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네시스, 전기차 기반 GT 콘셉트카 ‘제네시스 엑스’ 공개
전기차 기반의 GT(Gran Turismo) 콘셉트카 ‘제네시스 엑스’(Genesis X)가 베일을 벗었다. 제네시스 브랜드는 31일 콘셉트카 ‘제네시스 엑스’를 글로벌 온라인 채널을 통해 공개했다. 제네시스 엑스는 뉴욕 콘셉트, GV80콘셉트, 에센시아 콘셉트, 민트 콘셉트에 …
- 2021-03-31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전기차 기반의 GT(Gran Turismo) 콘셉트카 ‘제네시스 엑스’(Genesis X)가 베일을 벗었다. 제네시스 브랜드는 31일 콘셉트카 ‘제네시스 엑스’를 글로벌 온라인 채널을 통해 공개했다. 제네시스 엑스는 뉴욕 콘셉트, GV80콘셉트, 에센시아 콘셉트, 민트 콘셉트에 …

지난달 산업생산이 2%대 증가율로 한달 만에 반등했다. 수출 증가에 따른 광공업 생산 회복 등에 힘입어 8개월 만에 최대 증가세를 나타낸 것이지만 소비와 설비투자는 감소했다. 통계청이 31일 발표한 ‘2월 산업활동동향’에 따르면 전(全)산업생산(농림어업 제외)은 전월에 비해 2.1%…

논란 끝에 프로축구 K리그1 전북 현대에 입단한 백승호(24)가 독일 분데스리가2(2부리그) 다름슈타트를 통해 소감을 밝혔다. 다름슈타트는 30일(현지시간) 구단 홈페이지를 통해 “백승호가 한국의 디펜딩 챔피언 전북에 합류한다”라고 발표했다. 이어 “협상이 마무리돼 기쁘다. 백승호…

정부가 전체 공무원을 대상으로 재산등록을 확대하겠다고 밝힌 가운데 교원단체에서도 반발이 나오고 있다.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교총)와 교사노조연맹(교사노조) 등은 31일 성명을 내고 전체 교원을 대상으로 하는 재산등록 추진안을 철회할 것을 촉구했다. 교총은 “한국토지주택공사(LH) 사…


대검찰청이 31일 오전 10시 부동산 투기 근절을 위한 전국 검사장 화상회의를 연다. 조남관 검찰총장 직무대행(대검 차장) 주재로 열리는 회의에는 전국 18개 지검장과 3기 신도시를 관할하는 수도권 5개 지청장이 참석한다. 대검은 회의에서 부동산 투기 근절을 위한 대응 방안과 전담…

코로나19 감염 또는 백신 효과로 영국인의 절반이 항체를 지닌 것으로 나타났다고 30일(현지시간) 가디언이 보도했다. 영국 통계청이 코로나19 관련 혈액 검사를 바탕으로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이달 둘째 주를 기준으로 잉글랜드 거주자 54.7%의 혈액에서 코로나바이러스 항체에 대…

서울시장 보궐선거를 앞두고 더불어민주당 박영선 후보와 국민의힘 오세훈 후보가 날선 공방을 벌인 2차 TV토론이 KBS 5.1%, MBC 3.6%의 시청률을 기록했다. 31일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30일 중앙선거방송토론위원회가 주최한 서울시장 보궐선거 후보자 토론회…
미얀마 군부가 쿠데타로 정권을 잡은 2월 1일 이후 사망자가 계속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국내 무장반군단체들이 유혈사태가 멈추지 않는다면 군부와 맞서겠다는 성명을 발표하며 내전 발생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다. 미얀마 인권단체인 정치범지원협회(AAPP)는 30일(현지시간) 기준 군부에 …

리하베스트는 민명준 대표(사진)가 어린이 교통사교 예방과 안전한 교통 환경 조성을 위해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에 참여했다고 31일 밝혔다.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는 지난해 12월 행정안전부에서 시작한 캠페인으로 어린이 보호구역 내 교통사교 예방에 대한 국민적 공…

삼성전자가 4월 7일쯤 올해 1분기 잠정실적을 발표할 예정인 가운데, ‘어닝 서프라이즈’를 기록할 것이라는 전망이 잇따르고 있다. 반도체 부문이 스마트폰을 중심으로 한 수요 증대에도 불구하고 미국 텍사스 오스틴 공장 정전과 환율 영향 등으로 평이한 수준의 실적을 거뒀을 것으로 예상되…

제네시스가 전기차 기반 GT 콘셉트카 ‘제네시스 엑스(Genesis X)’를 31일 처음 공개했다. 이날 선보인 영상에는 지난 26일(현지시간) 미국 LA에서 진행한 콘셉트카 공개 행사와 콘셉트카의 주요 디자인 특징을 보여주는 내용이 담겼다. 장재훈 제네시스 사장은 “이번에 공…

1998년 창립한 스마트홈 전문기업 현대통신이 사명을 ‘현대에이치티’로 변경하여 새롭게 출발한다고 31일 밝혔다. 지난 30일 서울 영등포 본사에서 개최한 제23기 정기주주총회에서 현대에이치티로 사명을 변경하는 정관 변경 및 재무제표 승인 등 모든 안건을 원안대로 의결했다는 것. …

섬유판 생산 기업 유니드(대표 정의승)는 마루 브랜드 올고다(OLGODA) 제품을 소비자가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지난 19일 서울 강남구 논현동 가구거리에 첫 상설 전시장을 개장했다고 31일 밝혔다. 업체에 따르면 올고다 상설 전시장에서는 표면 및 코어 소재, 디자인에 따라 구분된…

공학용 소프트웨어 개발·공급 기업 마이다스아이티가 세종대학교에 정품과 동일한 학생용 캐드(CAD)를 무상으로 제공했다고 31일 밝혔다. 국산 캐드 시장 확대 차원에서 교내/학생용 라이선스 무료 제공을 통해 학생들이 캐드를 보다 쉽게 경험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의 일환이라는 설명이다.…

1년 넘게 공석인 서울대 총학생회를 뽑는 선거가 연장투표 후에도 투표율이 50%를 넘지 못해 또다시 무산됐다. 서울대 총학생회 선거관리위원회는 31일 공식 소셜미디어(SNS) 계정을 통해 “총학생회 선거시행세칙 제98조제2항, 제4항에 의거해 잠정투표율이 50%를 넘지 않았기 때…

미국서 코로나19 이후 아시아인에 대한 증오범죄가 잇따르고 있다. 매일 아시아인이 미국인에게 린치당하는 사건이 속출하고 있다. 30일(현지시간) 하루에만 뉴욕에서 거구의 흑인남성이 동양여성이 혼절했는데도 발로 계속 짓밟는 사건이 발생했고, 뉴욕 지하철에서는 흑인 남성이 동양인 남성을…

서울의 노원구 한 아파트에서 세 모녀를 살해하고 자해한 20대 남성 A 씨가 범행 직후 본인 휴대전화 메시지 기록을 삭제한 것으로 전해졌다. 30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 노원경찰서는 A 씨가 피해자인 큰딸(24)에게 보낸 휴대전화 소셜미디어(SNS) 메시지 기록을 삭제한 정황을 포착하…

“집을 내놔도 팔리지 않아요.” 집값 둔화에 이어 최근 주택매물이 쌓이고 있는 가운데 실제로 주택을 사려는 매수세가 팔려는 매도세를 크게 밑돌면서 매수우위지수가 9개월 만에 최저치인 것으로 조사됐다. 주택가격이 치솟으면서 내 집 마련을 꺼려하는 관망세가 이어지고 있어서다. 전문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A매치 통산 103호골을 터트린 가운데 포르투갈이 룩셈부르크를 꺾고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월드컵 유럽 지역 예선 선두에 올랐다. 포르투갈은 31일(한국시간) 룩셈부르크의 스타드 조시 바텔에서 치러진 카타르월드컵 유럽 예선 A조 3차전에서 룩셈부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