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드름??? 첫인상의 결정??

  • 입력 2008년 3월 18일 17시 03분


올해 대학 4학년인 김모(28)씨는 올 초에 취업을 앞두고 피부 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청소년기에도 없던 여드름이 대학 3학년 때부터 나더니 급기야 취업준비를 하던 4학년때는 취업스트레스 때문인지 여드름 증상이 극에 달했다. 심각한 여드름증상이 첫인상에 중요한 문제가 될 수 있다는 생각에 결국 많은 고민후 전문 치료를 받기로 했다.

취업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여드름 관리에 신경이 예민한 요즘 봄철이 되자 심한 황사와 꽃가루 날림, 극심한 일교차까지 더해 피부가 민감하게 반응하여 여간 신경이 쓰이는게 아니다.

얼굴에 붉게 올라오는 여드름은 단순한 피부질환으로서의 문제점뿐만아니라, 인간 관계에서 자신감을 잃게 하여 첫인상에서 마이너스 요인을 안겨주게 된다.

여드름은 피지선에서 피지 분비가 지나치게 왕성해 피지샘이 막히면서 모공으로 노폐물과 피지 배출이 이루어지지 못해 염증이 생기거나 부풀어 오르면서 발생하게 된다. 즉, 여드름은 피부의 피지선이 지나치게 활성화되고 모공 주위 각질과 피지가 제대로 제거되지 못할 때 생기는 것이다. 요약하면, 내부의 문제로 인하여 피지 분비에 문제가 생기거나, 피부 조직의 노폐물 배출에 문제가 생긴 경우로 구분 할 수 있다.

여드름 치료로 명성이 높은 선한의원 이승언 원장은 청소년기의 여드름은 사춘기 호르몬의 정상적인 변화 과정 중의 현상으로 볼 수 있으므로 내부 호르몬을 조절하기 보다는 외부 피부의 피지 처리 능력을 향상 시켜주는 쪽으로 관리의 포커스를 맞추어 주어야 한다고 말한다. 또한 성인 여드름의 경우 내부적인 피지 분비의 장애를 유발한 음식 섭취의 문제, 스트레스, 생활 방식 등 여드름 원인을 정확히 진단하여 원인을 바로 잡는 것이 깨끗하고 건강한 피부를 찾는 시작이 된다고 하며 더불어 피부의 노폐물 제거와 염증 진정등의 관리를 받는다면 여드름으로 인한 피부의 문제를 깔끔히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전한다.

여드름 및 피부에 문제가 발생한다면 빠르게 진료를 받아 문제점을 찾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며 자신에게 맞는 치료법을 통해 지속적인 관리를 받는 것이 필요하다.

여드름으로 고생하는 사람들은 우선 피부의 여드름을 제거하고 싶은 것이 일반적인 마음일 것이다. 하지만 조금만 여유를 가지고 내부적인 원인을 정확하게 진단하고 파악한 후 일상 생활의 문제를 조금씩 고쳐 나가는 것이 여드름 관리의 중요한 부분이다.

또한 반드시 원인을 파악하여 장부기능의 이상, 노폐물 및 독소의 축척, 호르몬 균형이상등이 있는지 확인하고 체질개선 및 해독치료를 통해 체계적인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하다.

여드름치료의 효과적인 방법으로는

- 여드름의 근본적 치료를 위해 여드름 환자의 내부적 발생 원인과 환자 개개인의 체질에 따른 맞춤 한약 처방 및 전문 영양사의 식이지도 및 관리

- 피부의 기혈 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영양 공급과 노폐물 배설 등의 본래의 기능을 살려주어, 피부의 자생력을 키워주기 위한 원적외선 황토 및 편백나무를 이용한 水火(목욕, 찜질)요법 및 운동 처방사의 지도에 따른 집중적 운동요법

- 현재 발생한 여드름 농포를 빠르게 흉터 없이 제거시켜주며, 홍조를 진정시켜주는 한방 피부 마사지

- 바쁜 일상 생활 속에서 내원이 힘든 직장인, 학생의 경우에는 집에서 치료가 가능하도록 한약제로 맞는 정화팩과 약선수가 효과적이다. 이들 외용제는 오랜 피부 치료의 노하우를 집약하여 만든 천연 외용제로 피부의 염증을 빠르게 진정 시켜주며 상처를 회복시켜 주는 역할을 한다.

이승언 원장이 전하는 여드름치료 방법이다.

보편적으로 맵고 자극적인 음식, 스트레스등은 얼굴쪽으로 열을 유발시켜 염증을 심하게 유발할 수 있으니 가급적 삼가야 하며, 비타민이 풍부한 야채와 단백한 음식을 자주 섭취하여야 한다. 더불어 반식욕은 피부의 노폐물 제거와 더불어 피부에 맺힌 열을 외부로 방출해 주는 역할을 하게 되므로 올바른 목욕법을 적절히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한때는 청소년기의 상징으로 불리워졌던 여드름이지만, 자신감을 위해서 치료는 이제 필수 일 것이다.

마지막으로, 단순히 얼굴의 여드름만 보지 말고 내 몸 속의 문제를 찾고 나아가 일상 생활속의 문제점을 찾아서 적정하게 치료 및 관리한다면 누구나 건강한 피부, 긍정적이고 적극적인 생활패턴을 찾을 수 있을 것이라 이승언 원장은 말한다.

도움말: 선한의원 이승언원장 02-2203-5120 | www.sunhanbangskin.co.kr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