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 앞둔 판교신도시 모델하우스 둘러보니…

  • 입력 2006년 3월 17일 03시 09분


코멘트
발코니를 확장한 건영 캐스빌 32평형 거실. 거실 벽면(벽걸이 TV가 걸린 오른쪽 벽)을 아트월과 인조 무늬목으로 꾸며 준다. 아파트 동이 타워형으로 설계된 데다 남향이나 동남향으로 배치돼 전 가구에서 광교산을 내다볼 수 있다. 강병기  기자
발코니를 확장한 건영 캐스빌 32평형 거실. 거실 벽면(벽걸이 TV가 걸린 오른쪽 벽)을 아트월과 인조 무늬목으로 꾸며 준다. 아파트 동이 타워형으로 설계된 데다 남향이나 동남향으로 배치돼 전 가구에서 광교산을 내다볼 수 있다. 강병기 기자
경기 성남시 분당구 정자동 주택공원 안에 자리한 주택전시관. 판교신도시 아파트 7개 단지 모델하우스가 이곳에 들어서 있다.

16일 내부 공사가 끝난 일반 분양 아파트 모델하우스 3곳을 미리 둘러봤다.

모두 발코니를 개조했고 안전 기준에 맞춰 따로 대피공간을 둔 것이 특징이었다. 20∼30평형대 중소형 아파트라 밝고 화사한 색상의 마감재를 썼다.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되어 바닥재나 가전제품, 붙박이장 등 별도로 구매해야 하는 선택 품목이 많았다.

분양앞둔 판교신도시 모델하우스 둘러보기

○건영 캐스빌 32평형…작은방도 넓은 편

건영은 32평형 기본형으로 모델하우스를 만들었다. 현관에 들어서자마자 있는 침실은 발코니를 확장하면 크기가 안방과 비슷할 정도로 넓은 편. 거실, 안방 등의 발코니는 확장했는데 부엌 옆 침실 발코니는 확장하지 않은 게 특징. 이 침실 발코니 옆에 대피공간이 마련되기 때문이다. 대피공간은 창고나 수납공간으로 사용해도 될 만큼 넓다. 거실 벽면은 화려한 무늬의 쿠션으로 장식한 아트월과 인조 무늬목으로 꾸몄다. 기본 품목. 주방은 일자형이며 발코니를 확장하면 보조주방과 세탁실 겸 수납공간을 옵션으로 설치해 준다. 거실에는 5GB 용량의 홈 네트워크 단말기가 달려 있다.

화보보기 : 건영 캐스빌 32평형

○이지 더 원 32평형…주방 넓고 수납공간 많아

이지 더 원 32평형의 발코니를 확장한 작은 방. 사진 오른쪽 붙박이장은 옵션. 강병기 기자

화보보기 : 이지 더 원 32평형

이지건설은 32평형 A, B타입 모델하우스를 꾸몄다. A타입은 아파트 모양이 일자형인 동(棟)에 들어가고 B타입은 타워형 동에 들어가는 집이다. A타입은 현관 바로 앞 벽을 유리로 꾸몄다. 선택 품목이다. B타입은 집 가운데 주방이 배치된 구조다. 현관 바로 앞에 주방이 있고 긴 복도를 따라 안방과 침실이 양 끝에 있다. 부부의 사생활을 중시한 설계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두 타입 모두 주방 공간이 넓고 수납공간이 많은 게 특징. A타입 주방은 ‘ㄱ’자 모양이며 B타입은 주방 한가운데 싱크대가 설치되는 아일랜드형. 발코니를 확장한 보조주방도 수납장이 많고 넓은 편이다. 다만 모두 선택 품목이다.

○대광 로제비앙 24평형…기본 품목이 많아

대광 로제비앙 24평형 주방. 발코니를 확장해 보조 주방을 설치했다. 강병기 기자

화보보기 : 대광 로제비앙 24평형

대광건영은 24평형 모델하우스를 만들었다. 분양 아파트 가운데 가장 작은 평형이지만 발코니 확장 면적이 9평이나 돼 일반 30평형대 아파트 같은 느낌을 준다.

현관 옆에 발코니가 설계된 것이 특징. 창고 등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거실, 안방 등의 거실을 확장하면 이곳이 대피공간으로 사용된다.

24평형인데도 안방에 변기와 세면대만 있는 미니 욕실이 또 있다. 다른 곳에 비해 선택 품목이 많지 않은 편. 하이그로시 소재 싱크대나 온돌마루, 아트월, 전면 신발장, 수납장 등을 무료로 설치해 준다. 주방은 일자형이며 싱크대는 하얀색에 진한 분홍색으로 포인트를 줬다.

정임수 기자 imsoo@donga.com

○풍성 신미주

풍성 신미주 안방 쪽방. 안방 내부에 베란다를 확장한 쪽방이 하나 더 있다. 강병기 기자

화보보기 : 풍성 신미주

○한림 리츠빌

한림 리츠빌 욕실. 강병기 기자

화보보기 : 한림 리츠빌

○광영토건 32평형

광영토건 32평형 안방. 강병기 기자

화보보기 : 광영토건 32평형

○대광 32평형

대광 32평형 거실. 강병기 기자

화보보기 : 대광 32평형

○대방 24평형 스페셜

대방 24평형 스페셜 거실. 강병기 기자

화보보기 : 대방 24평형 스페셜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