으면 처진 주름살이 당겨져 올라가면서 리프팅이 되는 간단한 원리. 탄력섬유, 콜라겐 등이 생성되는 것을 촉진함으로써 올려진 피부가 더욱 더 탄력을 찾고 젊어지게 하는 방법이다. 얼굴 전체 주름 부위에 시술이 가능한데, 특히 입가의 팔자 주름, 볼이 처져 턱 라인이 늘어져 보이는 경우, 늘어진 목 주름, 이마의 주름과 눈가의 늘어진 주름, 볼이 처지면서 볼의 살이 꺼진 경우, 피부 탄력이 저하되어 주름이 지기 시작하는 경우에 효과적이다. 한번의 시술로 3~5년 정도 리프팅 효과가 지속된다. 단, 시술 후 실이 완전히 자리 잡히지 않을 수 있으므로 문지르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초이스피부과 의원 최광호 원장 피부과 전문의 의학박사>

www.skinchois.co.kr / 02-546-5346

대한의사협회 의료광고심의위원회 인증필 제070503-중-467호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