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p&pop]베스트 오브 보이시스2 外

  • 입력 2009년 2월 3일 07시 49분


○‘베스트 오브 보이시스2’

팝페라를 중심으로 한 뛰어난 보컬리스트들의 음악을 담은 컴필레이션 앨범 ‘베스트 오브 보이시스2’가 최근 국내 발표됐다.

이 앨범은 현재까지 8장의 앨범과 1장의 베스트 앨범을 발표하며 장수하고 있는 크로스오버 발라드, 팝페라 모음집 ‘보이시스’ 시리즈의 두 번째 베스트 앨범이다.

이번 앨범엔 시크릿가든 특유의 서정적 연주와 신비로운 보컬이 돋보이는 ‘프레이어’, 영화 ‘추억’ 주제곡을 리메이크한 레슬리 가렛의 ‘더 웨이 위 워’, 빈 소년 합창단이 리메이크한 엔야의 ‘온리 타임’, 프론 메일 보이어 콰이어가 부른 ‘브릿지 오버 더 트러블드 워터’ 등 모두 32곡이 2장의 CD에 담겼다.

○‘그래미 노미니즈 2009’

8일 열리는 제 51회 그래미 시상식에서 수상이 유력시되는 곡들을 모은 ‘그래미 노미니즈 2009’ 앨범이 최근 국내 발매됐다.

이번 앨범에는 콜드 플레이, 니요, 케이티 페리, 리오나 루이스, 라디오헤드, 원리퍼블릭, 마룬5, 핑크 등 올해의 레코드, 올해의 앨범, 신인상, 베스트 팝 여성 보컬, 베스트 팝 퍼포먼스 등에 오른 후보들의 작품이 수록됐다.

올해의 앨범, 올해의 레코드, 올해의 노래 등 7개 부문에 후보로 오른 콜드플레이의 ‘비바 라 비다’를 비롯해 릴 웨인의 ‘갓 머니’, 조나스 브라더스의 ‘버닝 업’, 에스텔의 ‘아메리칸 보이’, 더피의 ‘머시’, 케이티 페리의 ‘아이 키스드 어 걸’, 핑크의 ‘소 왓’, 리오나 루이스의 ‘블리딩 러브’ 등 20곡이 수록됐다.

○밥 딜런 ‘텔 테일 사인즈’

포크록의 거장 밥 딜런의 미공개 곡들을 담은 신작 앨범 ‘텔 테일 사인즈’가 최근 국내 발매됐다.

이 앨범은 밥 딜런의 정규 앨범 가운데 최근 네 장의 앨범에 담기지 않은 음원과 얼터너티브 테이크, 영화 사운드트랙에만 제공한 영화음악들 그리고 라이브 트랙을 담고 있는 부틀렉 시리즈다.

부틀렉(Bootleg)이란 ‘비공식 레코딩’이란 뜻으로, 흔히 미공개곡 모음집을 의미한다. 이번 ‘텔 테일 사인즈’는 여덟번 째 부틀렉 시리즈.

지난 부틀렉 시리즈가 역사성에 초점을 맞춰 1960년대의 라이브 음원을 발굴하는 것에 비중을 뒀다면, 이번 시리즈는 거의 최신 앨범 수준의 미공개 곡을 담아 동시대성에 초점을 맞췄다. 80년대 말 발표됐던 앨범 ‘오 머시’ 수록곡 ‘디그니티’의 피아노 데모 등 13곡이 담겼다.

[Pop&pop]켈틱 우먼 外

[Pop&pop]킬러스 ‘데이&에이지’ 外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