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행기에서도 팁?”…美 프론티어항공, 하늘 위 ‘강제 팁 결제’ 논란
미국 저가항공사 프론티어 항공이 기내에서 간단한 음료와 간식을 주문한 승객에게 최소 18%의 팁을 요구한 사실이 온라인상에 알려지며 논란이 일고 있다.9일(현지시각) 미국 매체 뉴욕포스트(NYP)에 따르면 콜로라도주 덴버에서 워싱턴주 시애틀로 가는 프론티어 항공편에 탑승한 한 승객은 …
- 2025-07-14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미국 저가항공사 프론티어 항공이 기내에서 간단한 음료와 간식을 주문한 승객에게 최소 18%의 팁을 요구한 사실이 온라인상에 알려지며 논란이 일고 있다.9일(현지시각) 미국 매체 뉴욕포스트(NYP)에 따르면 콜로라도주 덴버에서 워싱턴주 시애틀로 가는 프론티어 항공편에 탑승한 한 승객은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우크라이나에 패트리어트 방공 시스템 지원을 공식화했다.트럼프 대통령의 이번 지원은 우크라이나에 무기 지원이 없을 것이라 공언했던 기존 입장을 바꾼 것이어서 향후 러시아와 미국 간 종전 관련 협상에 변화가 있을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13일(현지시간) 트럼프…

태국 파타야에서 난투극을 벌인 한국인 4명이 경찰에 체포됐다.12일(현지 시간) 파타야 메일 등 현지 언론에 따르면 11일 오전 3시 30분경 파타야 나클루아의 한 야외 식당에서 한국인 관광객들 간 격렬한 몸싸움이 벌어졌다.소셜미디어에 퍼진 영상에는 이들이 플라스틱 바구니, 맥주잔과 …

부부가 함께 설거지를 하면 행복도가 평균 20% 높아진다는 분석이 나왔다.9일(현지시각) 영국 데일리메일에 따르면 해나 로슨 행동 심리학 박사는 부부가 설거지를 함께하면 서로 더 가까워지고 존중받는 느낌을 받아 행복도가 평균 20% 높아진다고 밝혔다. 작은 집안일을 함께하는 것이 공정…

본보 유근형 신임 파리 특파원(사진)이 현지에 부임해 14일부터 업무를 시작한다. 채널A 특파원을 겸하는 유 특파원은 조은아 특파원과 임무를 교대한다.

스위스 알프스의 얼음 틈새에 빠진 주인의 목숨을 구한 ‘네 발 달린 영웅’이 화제다.8일(현지시각) 영국 가디언에 따르면 지난 4일 스위스 자스페 지역의 빙하 지대를 걷던 한 남성이 갑자기 얼음이 깨지면서 약 8m 깊이의 빙하 틈새로 추락했다. 남성은 소지하고 있던 무전기로 구조를 요…

한국인 단체관광객을 태운 버스를 운전하던 중국인 기사가 뇌출혈 증세에도 끝까지 차량을 통제해 승객 전원의 목숨을 구한 뒤 숨진 사실이 알려졌다.11일 지무뉴스 등 중국 매체에 따르면 지난달 29일 중국 후난성 장자제 인근 고속도로에서 중국인 기사 샤오보(41)는 한국인 관광객 11명과…

프랑스의 한 남성이 가족과 함께 떠난 장거리 여행 도중 고속도로 휴게소에 아내를 두고 출발했다가 300㎞를 더 주행한 뒤에야 이를 알아차리는 일이 벌어져 현지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6일(현지시각) 라데페쉬 등 프랑스 매체에 따르면 전날 파리에 거주하는 62세 남성 A씨는 아내와 딸(2…

스위스 인류학자가 20년간 기록한 가나 장례 문화의 시각적 기록물이 사진집으로 출간돼 화제를 모으고 있다.1일(현지시간) CNN에 따르면, 스위스 출신 인류학자 레굴라 추미가 가나의 장례 문화를 기록한 사진집 『Buried in Style』를 출간했다. 이는 2004년부터 2024년까…

인간만 패션 유행을 따르는 것은 아니었다. 아프리카의 한 침팬지 보호구역에서 침팬지들이 귀나 항문에 풀이나 막대를 꽂는 독특한 행동을 한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10일(현지 시간) CNN에 따르면, 네덜란드 위트레흐트대 에드 반 리우엔 조교수 연구팀은 잠비아 ‘침펀시 야생고아원’ 보호…

북한 평산 우라늄 정련공장에서 폐수가 무단 방류됐다는 의혹이 위성 영상 분석으로 제기됐다. 국제원자력기구는 해당 사안을 인지하고 있으며, 통일부는 예성강 하구 일대 환경 실태조사에 착수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다음달 1일부터 전세계 각국에 상호관세를 발효할 예정인 가운데, “솔직히 많은 경우에 우방국들이 적대국들보다 더 나빴다”고 11일(현지시간)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백악관에서 텍사스 홍수 피해 현장 방문을 위해 이동하기 앞서 ‘상호관세 유예 만료 전…

미국이 이란 포르도, 나탄즈, 이스파한에 있는 우라늄 농축 시설을 동시 타격하는 군사작전을 전격적으로 감행했다. 이란이 60% 농축우라늄을 대량 비축해두자 핵무기 연료 개발 시설들을 선제적으로 제거하겠다는 명분을 내세워 공격에 나선 것이다. 좋은 에너지원이자 핵무기의 잠재력을 동시에 …

영국 출신 유명 가수 겸 배우 제인 버킨(1946∼2023)이 생전에 사용했던 프랑스 명품 브랜드 에르메스의 ‘버킨백’(사진)이 10일(현지 시간)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소더비 경매에서 큰 관심을 받으며 약 860만 유로(약 138억1600만 원)에 낙찰됐다. AP통신 등에 따르면 이…

중국의 한 고속도로에서 버스 기사가 갑작스러운 뇌간 출혈로 의식을 잃으면서도 끝까지 차량을 안전하게 멈춰 세워 한국인 관광객 11명 등 탑승자 전원을 구한 것으로 전해졌다.11일 중국 관영 영자지 차이나데일리 등에 따르면 지난달 29일 중국 후난성에서 버스 운전기사인 샤오보(41)는 …

대한민국 축구대표팀으로부터 3대0 완패를 당한 중국 축구대표팀이 온갖 비판을 받았다. 일부 중국 팬들은 중국 대표팀이 여행가방이 많은 것에 대해 “쇼핑하러 갔냐”고 조롱하면서 논란이 이어졌다.■ 중국 축구 대표팀, 동아시안컵서 한국 대표팀에 3대0 ‘대패’ 지난 7일 홍명보 감독이 이…

일론 머스크의 인공지능(AI) 기업 xAI가 최신 플래그십 AI 모델 ‘그록4’(Grok4)를 출시했다.오픈AI의 챗GPT 등 경쟁 모델들처럼 이미지 분석 기능과 AI 에이전트 기능도 탑재했다. xAI는 9일(현지시간) ‘X(옛 트위터) 라이브’를 통해 새 대규모언어모델(LLM) 그…

세계 최저 수준의 출산율을 기록하고 있는 한국에서 최근 불임 치료에 대한 수요가 증가해 인구소멸위기를 극복할 만한 희망이 보인다고 영국 BBC가 보도했다.10일(현지 시간) BBC에 따르면 2022년 전국에서 시행된 불임 치료 건수는 20만 건으로, 2018년보다 50%가량 증가했다.…

프랑스 명품 브랜드 에르메스의 대표적인 제품 ‘버킨백’의 1호 가방이 경매에서 130억 원대에 낙찰됐다. 이는 핸드백 경매 사상 최고가다. 영국 출신 가수 겸 배우 고(故) 제인 버킨이 실제 소유했던 최초의 버킨백이다. 10일(현지시간) AP통신 등 외신에 따르면 이날 프랑스 파리에서…

중국 캐릭터 인형 ‘라부부(LABUBU)’ 가품 사기를 당한 가수 이영지의 사연이 대만 뉴스에까지 보도돼 화제를 모았다.10일 이영지는 자신의 소셜미디어(SNS)에 “짭부부 샀다고 뉴스 나왔다. 실화다. 한국 뉴스도 아니다”라는 글과 함께 대만 방송 TVBS 뉴스 영상을 공유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