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본, 장진사단 합류…“母 암 판정으로 방송 쉬었다”

동아닷컴 입력 2015-01-07 15:01수정 2015-01-07 15:43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이본 장진사단. 사진 = MBC ‘무한도전’ 화면 촬영
이본, 장진사단 합류…“母 암 판정으로 방송 쉬었다”

이본 장진사단

배우 이본이 매니지먼트 겸 제작사 ‘필름있수다’와 전속 계약을 맺은 가운데, 공백기를 가진 이유가 관심을 끌고 있다.

이본은 지난해 12월 27일 방송된 ‘무한도전’에서 방송 활동을 쉴 수밖에 없었던 이유를 털어놨다. 이본은 과거 탁월한 진행능력으로 라디오와 TV를 오가며 종횡무진 활약했지만 2005년 방송 활동을 중단했다.

주요기사
이 본은 “사실 데뷔하고 하루도 쉬어본 적이 없다”며 “그러다 너무 힘들어서 유럽 여행을 길게 떠났는데, 갔다 왔더니 엄마가 암 판정을 받았다”고 말했다. 이어 “4~5년 방송 안하고 효도할 때인 것 같았다”고 활동을 쉰 이유를 설명했다.

한편 ‘필름있수다’ 측은 최근 MBC ‘무한도전’ 특집 ‘토요일 토요일은 가수다’(이하 ‘토토가’)에 출연해 화제를 모았던 이본과 전속계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필름있수다’는 장진 감독이 대표로 있는 매니지먼트사 겸 제작사다. 배우 김슬기 고경표 김원해 윤손하 류덕환 안재홍 등이 소속돼 있다.

이본 장진사단 필름있수다 합류 소식을 들은 누리꾼들은 “이본 장진사단 합류, 본격 활동 개시?”, “이본 장진사단 합류, 기대된다”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이본 장진사단]

동아닷컴 디지털뉴스팀 기사제보 dnews@donga.com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