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자녀 선물용 딱이에요"

  • 입력 2002년 12월 4일 19시 07분


게임보이 어드밴스, 게임보이 컬러,GP32(위부터)

게임보이 어드밴스, 게임보이 컬러,GP32(위부터)

소니의 ‘플레이스테이션(PS)2’나 마이크로소프트(MS)의 ‘엑스박스(XBOX)’ 외에도 어린이 선물용으로 적당한 가정용 게임기가 시장에 많이 나와 있다.

닌텐도의 ‘게임보이’에 익숙한 어린이들에게는 ‘게임보이 어드밴스’를 권할 만하다. 3만2000비트의 화려한 그래픽과 32비트의 고성능 중앙처리장치(CPU)를 탑재한 이 게임기는 기존 ‘게임보이’보다 한 단계 높은 다이내믹한 게임을 보여준다. TV에 연결할 필요가 없으며 게임보이 어드밴스용으로 나온 게임팩 뿐만 아니라 ‘게임보이 컬러’ 게임팩도 사용이 가능, 다양한 타이틀을 이용할 수 있다. 전용 통신 케이블을 사용할 경우 최대 4명까지 통신 플레이가 가능한다. 역시 닌텐도에서 나온 ‘미니 게임보이 컬러’는 충전용 대용량 배터리와 전용 어댑터를 이용해 장시간 게임을 할 수 있으며 다양한 게임 소프트웨어가 있어 여러 가지 게임을 즐길 수 있다.

게임파크의 ‘GP32’ 역시 TV에 연결할 필요없이 간편하게 즐길 수 있으며 지난해 11월 출시된 이후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개인용 컴퓨터(PC)를 통해 동영상을 내려받아 다양한 게임을 즐길 수 있으며 MP3 기능이 포함돼 음악 듣기가 가능하다.

이 밖에 ‘드래곤 슈터’ ‘드래이거 슈터’ 등 소프트웨어가 100% 내장돼 있어 움직이면서 손쉽게 즐길 수 있는 게임기가 있다. 포케몬으로 유명한 반다이사(社)의 원더스완은 98년 출시된 후 대표적인 인기 휴대용 게임으로 자리잡았으나 최근 신작 게임기들에 밀려 거의 자취를 감추고 있다.

TV와 연결하는 본체 기기와 소프트웨어 팩으로 구성돼 있으며 놀이와 교육을 접목한 교육용 게임기로는 ‘피코 플러스’ ‘벅스라이프 팩’ 등이 있다.

테크노마트 내 게임기 판매매장인 인아웃 게임의 윤봉기 실장은 “PS2와 엑스박스가 본격 출시되면서 게임기 시장이 전반적으로 활기를 띠는 분위기”라며 “겨울방학을 앞둔 시점에서 스트레스 해소와 오락용으로 게임기를 찾는 고객이 평소보다 30% 정도 증가하고 있는 추세”라고 말했다.

정미경기자 mickey@donga.com

선물용으로 적당한 주요 게임기
모델발매사 가격특징
게임보이 어드밴스닌텐도8만5000원32,000컬러/32비트CPU
미니 게임보이 컬러닌텐도7만5000원적외선 통신 기능
GP32게임파크18만2000원MP3기능/PC다운기능

원더스완

반다이

e메일 기능 지원

14만원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