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미나, ‘가족오락관’ MC호흡 허참 비보에 “슬픈 마음 가눌 길 없어” 애도

  • 뉴스1
  • 입력 2022년 2월 1일 18시 30분


코멘트
손미나 인스타그램 © 뉴스1
손미나 인스타그램 © 뉴스1
KBS 아나운서 출신 방송인 손미나가 ‘가족오락관’에서 MC 호흡을 맞췄던 허참(본명 이상룡)의 별세 소식을 듣고 애도했다.

1일 손미나는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새해 첫날부터 이런 비보가…허참 선생님께서 세상을 떠나시다니 너무나 당혹스럽고 슬픈 마음 가눌 길이 없습니다”라며 “얼마 전 함께 방송에 출연해 힘찬 목소리로 노래하시는 모습도 봤는데, 손 꼭 잡아주시며 맛있는 거 사줄테니 얼른 연락해라 하셨는데”란 글을 올렸다.

손미나는 “허참 선생님은 6년 가까이 매주 방송을 진행하며 호흡을 맞춘 짝꿍이고, 아나운서 1년차 때부터 진행자의 모범적인 모습을 몸소 보여주신 제 롤모델이자, 스튜디오 밖에서는 세상 다정하고 재미있는 때로는 삼촌 같고 때로는 친구 같은 분이셨습니다”라고 전했다. 이어 “제가 아는 최고의 애처가, 의리와 정으로 똘똘 뭉친 분, 25년 이상 매주 같은 방송을 진행하면서도 늘 제일 먼저 도착해 대본 준비를 하는 철저하고 겸손하고 성실한 프로, 후배나 말단 스태프들까지도 깍뜻함과 존중으로 대하시던 인품의 소유자, 나이와 상관없이 청년의 영혼과 순수함을 지니셨던 분, 무엇보다 본인의 일과 시청자를 세상 가장 소중하게 생각했던 남에게 웃음 주는 일이 곧 본인의 기쁨이던 타고난 방송인, 욕심 없고 소탈하기 짝이 없는 인간적인 사람, 그리고 저에게는 늘 최고의 칭찬을 아끼지 않으며 힘찬 응원을 보내는 영원한 치어리더 같았던 그런 분이셨지요”라며 고인을 추억했다.

손이나는 “몇달 전 만났을 때 바로 다시 연락드려 마주 앉을 시간을 만들었어야 하는데 날 좀 따뜻해지면 이라고 미룬 것이 너무 후회스럽네요”라며 “‘가족오락관’ 녹화날이면 ‘미나야, 우리 국밥 한그릇 먹고 오자’ 하시며 윙크를 날리시던 모습과 정겨운 목소리가 너무나 그립고…그냥 뭐라 표현할 수 없는 허망함에 하염없이 눈물만 나네요”라며 슬퍼했다.

마지막으로 손미나는 “언제나 수많은 사람들의 가슴에 청년 같은 모습으로 남아계실 허참 선생님. 함께 방송할 수 있어서, 선생님의 사랑과 가르침을 받을 수 있어서, 그 다정함과 남다른 유머감각을 가까이서 즐길 수 있어서, 오래도록 우정을 이어가며 서로에게 힘이되어 주는 선후배 사이일 수 있어서 진심으로 감사했습니다”라고 말했다.

한편 허참은 간암으로 투병 생활을 하던 중 이날 세상을 떠났다. 향년 73세. 고인의 빈소는 서울아산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됐으며, 발인은 3일, 장지는 경춘공원묘원이다.

허참은 지난 1974년 MBC 라디오 프로그램 ‘청춘은 즐거워’ MC로 방송 생활을 시작했고, 1977년 TBC ‘쇼쇼쇼’의 MC를 맡으며 본격적으로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다. 이후 1984년부터 2009년까지, KBS 1TV와 2TV를 통해 방송된 ‘가족오락관’을 진행하며 국민 MC로 자리매김했다.

(서울=뉴스1)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