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의협 “살인·성폭력 옹호로 몰아 유감…동료로 인정 안 해”
대한의사협회는 중범죄 의사의 면허를 취소하는 의료법 개정안에 대해 반발하는 것과 관련 “살인, 성폭력 범죄 옹호로 몰아가는 분위기에 유감”이라고 했다. 최근 국회 보건복지위원회에서 의료법 개정안이 통과돼 법제사법위원회 심사를 앞두고 있는 가운데 의협은 이에 반발하며 코로나19 백신 …
- 2021-02-22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대한의사협회는 중범죄 의사의 면허를 취소하는 의료법 개정안에 대해 반발하는 것과 관련 “살인, 성폭력 범죄 옹호로 몰아가는 분위기에 유감”이라고 했다. 최근 국회 보건복지위원회에서 의료법 개정안이 통과돼 법제사법위원회 심사를 앞두고 있는 가운데 의협은 이에 반발하며 코로나19 백신 …

더불어민주당은 22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이 오는 26일부터 시작되는 것과 관련해 야당은 더 이상 백신 불안감을 부추기지 말라고 촉구했다. 특히 코로나19 백신 1호 접종자가 문재인 대통령이어야 한다는 야당 일각의 주장에는 “이적행위”, “반시회적 책동”…


모델 한혜진이 뉴욕에서 전성기를 보내던 중 갑자기 국내로 복귀한 이유가 공개된다. 22일 방송하는 MBC TV ‘안싸우면 다행이야’에서는 한혜진과 이현이의 자급자족 두 번째 이야기가 담긴다. 동갑내기지만, 7년 경력 터울의 선후배들의 속 깊은 이야기가 시청자들을 찾아갈 예정이다. …
22일 일본 중의원 예산위원회에서 집권 자민당의 후쿠다 다쓰오(福田達夫) 중의원은 “어떤 분이 물어왔다”며 스가 요시히데(菅義偉) 총리가 코로나19 백신을 앞장 서서 맞아야 하는 것 아니냐고 질의했다. 아시히신문에 따르면 후쿠다 중의원은 “어떤 분”이 자신에게 “왜 총리가 일번이 아니…

미국 항공기 제작업체 보잉이 미국에서 비행 중 기체 파편이 떨어지는 사고를 일으킨 보잉 777 기종의 운항을 중지했다.미국이 같은 종류의 엔진을 장착한 여객기에 대한 추가 점검을 하기로 했고, 일본은 같은 엔진을 장착한 여객기 운항을 전면 중단한 데 따른 조치다.22일(현지시간) 로이…

3월6일 0시부터 세종대로 광화문광장 ‘동측’ 도로(교보빌딩, 주한미국대사관 앞)가 일방통행에서 양방향 통행으로 바뀐다. 오는 4월 서울시장 보궐선거를 앞두고 정치권을 중심으로 광화문광장 재구조화 작업에 대한 논쟁이 잇따르지만 서울시는 예정대로 오는 11월까지 도로 개편과 광장 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면세점 업계를 지원하기 위해 정부가 특허수수료를 부담을 현행 대비 50% 덜어주기로 했다. 기획재정부는 면세점 특허수수료 감경을 위한 ‘관세법 시행규칙’ 개정안을 입법예고할 예정이라고 22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

서울시가 새벽 시간대 민원이 많은 강남·서초구 소재 클럽 11개소를 대상으로 방역수칙 위반 관련 합동점검을 한 결과 7개소가 적발됐다. 서울시는 지난 20일 자치구, 서울경찰청과 함께 합동점검을 한 결과 클럽 7개소 방역수칙 위반을 적발했다고 22일 밝혔다. 춤추기 금지, 8㎡당…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22일 의료법 개정안을 두고 더불어민주당과 대한의사협회(의협)가 공방을 벌이는 것에 대해 “의사 심기를 건드리는 법을 왜 시도하는지 납득이 안 간다”고 비판했다. 김 위원장은 이날 당 비상대책위원 회의 종료 뒤 기자들과 만나 “코로나 사태가 계속 지금…

전북도교육청이 지난해 12월 ‘교내에서 수차례 불륜행각을 일으킨 두 교사를 고발한다’는 청와대 국민청원에 대한 감사 결과 사실로 확인돼 징계절차에 나선다. 도교육청은 22일 장수교육지원청에 감사 내용과 함께 해당 교사들에 대한 징계위원회를 구성하라고 요구했다고 밝혔다. 당시 청와…

서울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106명 나왔다. 22일 서울시에 따르면 이날 0시 기준 서울 지역 코로나19 확진자는 전날보다 106명 늘어난 2만7466명이다. 3392명이 격리돼 치료받고 있고 2만3705명이 완치 판정을 받아 퇴원했다. 사망자는…

제주 카지노 업체에서 도난신고된 현금 145억여원의 출처를 쫓고 있는 경찰이 이미 확보한 130억원에 이르는 ‘돈다발의 주인’을 확정할 수 있을 지 주목된다. 경찰은 업체 측 주장을 입증할 수 있는 자료를 다수 확보하고, 그 근거를 인정한다면서도 피의자 신병 확보 전까지는 회수한 …

국제 백신 공급기구인 ‘코백스(COVAX Facility)’를 통해 정부가 확보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을 국내로 수송하기 위해 국내 항공사의 화물기가 오는 25일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네덜란드로 출발한다. 정부는 백신이 국내에 도착하는대로 코로나19 환자를 치…

한미약품이 개발해 작년 미국MSD에 기술수출한 비알코올성지방간염(NASH) 치료 혁신신약이 대한민국신약개발상 기술수출상을 받는다. 한미약품은 오는 26일 열리는 제22회 대한민국 신약개발상 시상식에서 NASH 치료제 ‘에피노페그듀타이드(LAPSGLP/GCG)’가 기술수출상 수상 의약…

유명 유튜버 유정호가 극단적 선택을 암시한 글을 올려 걱정을 산 가운데 응급실에서 회복 중이라는 소식이 전해졌다. 유정호는 22일 새벽 자신의 페이스북에 ‘더는 힘들다’는 내용과 함께 마지막을 암시하는 것으로 추정되는 유튜브 링크를 첨부했다. 해당 영상은 ‘유튜브 커뮤니티 가이드를…

강력한 한파 이후 한동안 따뜻했던 날씨가 22일 오후부터 다시 추워진다. 23일 서울에는 한파주의보가 발령될 가능성이 있다. 이번 추위는 목요일인 25일까지 이어질 전망이다. 이후에는 포근한 봄날씨가 이어지지만, 하루 이틀씩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지는 꽃샘추위가 3월 말까지 계속될 것…

조정식 SBS 아나운서가 결혼 소감을 전했다. 조정식은 21일 오후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결혼식 본식 사진과 함께 “결혼식을 치른 후 생각보다 후련함 보다는 고마운 마음이 많이 생긴다하던데 다 마무리한 지금 딱 그렇다”라는 글을 게시했다. 조정식은 이어 “정말 고맙습니다”라며…

손학규 전 바른미래당 대표는 22일 문재인 대통령이 고(故) 백기완 통일문제연구소장의 빈소를 찾은 것과 관련해 “자칫 진영 대결의 한 편에 선 대통령으로 비춰질까봐 걱정”이라고 했다. 손 전 대표는 이날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문 대통령이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인 김복동 할머니를 조문…

오는 23일 오후 4시(한국시간) 전용 전기차 플랫폼 ‘E-GMP’를 기반으로 한 현대자동차의 전기차 ‘아이오닉5’가 세계시장에 공개되는 가운데 현대차와 테슬라가 치열한 국내 전기차시장 쟁탈전을 예고했다. 지난해 국내 전기차 시장 점유율 1위 테슬라가 먼저 전기차 보조금 100%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