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준석 “전쟁같은 합당 안돼” vs 안철수 “합당이 정권교체 첫걸음”
국민의힘과 국민의당의 합당 과정에서 ‘당명’이 쟁점으로 부상할 것으로 보인다.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는 16일 오후 국회에서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를 예방한 후 기자들과 만나 “(새 당명과 관련해서는) 아마 실무선에서 (논의가) 진행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이날 오전 권은희 국민의당…
- 2021-06-16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국민의힘과 국민의당의 합당 과정에서 ‘당명’이 쟁점으로 부상할 것으로 보인다.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는 16일 오후 국회에서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를 예방한 후 기자들과 만나 “(새 당명과 관련해서는) 아마 실무선에서 (논의가) 진행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이날 오전 권은희 국민의당…

대체공휴일 적용 범위를 확대하는 ‘대체공휴일법’의 입법 공청회가 16일 국회에서 열렸다.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열린 이날 공청회에는 노사 대표자가 참석했다. 재계는 “공휴일 확대는 경영 상황 악화로 이어질 수 있다”고 우려를 표한 반면 노동계는 “내수 활성화와 휴식권 보장…
![아직 모내기 중인 곳도 있는데…이천서 올해 첫 벼베기[청계천 옆 사진관]](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1/06/16/107465222.3.jpg)
북부지방이나 산간지방의 경우 아직도 모내기를 하는 곳이 있지만 오늘 벼베기를 한 곳이 있습니다. 경기 이천시 호법면 안평3리의 한 비닐하우스에서 자란 벼는 4개월만에 240킬로그램, 3가마 분량의 쌀로 생산됐습니다. 모내기는 지난 2월 4일에 있었는데 이날 이천시의 최저 기온은 영…

미 질병통제예방센터(CDC)가 인도에서 처음 확인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변이 바이러스인 ‘델타 변이’를 ‘우려 변이(variant of concern)’로 지정했다. CDC는 기존에 델타 변이를 관심 변이(variant of interest)로 분류했지만 전파력과…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16일 3선의 한기호 의원을 차기 사무총장으로 내정한 것으로 확인됐다.국민의힘에 따르면 이 대표는 한 의원을 사무총장으로 내정하고 수락 여부를 묻기 위해 면담을 요청했다.한 의원은 뉴시스와의 통화에서 “서범수 당대표 비서실장로부터 사무총장을 맡길 의향이 있다는 …

식당에서 음식을 먹고 돈을 지불하기는커녕 직원들의 팁을 훔치고, 폭염 속 반려견을 차에 방치한 부부가 경찰에 붙잡혔다. 15일(현지시간) 더선·데일리메일 등에 따르면 지난 12일 정오쯤 영국 사우스웍의 한 음식점에서 식사를 한 부부가 계산할 때쯤 갑자기 “음식에서 머리카락이 나왔으니…

미국에서 20대 도둑이 남의 집에 들어가 물건을 훔치기 전, 배짱 좋게 샤워를 했다가 집주인과 마주쳐 붙잡혔다. 지난 11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플레이서 카운티 보안관 사무소는 공식 페이스북 계정에 전날 오후 11시쯤 캘리포니아의 미도우 비스타에 사는 스티브 베이커의 자택에…

지난해 환경부 산하 공공기관인 ‘층간소음 이웃사이센터’에 접수된 민원만 총 4만2250건이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이전에 연간 약 2만 건 정도였던 것을 감안하면 2배 넘게 늘어난 셈이다. 센터에 신고한다는 건 참고 참다가 결국 소송 직전까지 간 상태라 …

구지은 아워홈 대표가 지난해 160억원 규모의 배당금을 받은 것으로 확인됐다. 아워홈은 지난해 연결기준 대비 93억원의 영업손실이 발생했는데도 불구하고 구 대표 등 최대주주들은 배당 잔치를 벌인 것이다. 16일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아워홈의 최대주주는 구지은 현 대표(20.67%…

코스피가 사흘 연속으로 최고치를 경신하면서 ‘고점 랠리’를 이어갔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코스피는 16일 전 거래일보다 20.05포인트(0.62%) 올라 3278.68로 장을 마감했다. 앞서 코스피는 14일 3252.13을 기록하면서 이전 최고치인 3252.12(6월7일)를 간발…

보호관찰 위반 등 혐의로 수배를 받던 20대 남성이 길거리에서 모르는 여성을 성폭행하려다 붙잡혔다. 서울 강동경찰서는 16일 오전 4시쯤 강동구 천호동 한 도로에서 이모씨를 강간미수 혐의로 긴급체포했다고 밝혔다.이씨는 이날 오전 3시30분쯤 호텔 앞에 혼자 앉아있던 여성 A씨를 보고 …

더불어민주당에서 차별금지 내용을 골자로 하는 ‘평등에 관한 법률안’(평등법)을 16일 발의했다. 5선 중진 이상민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이날 “모든 영역에 있어서 어떠한 사유로도 차별을 금지하고 예방하며, 피해를 효과적으로 구제하고 실질적 평등을 구현하겠다”며 평등법을 대표 발의했다.…

‘인민’공화국이 아니라 ‘단속’공화국이라고 할 수 있는 중국이 이번에는 온라인 팬클럽에 대해 칼을 빼들었다. 중국 당국은 팬클럽의 활동이 과하다고 보고, 신상털기, 조공(아이돌에게 금품을 바치는 행위) 등이 적발되면 해당 사이트 또는 커뮤니티를 폐쇄하기로 했다고 홍콩의 사우스차이나…

정부는 올 3분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예방접종 계획과 관련해 “상반기에는 우선접종 순위를 정해서 접종했는데, 하반기에는 세부적인 우선접종 대상을 정하기보단 신속하게 국민에게 접종할 계획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홍정익 코로나19 예방접종대응추진단 접종기획팀장은…

한국계 외교관인 줄리 정 국무부 서반구 차관보 대행이 스리랑카 대사로 임명됐다. 백악관은 15일(현지 시간) 보도자료를 내고 정 대행과 함께 이스라엘, 멕시코, 코스타리카 대사 지명자 등 모두 9명에 대한 인사를 발표했다. 정 지명자는 1996년 국무부에 들어가 일본 과장과 캄보디아…

“시장님, 시장님이 말씀하신 백신이 이 ‘백(白)신’은 아니겠죠? 이렇게 희화화되고 있습니다. 이걸 제대로 아셔야 합니다.” ‘백신 사기’ 의혹으로까지 비화된 대구 의료계의 ‘화이자’ 백신 도입 추진 논란이 대구시의회로까지 번져 권영진 대구시장과 더불어민주당 시의원의 설전으로 이어…

노래연습장에서 운영시간 제한을 넘긴 새벽까지 술판을 벌이던 손님들과 업주가 폭행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에 적발됐다. 서울 강북경찰서는 16일 오전 4시38분쯤 강북구 수유동 한 노래연습장에서 업주와 손님 등 27명을 감염병예방법 위반 혐의로 적발했다고 밝혔다. 경찰은 노래연습장에서…

네이버와 지분동맹을 맺은 신세계가 이베이코리아 인수 우선협상대상자 선정이 유력시되면서 이커머스 시장에 일대 지각변동이 일고 있다. 신세계가 오프라인 유통시장의 ‘맞수’인 롯데를 상대로 승리할 수 있었던 배경에는 네이버의 지원이 결정적으로 작용했다. 네이버의 재무적 지원 덕분에 롯데…

청와대가 오스트리아를 국빈방문한 문재인 대통령의 소식을 소셜미디어(SNS)에 전하며 오스트리아 국기 대신 독일 국기를 잘못 올린 것으로 16일 확인됐다. 청와대는 15일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에 “문 대통령 부부는 판 데어 벨렌 대통령 부부와 함께 하일리겐크로이츠 수도원을 방문했다”고…

한채아가 시아버지인 차범근 전 축구 대표팀 감독과의 에피소드를 공개했다. SBS 새 예능 프로그램 ‘골 때리는 그녀들’의 제작발표회가 16일 오후2시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됐다. 한채아는 “내가 축구하는 걸 딸이 아직 인지하지는 못하고 있는데, 같은 반 아이들이 ‘봄이 엄마 축구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