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입력 2008년 2월 18일 10시 27분
공유하기
글자크기 설정
최고의 서비스업인 스튜어디스에게 있어 기내에서 승객들과 눈을 마주치며 일하는 것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눈은 사람의 마음을 비추는 거울이며, 상대방과 눈을 마주치면서 교감하는 것이야말로 대화시의 가장 중요한 기술이기 때문이다. 사람들에게 친절함을 파는 스튜어디스라는 직업의 특성상, 승객의 마음까지 감동시키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눈을 통해 그들의 마음을 읽어야 한다.
타고난 눈매가 날카롭거나 처졌거나 눈이 길이가 짧은 경우, 본의 아니게 사나워 보이거나 둔해 보이거나 답답해 보일 수 있다. 이럴 경우, 아무래도 상대방에게 편안하고 좋은 인상을 주기 힘들다. 이런 경우 눈매 교정을 통해 어떻게 친절하고 부드러운 인상으로 다가갈 수 있는지 성형외과 전문의 이상석 원장과 함께 알아보자.
▶전 화나지 않았어요! - 눈매가 날카로운 경우
눈이 날카로워 보이는 경우 불친절해 보인다거나 사나운 인상을 줄 수 있다. 이런 눈은 일반적으로 눈꺼풀이 속눈썹을 가려서 째려보는 듯 한 눈은 쌍꺼풀수술을 하게 되면 한층 눈이 밝아보이고 또렷해보인다. 눈 앞 꼬리가 날카롭게 아래쪽으로 향해 있는 경우는 앞 꼬리를 올려주고 부드럽게 터주는 교정수술로 인상을 부드럽게 하는 효과를 볼 수 있다. 눈 뒷 꼬리가 올라가 있는 경우에도 뒷 꼬리를 내려주는 교정수술로 인상의 변화가 가능하다.
▶잠이 부족하세요? - 졸려 보이는 눈의 경우
눈꺼풀이 쳐진 사람들은 둔하고 졸려 보이는 인상을 주기 쉽다. 단순히 눈꺼풀이 처져있는 경우는 쌍꺼풀수술로 교정이 가능하나, 눈뜨는 기능 자체가 떨어져있어서 눈동자를 가리는 경우에는 눈매교정수술을 해야 보다 또렷하고 말끔한 눈 모양을 가질 수 있다.
▶항상 피곤해보여요 - 눈꺼풀에 지방이 많은 경우
눈꺼풀이 불룩한 경우는 만성피로처럼 비춰지는 경우가 많다. 지방이 많아서 불룩한 경우는 지방제거로 불룩한 눈매를 교정하는 것이 가능하나, 눈썹이 처져서 두꺼운 피부로 인해 형성된 불룩한 눈인 경우에는 눈썹거상술을 이용하면 보다 가벼운 느낌의 눈꺼풀을 가질 수가 있다.
▶그렇다면 이런 눈은 어쩌죠? - 여러 가지 다른 눈의 경우
눈꺼풀이 불룩한 사람과 반대로 꺼져있는 경우 간단한 자가지방 이식으로 교정 가능하다. 미간 사이가 멀고 눈 앞꼬리가 답답해 보이는 경우는 앞트임수술로 미간간격을 줄이고 눈의 길이를 들려 시원한 인상을 만들 수가 있다. 눈의 가로길이가 짧은 경우는 앞트임과 뒷트임을 동시에 시술하여 전체적인 가로길이를 늘일 수가 있다. 눈 꼬리가 처져서 둔해 보이는 경우 눈썹거상술을 이용하여 처져있는 눈 꼬리를 올릴 수가 있다. 눈 아래의 지방이 나와서 다크써클도 심해보이고 피곤해보이는 일명‘팬더’눈의 경우에는, 눈 안쪽의 결막을 통해서 흉터 없이 간단히 교정이 가능하다. 눈 아래의 피부가 처져 있고 주름이 많아서 본래의 나이보다 노안인 경우는 늘어져있는 피부를 제거하고 당겨주는 하안검수술을 받는 것이 좋다.
▶각종 특이한 모양의 코들, 제 코도 한번 봐주세요!
코는 사람의 얼굴의 중앙에 위치하며, 가장 입체감 있는 부분이기 때문에 코 모양에 따라 인상은 좌지우지되기 쉽다. 코가 전체적으로 넓어 보이고 둔탁해 보이는 경우, 코뼈를 모아서 콧대를 슬림하게 하고 코 끝의 연골을 축소하면서 모아주면 보다 슬림한 코의 모양으로 변할 수 있다. 코 끝이 넓고 벌어져 보이는 경우는 코 끝을 축소하고 콧날개를 줄이는 수술이 효과적이며 미간사이가 멀어 보이고 평평하여 콧대가 없어보이는 사람들은 콧대수술과 코끝성형으로 이목구비를 뚜렷이 보이게 할 수 있다.
도움말 - 성형외과 전문의 연세진 성형외과 이상석 원장 www.yonseijin.co.kr 02) 541-9551~2
구독
구독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