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가 거의 없는 노인, 육체적, 경제적 부담 줄인 실버웰빙 임플란트가 대안

  • 입력 2008년 1월 21일 15시 24분


코멘트
치아가 거의 없는 노인을 위해 경제적, 육체적 부담을 줄인 실버웰빙 임플란트가 시술되고 있다. 실버웰빙 임플란트는 임플란트 4개만으로 전체 치아를 커버하는 시술이다. 경제적, 육체적 부담이 훨씬 덜해 시술의 폭이 넓어졌다. 최소한의 임플란트로도 불편함 없이 사용하는 것이 가능해진 것이다.

노인들의 경우, 빠진 치아가 여러 개이거나, 심지어 치아가 거의 없는 경우도 많아서 임플란트를 하려면 큰 돈이 들 수밖에 없었다. 이같은 고가의 시술비는 경제력이 없는 노인들에게는 적지 않은 부담. 설사 임플란트를 다 심을 경제적인 능력이 된다고 해도, 전체 치아를 임플란트로 하려고 할 때 기력이 쇠한 노인들이 시술을 견디는 것도 쉬운 일만은 아니었다. 그래서 치아가 거의 없는 경우, 지금까지는 임플란트를 8개 정도 심어서 비용을 절감하면서 시술해왔다. 이 비용 역시 천 만원을 훌쩍 넘는 비용.

반면‘실버웰빙 임플란트’는 그 절반인 4개의 임플란트를 앞니와 앞니 주변부에 심은 후 그 위에 전체 치아를 커버할 수 있는 고정형 브리지를 씌운다. 브리지를 끼운 당일부터 자기 치아와 같은 느낌으로 음식을 씹을 수 있다. 심는 임플란트가 절반으로 주니 비용도 따라서 줄 수밖에 없다.

노인 임플란트 전문치과인 요요치과 강남점 김태성 원장은 “실버웰빙 임플란트는 치아 한 개당 시술하는 일반 임플란트와 달리 뒤쪽으로 비스듬하게 심는다. 임플란트가 뒤쪽으로 기울어져 있기 때문에 앞니 주변에 집중되는 힘을 어금니 쪽으로 분산시켜 뒤쪽에도 힘을 받게 되어 튼튼하다”고 설명한다.

요요치과 강남점 김태성 원장은 “실버웰빙 임플란트는 다른 시술보다 시술자의 숙련도가 매우 중요하다. 때문에 병원 선택 및 사전에 충분한 상담과 철저한 검사를 거쳐 시술을 결정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한다.

임플란트 4개의 시술비 역시 부담이 된다면 임플란트를 1~2개만 심고 탈부착이 가능한 틀니를 씌우는 ‘임플란트 틀니’도 고려해 볼만 하다. 일반 틀니가 잇몸 위에 놓여서 씹는 힘이 잇몸에 가해지는데 비해, ‘임플란트 틀니’는 임플란트가 지탱해주어 잇몸으로 가는 힘을 분산시켜 준다. 비용적으로는 저렴하면서, 임플란트의 장점을 지니고 있어 매우 좋다.

시술 후에는 관리도 철저히 해야 한다. 일반적인 치아 관리와 함께 정기 검진에 신경 써야 한다. 무엇보다도 잇몸이 부실하면 임플란트를 심어도 금세 흔들리다 빠지기 때문이다. 따라서 반드시 3개월에 한 번씩 정기검진이 필요하다.

도움말- 요요치과 강남점 김태성원장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