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방송사고에… 누리꾼 "'내귀에 도청장치' 기억나"

  • 동아경제
  • 입력 2015년 3월 17일 11시 13분


코멘트
사진출처=SBS \'모닝와이드\' 영상 캡쳐
사진출처=SBS \'모닝와이드\' 영상 캡쳐
SBS '모닝와이드' 방송 도중 정체 모를 여성이 갑자기 등장해 잠시 시청자들을 놀라게 했다.

16일 오전 생방송으로 진행중이던 모닝와이드에서 이윤아 아나운서가 '고객님 반품은 안됩니다'라는 뉴스와 관련된 멘트를 하던 중 난데없이 한 여성이 등장해 서성거리는 모습이 그대로 전파를 탔다.

화면에 무표정한 얼굴로 등장한 이 여성은 무심히 카메라를 쳐다봤고 이내 자신의 모습이 방송에 나오는 것을 발견하고 황급히 고개를 숙였다.

방송이 나간 후 SBS 관계자는 한 매체에 "모닝와이드 아침뉴스에서 일어난 방송사고는 신입 파견직 FD의 실수이다. 방송 진행 과정 숙지가 아직 미숙해서 사고가 난 것이다. 제작진 내부에서 주의를 주기로 했다"며 "놀란 시청자에 사과의 말씀을 드리며, 앞으로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신중하게 뉴스를 제작하겠다"고 사과의 뜻을 밝혔다.

또 "화면이 끝난 줄 알았던 FD가 '컷'을 하기 직전에 카메라 앞으로 지나가는 실수를 했다. 단순한 방송사고였기 때문에 별다른 조치는 없을 예정이다"라고 설명했다.

사진=동영상 캡처.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사진=동영상 캡처.
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한편 SBS에서 방송사고가 발생하면서 과거 지상파에서 일어났던 방송사고에 누리꾼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MBC 역대 '뉴스데스크' 방송사고 중 가장 큰 이슈가 됐던 사건은 일명 '내 귀에 도청장치'이다. 해당 사고는 생방송 도중 낯선 사람이 들어와 "내 귀에 도청장치가 있다"라고 소리친 사건이다.

당시 MBC 뉴스데스크 앵커 였던 백지연은 한 프로그램에 나와 이와 관련한 에피소드를 공개하기도 했다.

백지연은 "생방송 도중에 낯선 사람이 스튜디오 안으로 들어왔다. 처음에는 속보를 전달하러 들어온 사람인 줄 알았다. 그런데 그 사람이 카메라 라인으로 들어오더니 남자 앵커 자리로 와 '시청자 여러분 내 귀에 도청장치가 있습니다'라고 외쳤다"며 "생방송으로 (그 남자와의) 난투극까지 나왔다. 그 사건은 국내 뉴스는 물론이고 해외 토픽에 실렸고, 그 사건을 계기로 방송국의 보안이 강화되기 시작했다"고 덧붙였다.

또 지난 2005년 MBC '음악캠프' 당시 인디밴드 카우치의 성기노출 사고도 크게 이슈가 됐었다. 특히 밴드 럭스의 공연에 우정 참가한 카우치는 공연 도중 하의를 탈의해 MBC 측은 두 명의 멤버를 고소하고 방송 3사는 이들에게 출연 정지 처분을 내린 바 있다.

SBS 방송사고에 누리꾼들은 "모닝와이드 방송사고, 황당하네" "신입 직원 마음고생 하겠네" "처음이여서 실수한거 같은데…" "'내귀에 도청장치 방송사고 생각나네요"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동아경제 기사제보 eco@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