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멀티미디어 공모전]대전 우송대 '아름다운 …'대상

  • 입력 1999년 10월 3일 19시 59분


여성들의 정보화 능력을 높이기 위해 마련된 ‘제1회 여성 멀티미디어 소프트웨어공모전’에서 김인영씨(대전 우송대 컴퓨터디자인학부) 등 6명의 여대생이 개발한 ‘아름다운 칼라창고’가 대상을 차지했다.

동아일보사와 대통령직속 여성특별위원회, 한국정보산업연합회가 공동주최한 이번 행사에서 여고생 여대생 일반인 등이 출품한 136개 작품 가운데 16개가 입상작으로 결정됐다.

‘아름다운 칼라창고’는 초중고생이나 미술 전공자들이 손쉽게 색에 대한 모든 것을 이해할 수 있도록 개발된 소프트웨어. 배색하는 방법에서 색이 건강에 미치는 영향, 세계 각국이 기피하는 색에 이르기까지 색에 대한 모든 정보가 담겨있다.

심사위원장을 맡은 이태욱한국교원대교수는 “일반 공모전과 달리 가정 어린이 환경 만화 패션 등 다양한 장르에 걸친 독창적 아이디어들이 돋보였고 여성 특유의 섬세한 작품들이 많았다”고 평가했다.

대상에는 700만원의 상금과 노트북PC가 수여되며 입상작에도 푸짐한 상품이 제공된다. 시상식은 11월4일 오후2시 조달청 강당에서 열리며 11월12∼14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COEX)에서 입상작들을 전시한다. 다음은 입상작품과 개발자 명단.

▽금상 △함께 하는 전래놀이(박수진·㈜해올 기술연구소) ▽은상 △비주얼다이어리99(김성미·인천정보산업고1) △디지털이화월드(박내선외 13명·이화여대 신문방송학과) △두 남자와 한 여자 이야기(지은경·바른손위즈) ▽동상 △매일매일 버블클릭(이자경외 6명·이화여대 교육공학과) △미림웹디자인(여전희외 6명·미림여자전산고) △스파이더월드(이미선외 3명·대전여상) ▽입선 △인터넷만화방송시스템(한정선외 5명·애니사랑) △가상현실 이용한 사이버 모델하우스(한지민 배수정·동양공전) △엄마랑 아기랑(김수연외 3명·레바인터넷컨설팅) △프룻토피아(성은주·㈜한국무역정보통신) △어린이들의 사이버 호미자루(신혜정·안동대 컴퓨터공학과) △한진섭돌조각작품모음집(백낙선·제곱미디어) △한자의 향기(이주희 박민선·느낌) △아틀란티스에서의 1000일(홍경화·3차원 애니메이터)

〈김학진·이 훈기자〉jeankim@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