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계 美의원들 ”애틀랜타 총격, 증오범죄 혐의 적용해야”
미국 연방 의원들이 8명의 사망자가 발생한 애틀랜타 총격 사건 현장을 찾아 아시아계 지도자들과 면담하고 범인에 대한 증오범죄 혐의 적용을 촉구했다. 28일(현지 시간) AP통신에 따르면 한국계 앤디 김 의원을 비롯한 미 의회 대표단 5명은 이날 애틀랜타를 방문해 최근 총격 사건이…
- 2021-03-29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미국 연방 의원들이 8명의 사망자가 발생한 애틀랜타 총격 사건 현장을 찾아 아시아계 지도자들과 면담하고 범인에 대한 증오범죄 혐의 적용을 촉구했다. 28일(현지 시간) AP통신에 따르면 한국계 앤디 김 의원을 비롯한 미 의회 대표단 5명은 이날 애틀랜타를 방문해 최근 총격 사건이…

4·7 서울·부산시장 보궐선거를 앞두고 29일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언론을 통해 또다시 메시지를 내놔 주목된다. 윤 전 총장이 선거 이슈를 직접 언급하면서 본격적으로 정치에 뛰어드는 것이 아니냐는 해석이 나왔다. 그러나 윤 전 총장 측은 여전히 조심스러운 입장이다. 이날 조선일…
태국이 미얀마 쿠데타 사태로 인한 난민 유입에 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29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쁘랴윳 짠오차 태국 총리는 이날 이웃 국가인 미얀마에서 유입될 수 있는 난민 대거 유입에 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쁘랴윳 총리는 “우리는 우리 영토로 (난민이) 탈출하는…
![[주간투자동향] 네이버 스노우에서 분사한 크림, 누적 투자 유치 400억 원 달성](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1/03/29/106137828.1.jpg)
바야흐로 스타트업 시대입니다. 2010년부터 시작한 국내 스타트업 열풍은 지난 10년 동안 급속도로 성장했습니다. 대한민국은 어느새 유니콘 기업 11개를 배출한 세계 5위 스타트업 강국으로 자리매김했는데요. 쿠팡, 우아한형제들, 야놀자, 블루홀 등 경쟁력을 갖춘 스타트업이 우리 실생활…

차기 대권 지지율 1위로 조사되는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4·7 재보궐선거에 대해 야권의 편에 서서 ‘정권심판론’ 의견을 낸 것에 대해 집권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은 “정치적 편향을 보여주는 것이다. 이런 정치적 편향은 국민에게 심판받아야 한다”라고 평가절하했다. 29일 정치권에 따르면…
![[김순덕의 도발]김상조의 파렴치 행각, LH와 뭐가 다른가](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1/03/29/106137242.3.jpg)
김상조 청와대 정책실장이 29일 전격 경질됐다. 본인은 사퇴라지만 대통령이 문책 경질한 것이어야 마땅하다. 작년 7월 29일 자기 아파트 전세 보증금을 14% 올려 계약한 사실이 뒤늦게 드러났기 때문이다. 그날은 전월세 5% 인상 상한제 등을 담은 주택임대차보호법 개정안이 …

탬파베이 레이스 최지만(30)이 부상자명단(IL)에서 2021 메이저리그 정규시즌을 맞을 전망이다. MLB닷컴은 29일(한국시간) 탬파베이의 26명 개막 로스터를 예상했다. 최지만의 이름은 로스터에 포함되지 않았다. 매체는 “최지만은 10일짜리 부상자 명단에서 시즌을 시작할 것으…
중국의 거대 통신사인 화웨이가 신장 위구르 자치구 면화 논란 속 자사 앱스토어에서 스포츠 브랜드 나이키와 아디다스를 없앴다고 29일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가 보도했다. SCMP에 따르면 이날 오전 화웨이 앱스토어에서 나이키와 아디다스 앱을 다운받을 수 없었다. 이와 …
2021년 처음 출전한 대회에서 우승한 ‘골프 여제’ 박인비(33·KB금융그룹)가 이 기세를 다음 주 진행되는 올 시즌 첫 메이저대회 ANA 인스퍼레이션으로 이어가겠다고 다짐했다. 박인비는 29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칼스버드의 아비아라GC(파72·6609야드)에서 막을 내린…

지난 주말 미얀마에서 군의 무차별 총격으로 어린이를 비롯한 시민들이 대거 학살당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유엔 등 국제사회의 우려가 커지고 있다. 하지만 지금까지 각국의 미얀마 사태에 대한 대응을 보면, 폭력 진압을 규탄하는 성명을 내거나 개별적인 제재에 나서는 게 대부분이고 정작 군부를 …

더불어민주당 안민석 의원이 ‘박원순 전 서울시장 성추문’ 시점을 ‘일제 시대’에 빗대며 ‘다 지난일’이라는 뉘앙스의 발언을 해 야당의 비판을 받고 있다. 앞서 지난 25일 KBS1라디오 ‘주진우 라이브’에서 국민의힘 조경태 의원이 “이번 선거를 왜 하느냐? 성범죄 때문이다”고 꼬집자…

국내 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 확진자가 40명 추가 확인돼 누적 289명으로 늘었다. 변이바이러스가 노출된 신규 집단감염 사례는 3건이 확인됐다. 29일 질병관리청(질병청) 중앙방역대책본부(방대본)에 따르면 지난 22일 이후 코로나19 확진자에 대한 유전자 분석 결과 국내 발생 58…

인천 서구 국공립어린이집에서 발생한 ‘상습 아동학대’ 사건과 관련 경찰이 보육교사들의 학대 모습이 담긴 폐쇄회로(CC) TV 영상을 복원하면서 추가 학대 정황이 드러났다. 인천 서부경찰서는 해당 어린이집 CCTV 영상을 복원해 보육교사들의 추가 학대 정황을 확인했다고 29일 밝혔다.…

고민정 더불어민주당 의원 보좌진이 강행군에 ‘떡실신’한 고 의원 사진을 소개, 눈길을 끌었다. 고 의원실 관계자는 29일 고 의원 페이스북에 “고 의원이 오늘 오전 골목길을 유세차와 발걸음으로 누비고 다녔다”며 피로를 못이긴 고 의원이 사무실 책상 위에 엎드려 세상모르게 자고 있는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 후 사망으로 신고한 사례가 16건(명) 발생했지만, 아직까지 백신과의 인과성이 확인된 경우는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코로나19 예방접종 피해조사반은 지난 2월 26일부터 3월 26일까지 접수된 사망 신고 사례 16건을 조사한 결과 1…

추신수(39)가 SSG 랜더스 입단 후 첫 야간 경기를 치른다. SSG는 29일 오후 6시 서울 잠실구장에서 LG 트윈스와 2021 KBO리그 시범경기를 갖는다. 당초 오후 1시에 열릴 경기였지만 두 팀은 야간경기 적응력 향상을 위해 개시시간을 변경했다. 연봉 27억원에 SS…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이용해 골드바 및 상품권 등을 시가보다 낮은 가격에 공동구매해주겠다고 속여 15억원 이상을 가로챈 30대 여성이 경찰에 붙잡혔다. 인천경찰청 사이버범죄수사계는 사기 혐의로 30대 여성 A씨를 입건해 조사하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A씨는 ‘반짝반짝 넘버원…

한국경영자총협회(경총) 회장인 손경식 CJ그룹 회장이 29일 고(故) 신춘호 농심 회장의 빈소를 찾아 고인의 넋을 기렸다. 손 회장은 이날 오후 2시쯤 손 회장의 빈소가 차려진 서울대학교병원 장례식장을 찾아 조문했다. 손 회장은 “우리 식품업계, 또 우리 경제계의 거인이시며 역사적…

‘동상이몽2’에서 ‘레전드’ 1세대 아이돌들이 20년 만의 반가운 회동을 한다. 전진과 앤디는 그룹 신화 멤버들에 대한 속마음을 털어놓는다. 최근 진행된 SBS ‘동상이몽 시즌2 - 너는 내 운명’(이하 ‘너는 내 운명’) 녹화에서 전진 류이서 부부는 레전드 아이돌 신화, 베이비복…

고민정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박영선 서울시장 후보 선거 유세 중 지지자를 끌어안고 울음을 터뜨린 사진을 공개한 데 대해 국민의힘이 ‘최악의 감성팔이’ ‘악어의 눈물’이라고 비난했다. 김예령 국민의힘 중앙선대위 대변인은 29일 논평을 내고 고민정·남인순·진선미 의원에 대해 “박 후보 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