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흡입과 지방용해? 뭐가 다른걸까?

  • 입력 2007년 11월 5일 14시 27분


코멘트
여성이든 남성이든 날씬하고 균형잡힌 아름다운 몸매를 위해 다이어트나 운동을 시도해본 사람이 많을 것이다. 특히 비만이나 출산, 노화 현상 등으로 인해 체형이 변화되었다면 예전의 모습으로 돌아가거나 좀더 나은 모습으로 거듭나길 원하는 것이 대다수 사람의 공통된 희망이다.

◆ 다이어트, 운동을 해도 빠지지 않는 군살을 없애려면 어떤 방법이 좋을까?

지방을 제거하는 방법에는 크게 지방흡입술과 지방용해술로 나누어진다. 어떤 방법이 더 효과적이라고 하기 보다는 시술 부위와 원하는 효과 정도에 따라 적합한 시술법을 선택할 수 있다.

지방흡입술의 원리는 지방이 많이 축적된 부위의 피하지방층에 특수관을 삽입하고 지방세포를 직접 뽑아내어 몸매를 보정해주는 것이다. 많은 양의 지방을 한번에 제거할 수 있어 확실한 효과를 볼 수 있다.

지방용해술은 지방분해를 촉진하는 약물을 주입하고 레이저를 조사하여 지방세포를 녹이는 원리로, 용해된 지방은 자연스럽게 체외로 배출되면서 서서히 효과가 나타난다. 한번에 제거되는 지방 양이 많지 않기 때문에 예민한 부위의 국소적인 지방을 제거하는데 효과적이다.

◆ S라인은 워터젯, V라인은 리포라이트!

각각의 신체 부위 특성에 따라 적합한 시술방법을 택하여 체형을 교정할 수 있는데, 지방이많고 면적이 큰 팔뚝살, 뱃살, 옆구리살, 엉덩이살, 허벅지살 빼기의 경우엔 지방흡입으로 시술하는 것이 좋으며, 지방흡입수술을 하기에 부담스러운 볼살, 턱살(이중턱) 등의 얼굴살 빼기에는 지방용해술이 더욱 용이하고 만족도 또한 높을 수 있다.

출혈이 많고 피부가 자칫 울퉁불퉁해보일 수 있는 기존의 지방흡입 방식을 보완한 ‘워터젯 지방흡입’은 미세한 물 분사를 이용, 혈관이나 신경을 지방세포로부터 분리시켜 선택적으로 지방세포만 제거하는 효과적인 지방흡입술이다. 국소마취로 시술이 가능하여 안전하고 통증이 적으며, 회복이 빠르고 멍이 거의 들지 않아 일상생활에 불편함이 없다.

이런 이유로 흔히 S라인 하면 떠오르는 복부에서 허리, 힙, 허벅지로 이어지는 몸매 교정은 워터젯 지방흡입이 대표적인 방법이라 할 수 있다.

또한 지방용해술의 최신 방식인 ‘리포라이트(LIPOLIGHT)’는 매우 간단하고 안전한 지방제거 방법으로 수술 직후부터 일상생활이 가능할 정도로 회복기간이 필요 없으며 특히 볼살, 턱살 빼기에 최적의 시술법이다. 국소마취 후 레이저 빔을 인체 내에 삽입한 다음 조사하여 지방세포를 직접 녹이는 원리로 시술되기 때문에, 특수약물을 주사한 후 피부 표면에 간접적으로 레이저를 조사하는 기존의 방법보다 효과가 크다.

1mm정도의 바늘로 시술되기 때문에 흉터가 남을 걱정이 없고, V라인 턱선을 위한 시술로 각광받고 있다.

워터젯과 리포라이트는 부위별로 적합하게 시술이 가능하고 부작용이 거의 없기 때문에 안전하게 예뻐지는 법, 살빼는 법을 찾는 사람이라면 한번쯤 생각해볼 만한 방법이다.

도움말: 성형외과 전문의, 現 허쉬성형외과 원장 정영춘

www.hershe9.co.kr / 02-511-3911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