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 먹고 에너지 넘친다”…푸바오 격리 2주 차 근황 공개

  • 동아닷컴
  • 입력 2024년 4월 18일 17시 27분


코멘트
17일 중국 자이언트 판다보호연구센터가 공개한 영상을 캡쳐한 사진으로, 쓰촨성 워룽선수핑기지에서 격리 생활 중인 푸바오의 모습. 자이언트 판다보호연구센터 웨이보 갈무리
17일 중국 자이언트 판다보호연구센터가 공개한 영상을 캡쳐한 사진으로, 쓰촨성 워룽선수핑기지에서 격리 생활 중인 푸바오의 모습. 자이언트 판다보호연구센터 웨이보 갈무리
중국으로 떠난 자이언트 판다 ‘푸바오’의 근황이 영상을 통해 공개됐다.

17일(현지시간) 중국 자이언트 판다보호연구센터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워룽선수핑기지에서 격리 생활 2주 차에 들어간 푸바오의 영상을 공개했다.

중국에서 생활 중인 푸바오 근황이 공개됐다. 자이언트 판다보호연구센터 웨이보 갈무리
중국에서 생활 중인 푸바오 근황이 공개됐다. 자이언트 판다보호연구센터 웨이보 갈무리
영상은 지난 10일에 공개한 격리 1주 차 때와 같이 12~16일 푸바오의 생활을 담은 일기 형식으로 만들어졌다.

푸바오가 대나무 잎을 먹고 있다. 틱톡 갈무리
푸바오가 대나무 잎을 먹고 있다. 틱톡 갈무리
영상에는 푸바오가 대나무, 당근, 워토우 등을 맛있게 먹고 있는 모습이 담겼다. 푸바오가 내실을 벗어나 야외 방사장에서 활동하는 모습이 포착되기도 했다. 판다보호연구센터는 “푸바오는 식욕도 좋고 에너지도 넘치는 모습을 보였다”며 “방사장을 탐색하기 시작했으며 바깥 활동도 점점 늘어나고 있다”고 전했다.

17일 중국 자이언트 판다보호연구센터가 공개한 영상을 캡쳐한 사진으로, 쓰촨성 워룽선수핑기지에서 격리 생활 중인 푸바오가 방사장에 나온 모습.  자이언트 판다보호연구센터 웨이보 갈무리
17일 중국 자이언트 판다보호연구센터가 공개한 영상을 캡쳐한 사진으로, 쓰촨성 워룽선수핑기지에서 격리 생활 중인 푸바오가 방사장에 나온 모습. 자이언트 판다보호연구센터 웨이보 갈무리
푸바오가 지금처럼 잘 적응할 경우 관객 공개 시기도 앞당겨질 수 있는 것으로 보인다. 다만 푸바오의 구체적인 향후 공개 일정은 푸바오가 기지 생활에 완벽하게 적응한 다음 결정된다.

쩡원 사육사는 “판다마다 적응 기간이 다르기 때문에 정확한 공개 시점은 예측할 수 없다”며 “과거 중국에 돌아온 판다의 사례를 보면 짧게는 1∼2개월에서 길게는 7∼8개월이 걸린다”고 말한 바 있다.

당초 푸바오는 한 달간 격리 생활 뒤 최종적으로 워룽선수핑기지와 워룽허타오핑기지, 두장옌기지, 야안기지 등 4곳 판다 기지 가운데 한 곳에 정착해 대중에게 공개될 계획이었다.

앞서 미국에서 태어나 지난해 11월 9일 워룽선수핑기지로 돌아온 샤오치지는 2개월도 채 안 된 지난 12월 27일 대중에 공개됐다. 하지만 일본에서 지난해 2월 21일 쓰촨성 야안 비펑샤기지로 돌아온 샹샹은 적응 기간이 길어져 약 8개월이 지난 후에야 일반 관람객과 만날 수 있었다.

푸바오가 사는 판다연구센터는 야생 판다가 서식하는 해발 1700m 높이의 산과 계곡으로 둘러싸인 곳이다. 자연에 풀어놓고 판다들이 야생성을 잃지 않도록 하고 있다.

한편 푸바오는 국내 최초 자연번식으로 태어난 자이언트 판다로, 아빠 러바오와 엄마 아이바오 사이에서 2020년 7월20일에 태어났다. 중국 밖에서 태어난 판다는 만 4세 이전 반드시 중국으로 돌려보내야 한다는 ‘자이언트 판다 보호 연구 협약’에 따라 푸바오는 지난 3일 중국으로 돌아갔다.


김예슬 동아닷컴 기자 seul56@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오늘의 추천영상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