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미리보기]산단 출퇴근 편리… 코앞에 수변공원

  • 동아일보
  • 입력 2017년 11월 6일 03시 00분


코멘트

청주 테크노폴리스 지웰

충북 청주시 첨단복합산업단지 ‘청주테크노폴리스’ A1블록에 들어서는 ‘청주 테크노폴리스 지웰’ 아파트의 전용면적 84㎡ B형 주방
 전경. 통유리창을 통해 수변공원을 조망할 수 있다. 이달 10일 본보기집을 열고 분양을 시작한다. 신영 제공
충북 청주시 첨단복합산업단지 ‘청주테크노폴리스’ A1블록에 들어서는 ‘청주 테크노폴리스 지웰’ 아파트의 전용면적 84㎡ B형 주방 전경. 통유리창을 통해 수변공원을 조망할 수 있다. 이달 10일 본보기집을 열고 분양을 시작한다. 신영 제공
부동산개발회사 신영이 충북 청주시의 첨단복합산업단지인 ‘청주테크노폴리스’의 중심부에서 아파트 ‘청주 테크노폴리스 지웰’을 분양한다. SK하이닉스, LG화학 등 대기업이 입주하는 산업단지와 가장 가까운 직주근접(職住近接·직장과 주거가 가까움) 아파트로 수요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교통, 쇼핑 등의 여건이 좋고 주변 자연환경도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최근 정부의 잇단 부동산 규제 강화와 금리 인상 예고 등의 악재에도 분양 열기가 계속되는 가운데 산업단지를 배후 수요로 둔 아파트가 청약시장에서 특히 선전하는 양상이다.

○ 테크노폴리스 직주근접 아파트


청주시 흥덕구 송절동 청주테크노폴리스 A1블록에 들어서는 청주 테크노폴리스 지웰은 지하 1층∼지상 최고 25층, 5개 동에 336채로 이뤄졌다. 전 가구가 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4m²로 구성된다.

이 아파트는 뛰어난 입지가 돋보인다. 청주테크노폴리스는 2019년 말까지 총면적 175만9000여 m² 규모로 조성되는 도심형 산업단지. 주거단지와 산업시설이 함께 개발되고 있다. 이 중 올해 9월 준공한 1공구에는 정보기술(IT), 전기전자 관련 16개 기업이 입주할 계획이다. 2공구에는 SK하이닉스가 2019년 6월까지 2조2000억 원을 투자해 반도체 공장 등을 짓고 있다.

청주테크노폴리스의 주거지역 중에서도 지웰은 이들 산업시설과 가장 가까운 곳에 들어선다. 단지에서 반경 2km 거리에 LG생활건강, SK하이닉스, LG화학 등 대기업이 있다. ‘LG로(路)’를 이용하면 오창산업단지에도 약 10분이면 도착한다. 출퇴근 시간을 아끼기 위해 직장과 가까운 주거지를 찾는 ‘직주근접 수요’가 몰릴 것으로 기대되는 이유다.

○ 전 가구 84m², 4베이 설계

교통 여건도 좋다. 단지 인근에서 천안∼청주공항 복선전철이 지나가는 북청주역(가칭)이 2022년 개통될 예정이다. 경부 및 호남 고속철도(KTX)의 분기점인 오송역도 가깝다. 제2순환도로, 경부고속도로 청주 나들목, 중부고속도로 서청주·오창 나들목 등을 이용해 주변 지역으로 이동하기가 편리하다.

단지 바로 앞에 테크노폴리스 중심 상권이 조성돼 쇼핑도 편리하다. 근처에 청주 최초의 창고형 유통시설인 이마트 트레이더스가 들어설 예정이다. 차량으로 5분 거리에 대형 백화점과 아웃렛 등도 있다.

특히 테크노폴리스 주거지역 아파트 가운데 유일하게 수변공원과 접해 있어 주거 환경이 쾌적하다는 평가를 받는다. 주변에 들어서는 고층 아파트가 없고 단독주택과 수변공원 등으로 둘러싸여 있어 탁 트인 개방감을 누릴 수 있다.

신영은 이런 입지 특성을 반영해 전 가구를 남향 위주의 4베이(앞 발코니 쪽에 방 3개와 거실을 일렬로 배치) 구조로 설계해 채광과 통풍 효과를 높였다. 일부 가구에는 주방에 통유리창이 적용돼 수변공원을 내다볼 수 있다.

손종구 신영 상무는 “청주 지역에서 지웰 브랜드에 대한 관심이 높다”며 “특히 교통, 상권, 자연환경이 뛰어난 직주근접 아파트여서 벌써부터 예비 청약자들의 문의가 많다”고 말했다. 우미건설이 시공을 맡았으며 2020년 2월 입주 예정이다. 본보기집은 이달 10일 흥덕구 외북동 LG로에서 문을 연다. 043-233-2600

정임수 기자 imsoo@donga.com
#아파트#청주#테크노폴리스#지웰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