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신부, 화사한 백옥 피부로 변신하기

  • 입력 2007년 10월 25일 09시 59분


코멘트
일생일대의 중대사인 ‘결혼식’. 신랑 신부 모두가 주인공이지만 특히, ‘신부’는 모든 사람의 시선을 한 몸에 사로잡는다. 순백의 웨딩드레스와 화사한 메이크업, 빛나는 액세서리 등으로 신부는 여자로서 가장 화려하게 태어난다.

하지만 얼굴에 주렁주렁 여드름 꽃이 피어있다면? 울퉁불퉁 여드름 흉터가 있거나 거칠게 각질이 일어나 있다면? 곱게 정성들인 메이크업과 고가의 웨딩드레스도 빛이 바래고 만다. 아름다운 신부의 1번 조건은 바로 ‘깨끗한 피부’. 그날을 위한 피부 케어 시술법을 알아보자.

◆ 예비 신부 신랑, 여러 가지 필링으로 피부 가꾸세요

웨딩피부 관리의 핵심은 여드름과 기미를 개선하고 칙칙한 피부를 맑고 환하게 가꾸는 것. 평소 클렌징과 세안을 꼼꼼히 하고 천연재료 마사지를 틈틈이 해주면 도움이 된다. 하지만 중증 피부 문제는 없더라도 가벼운 여드름과 뾰루지, 기미, 잡티, 각질, 탄력저하 등이 얽혀 피부 상태가 별로 만족스럽지 않다면 ‘예비 신부’를 위한 피부과의 피부 관리가 도움이 될 수 있다. 최근 각광받고 있는 신부 케어는 고농축의 천연성분 7가지를 개개인의 피부 상태와 치료 목적에 따라 매주 1~2회마다 돌아가며 사용하는 필링이다.

로테이션 하듯 돌아가면서 여러 가지 필링을 받게 되면 가벼운 여드름과 뾰루지를 개선하고 기미, 흉터자국 감소, 모공 축소, 보습, 잔주름개선, 탄력강화 등의 효과가 동시에 나타나 투명한 피부로 가꿔준다. 필링 후 붉은 기, 딱지, 각질이 심하지 않기 때문에 일상생활에도 크게 지장이 없다. 따라서 예비신부와 신랑도 나란히 찾아와 같이 관리를 받는 일이 증가하고 있다.

◆ 7가지 천연 필링, 피부 상태에 따라 선택하여 바꿔가며 관리 받아

종류로는 “크랜베리 필링, 호박필링, 와일드 체리 크림 필링, 체리 칵테일 필링, 블루베리 필링, 비타민C 필링, 하이퍼-피그멘테이션 필링”이 있다.

크랜베리 필링은 예민하고 민감하여 자주 트러블이 생기는 피부에 좋다. 건조하고 노화된 피부에 보습과 리프팅 효과도 준다. 호박필링은 비타민A가 풍부한 호박성분이 들어있어 여드름을 개선하고 흉터자국을 감소시키며 피부 노화를 방지하는 효과가 있다. 와일드체리 크림 필링은 화농성 여드름피부에 뛰어난 효과가 있고 모공을 축소해준다. 비타민C 필링은 탁월한 미백효과를 발휘하며 잔주름과 노화를 개선하고 탄력을 준다. 체리칵테일 필링은 염증을 방지하고 피부를 진정시켜주며, 블루베리 필링은 강력한 항산화제가 들어있어 멜라닌 생성을 억제하여 주근깨, 기미를 옅게 하고 칙칙한 피부의 안색을 맑게 해준다. 하이퍼-피그멘테이션 필링은 감초 추출물이 들어있어 피부를 진정시키고 기미 등의 색소를 개선해준다.

피부과에서는 예비 신부들의 피부를 진단한 후 각자의 피부문제를 개선해주는 여러 가지 필링을 처방해 이를 로테이션 해서 받게 한다. 하지만 각각의 피부 문제가 경증인 경우에 개선 효과가 있으며, 그렇지 않고 중증인 경우에는 각 질환에 해당되는 치료를 따로 받는 것이 좋다.

강도가 약한 필링이므로 일상생활에 불편이 거의 없고 후유증도 거의 남지 않는다. 단, 필링의 강도 조절을 제대로 하지 못했거나 피부가 민감한 사람의 경우 가려움증과 붉은 발진 등의 증세가 나타날 수 있다.

강한피부과의원 강진수 원장(T.1644-9007, www.kangskin.co.kr)

※「대한의사협회 의료광고심의위원회 심의필 제070914-중-3578」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