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랍더피티’ 조세호, 데뷔 20년만에 첫 단독진행 “PT로 성장”

  • 뉴스1
  • 입력 2021년 5월 20일 16시 10분


코멘트
조세호 / 딩고 ‘드랍더피티’ 제공© 뉴스1
조세호 / 딩고 ‘드랍더피티’ 제공© 뉴스1
방송인 조세호가 ‘PT’ 장인에 도전한다.

딩고, 뉴버튼 합작 웹예능 ‘드랍더피티’의 제작발표회가 20일 오후 3시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조세호와 딩고 메이크스타 우상범 대표, 뉴버튼 김윤식 대표가 참석했다.

‘드랍더피티’는 헬스 PT로 다이어트에 성공한 조세호의 새로운 PT 도전기다. 21년 차 개그맨이지만, 늘 서브 MC였던 조세호가 이번에는 PPT 프레젠터로 변신해 기업, 관공서, 학교 등 PT 발표가 필요한 곳에서 ‘말발 원맨쇼’를 펼친다.

다이어트에 성공한 조세호와 ‘드랍더피티’라는 프로그램 제목과도 연관이 있다. 조세호는 “17㎏~18㎏ 정도 감량했고 지금도 유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또 ‘체중 감량 전후 패션 스타일에 영향이 있냐’는 물음에 “나는 평소에도 타이트하게 옷을 입었는데 살을 빼니까 이제야 제대로 옷이 맞는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김윤식 뉴버튼 대표는 조세호를 섭외한 이유로 “조세호의 오랜 팬이었다. 뛰어난 예능감과 센스, 순발력을 겸비했다. 지루할 수 있는 PT를 조세호가 하면 재미있지 않을까 싶다”라고 설명했다.

조세호 / 딩고 ‘드랍더피티’ 제공 © 뉴스1
조세호 / 딩고 ‘드랍더피티’ 제공 © 뉴스1
조세호도 제작사 대표들과의 인연으로 출연을 결정했다고 했다. 그는 “딩고 우상범 대표가 친하게 지내던 지인인데 ‘하나 같이 하자’고 해서 좋다고 했는데 이게 ‘드랍더피티’다. 정신 차려보니 제작발표회를 하고 있다”고 비하인드 스토리를 전해 웃음을 자아냈다.

조세호는 자신의 화술에 대해 “평소에도 ‘말을 잘한다’보다 ‘말이 많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었다”고 했다. 이어 “데뷔한 지 20년이 됐는데 지금도 ‘기승전결’ 토크가 잘 안 된다” 내가 생각하고 있는 걸 남에게 제대로 전달을 잘 못 하고 아직 공부가 필요하지 않나 생각하고 있는 시점에 ‘드랍더피티’를 하게 돼서 개인적으로 걱정도 된다“고 말했다.

조세호가 단독 진행을 하는 것은 처음, 그리고 프레젠테이션 콘텐츠를 하는 것도 처음이다. 조세호는 ”이번 PT로는 근육량보다 어휘력을 늘리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PT에 대해 ”정확한 정의는 모르겠지만 이렇게 다양하게 PT를 할 수 있다는 생각도 들고, 어떻게 풀이하냐에 따라서 쉽게 다가올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 트렌드가 빠르게 바뀌고 다양한 마케팅도 나오는데 이 흐름에 맞춰서 우리와 함께 하는 분들이 있다면 그들의 이야기를 쉽게 전달할 수 있는 콘텐츠가 되지 않을까 싶다“고 답했다.

또 ”현재까지 3회 정도 녹화했는데 어떨지 방송이 나와야 할 것 같다“면서 ”나조차도 미지수여서 ‘이게 괜찮나’라고 물어보면 제작진이 ‘알아서 한다’고 집에 가라고 하더라. 프레젠테이션과 관련된 콘텐츠가 있지만 우리는 대놓고 ‘PT’를 하는 거다. 보는 분들에게 어떻게 전달이 될지 궁금하다“라고 했다.

딩고 ‘드랍더피티’ 방송인 조세호 © 뉴스1
딩고 ‘드랍더피티’ 방송인 조세호 © 뉴스1
이어 조세호는 즉석에서 프레젠테이션을 해달라는 주문을 받아 20년 내공의 애드리브를 펼치기도 했다.

마지막으로 조세호는 ”부끄럽지만 유튜브를 통해 조세호가 가진 매력을 선보이고 싶어서 이번 ‘드랍더피티’를 준비했다“면서 ”광고주분들도 연락주시면 조세호가 여러분의 브랜드를 재미있게 전달하겠다. 또 소상공인 여러분, 셀럽분들 등 모든 PT를 하려고 한다“며 다양한 컬래버레이션(협업)을 하고 싶은 바람을 전했다.

다만 이날 제작발표회는 ‘드랍더피티’를 알리는 프레젠테이션으로서는 허술한 점이 많았다. 사전에 ‘PT로 체중감량에 성공한 조세호의 새PT 프로젝트’로 알려진 탓에 취재진의 질문은 대부분 체중감량, 운동에 집중됐다.

프로그램에 대한 설명이 제대로 안 된 것 같다면서 제작발표회 중반에 재차 자기소개를 하고 즉석에서 PT를 시켰다. 조세호는 이를 전혀 알지 못한 상태에서 마이크와 리모컨을 잡고 애드리브로 간신히 미션을 해결했다.

조세호의 애드리브로 웃음을 주긴 했지만, PT를 주제로 한 프로그램이면서 정작 프로그램을 제대로 알리는 행사인 제작발표회의 목적에는 맞지 않아 아쉬움을 자아냈다.

‘드랍더피티’ 1회는 이날 오후 5시에 유튜브에서 공개된다.

(서울=뉴스1)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