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단독]美그린베레-韓특전사, 블랙호크 타고 연합 강습훈련](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6/02/10/133335430.1.jpg)
미국 육군의 최정예 특수부대인 ‘그린베레’와 한국 특수전사령부 대원들이 최근 연합 공중강습훈련을 실시한 것으로 나타났다. 미 국방부(전쟁부)와 미 인도태평양사령부는 관련 사진 10여 장을 인터넷 홈페이지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공개했다.공개된 사진들에는 미 그린베레 대원과 우…

구윤철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10일 “다주택자 양도세 중과 유예는 이번에 확실하게, 대통령님 ‘아마’는 없다. 5월 9일 계약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에 이재명 대통령도 “아마는 없어졌네”라고 맞장구쳤다. 구 부총리는 이날 오전 청와대에서 열린 국무회의에서 이재명 대통령…

“탈당은 전혀 고려하고 있지 않다.”오세훈 서울시장이 당 지도부와의 갈등에도 탈당 가능성에는 선을 그었다. 출마 선언 시점은 유보했지만 “서울을 지키는 데 미쳐 있다”고 강조하며 5선 도전 의지를 드러냈다.서울 용산 국제업무지구 주택 공급은 “8000가구가 서울시가 감당할 수 있는 현…

북한이 제9차 당 대회 개최를 앞두고 연일 각지에서 공장과 병원 등의 건설 사업에 착공하며 지방발전 정책에 속도를 내고 있다.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10일 자 1~2면을 통해 “9일 화평군, 평강군, 리원군, 명간군, 삼수군에서 각각 착공식이 진행됐다”라고 보도했다. 이 자리에서 군…

더불어민주당이 의원총회에서 조국혁신당과의 합당 추진을 지선 전 중단하자고 의견을 모았다. 민주당 지도부는 이날 심야 최고위를 열어 합당을 지선 이후로 미루는 방안을 최종 결정할 예정이다.민주당 박수현 수석대변인은 10일 2시간에 걸친 의총 직후 기자들과 만나 “의원들은 대체로 현 상황…

이재명 대통령은 10일 경기 가평군에서 훈련 중 헬기 추락 사고로 숨진 육군 항공부대 소속 준위 두 명에게 애도를 표하며 합당한 예우와 지원을 약속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엑스(X·옛 트위터)를 통해 “혹한의 기상 여건 속에서 훈련 임무를 수행하던 중 세상을 떠난 고 정상근 준위와 장희…

국민의힘은 10일 더불어민주당 당내 갈등에 대해 “지금 민주당에서는 사실상 ‘내전’이 벌어지고 있다”며 “국민은 안중에도 없다”고 비판했다.최은석 국민의힘 원내수석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민생도, 국정도 아닌 당권과 세력 다툼을 둘러싼 집단행동이 공개적으로 이어지고 있다. 집권 여당의…

통일부는 북한의 개성공단 가동 중단 조치 10주년을 맞아 “개성공단 중단은 남북 간 상호 신뢰 및 공동성장의 토대를 스스로 훼손하는 자해 행위였다”고 10일 비판했다.통일부는 이날 북한과 2013년 8월 ‘정세와 무관하게 공단의 정상적 운영을 보장’한다는 내용의 합의를 체결한 것을 언…

국민의힘은 10일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의 대규모 비트코인 오지급 사태와 관련해 “정부는 관리·감독 소홀을 통감하고, 실효성 있는 대책을 즉각 마련해야 한다”고 촉구했다.최보윤 수석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내고 “디지털자산 시장에서 약 60조 원 규모의 ‘유령 코인’이 오지급 되는 황당한 …

송미령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이 과천 경마장 이전과 관련해 “비공식적으로 한국마사회에 준비가 필요하다고 전달했다”고 밝힌 것과 관련해 한국마사회 측은 “사전에 논의된 바 없다”며 반발하고 나섰다.송 장관은 지난 9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출입기자단 정례 간담회에서 과천 경마장 이전에 대해…

국민의힘은 10일 더불어민주당 의원 상당수가 ‘반청’(반정청래) 모임에 참여한다는 소식에 “차기 권력 구도를 위한 선점 작업이 벌어지고 있다”고 비판했다.최은석 원내수석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지금 민주당에서는 사실상 ‘내전’이 벌어지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정치권에 따르면 민주당 …

국민의힘 나경원 의원이 10일 김민석 국무총리를 향해 “총리의 현실 인식이 이 정도니 한숨만 나온다. 그럴 거면 뭐 하러 미국을 다녀왔냐”라고 비판했다. 자신이 제기한 ‘쿠팡에 대한 과도한 정치적 압박’ 주장에 대해 앞서 김 총리가 쿠팡의 로비스트들이나 할 법한 이야기라고 꼬집자 이를…

‘처녀 수입’ 발언으로 물의를 빚었던 김희수 전남 진도군수가 군민을 향해 욕설과 반말을 내뱉어 또다시 논란이 됐다.9일 남도일보가 공개한 영상에 따르면, 김 군수는 이날 오전 진도군 군내중학교에서 열린 ‘2026년 군민과의 대화’ 현장에서 민원인에게 폭언을 했다.이날 한 민원인은 진도…

북한 무인기 침투 사건을 수사 중인 군경합동조사단이 국군정보사령부와 국가정보원 등에 대한 전방위 압수수색에 나섰다.10일 군경합동조사TF는 이날 오전 9시쯤부터 국군정보사령부와 국가정보원 등 18곳에 대한 압수수색 영장을 집행하고 있다고 밝혔다.TF는 접경지역에서 북으로 무인기를 날린…

한화에어로스페이스와 한국항공우주산업(KAI)이 장거리 공대공 미사일 등 국산 항공기용 무장 개발에 협력하기로 했다. 또 KF-21과 FA-50 등 항공기와 항공 무장 수출 확대를 위한 공동 마케팅도 추진한다.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KAI와 9일(현지시간)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에서 열린 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