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연예대상 ‘웃음과 눈물’ 감동 범벅

  • 입력 2007년 12월 29일 01시 48분


코멘트
MC 강호동의 대상 수상으로 막을 내린 제1회 ‘SBS 연예대상’은 웃음과 눈물의 소감이 어우러져 뭉클함을 더했다.

주로 눈물의 소감은 후배 개그맨들에게, 웃음의 소감은 연륜을 자랑하는 선배 예능인들에게 터져나왔다.

◆ 정용국 "수상 소감 말하며 왜 우는지 이제 알았다"

‘웃찾사’의 ‘퐁퐁퐁’으로 남자 코미디스타상을 수상한 정용국은 "집에서 매해 TV를 보면서 '나도 저기에 설 수 있을까' 생각을 많이 했는데 오늘 내가 여기에 서 있다. 수상 소감을 말하면서 왜 우는지 몰랐는데 이제야 이해가 간다. 이 상을 꼭 받고 싶었다"고 울먹여 방청객들의 박수를 받았다.

◆ 김현정 "어제 집에 도둑이 들었는데…"

‘웃찾사’의 ‘귀여워’에서 깜찍한 웃음을 선사해 여자 코미디스타상을 수상한 김현정은 "어제 집에 도둑이 들었는데 이렇게 좋은 일이 있으려고 했나보다"고 주룩주룩 눈물을 흘리며 말했지만 그 모습조차 귀여워 보는 이들의 웃음을 유발했다.

◆김태현 김신영 "故 김형은에게 이 상을 바친다"

코미디 인기상을 수상한 김태현 김신영은 지난해 하늘나라로 간 동료 故 김형은에게 수상의 영광을 돌렸다. 김신영은 "1년 전에 하늘나라로 간 형은 언니에게 상을 받아 언니에게 주겠다고 약속했는데 지키게 되어 기쁘다"고 말해 참석자들을 숙연케 했다. 김태현 또한 "뭐가 그리 바빠 먼저 갔느냐"며 "형은아 사랑하고 고맙다"고 말하다 목이 메었다.

◆박소현 "타방송 드라마 주연 발탁때 MC 하차 위기도…"

'순간포착 세상의 이런일이' MC만 10년째를 맞은 박소현은 여자진행자 부문 TV 스타상을 수상했다. 박소현은 "타방송 드라마 주연 발탁때 MC 하차 위기를 넘겨준 제작진께 감사드린다"면서 "매회 재미와 감동을 선사하고 시청률까지 안정적인 프로그램을 10년이나 진행하는 것이 '세상에 이런일이'가 아닌가 싶다"며 감격해했다.

◆ 이경규 "대상 후보인데 상을 미리 받아 찝찝하다"

TV스타상 남자진행자상을 수상한 이경규는 '개그계의 대부'답게 시상식 무대에서도 기죽지 않은 입담을 과시했다.

이날 6명의 대상 후보로 올랐던 이경규는 2부 중반 TV스타상을 수상하는 무대에서 특유의 '호통'(?)을 쳤다.

이경규는 "대상 후보인데 미리 상을 받아 대상은 물건너갔다"면서 "절대 상은 두개를 주지 않는 법이니 상을 받고도 찝찝함을 달랠 길이 없다"고 말해 앞선 수상자들의 '눈물 소감'으로 다소 무거워진 분위기에 큰 웃음을 주었다.

◆ '만삭' 허수경 "주변에서 수상(受賞) 분만을 은근히 기대"

고운 한복으로 출산일이 임박한 '만삭'의 몸매를 예쁘게 감춘 허수경은 AM부문 라디오스타상을 수상했다.

허수경은 "요즘 제 인생에서 가장 행복한 10개월째를 보내고 있다. 라디오 진행만 13년, 제 13년지기 청취자들에게 감사하다. 오늘 내일 하는 상황이라 숨이 찬다. 주변에서는 은근히 수상 분만을 기대하시는데 그렇게는 안될 것 같다"고 아쉬워했다.

◆ '형님뉴스' 강성범 "1월 28일 둘째아이 돌잔치 공지"

'웃찾사'의 '형님뉴스'로 코미디 최우수상을 수상한 강성범은 '형님'답게 수상 소감보다는 가족 행사 홍보에 열을 올렸다.

강성범은 "오는 1월 28일날 둘째아이 돌잔치가 있다. 형님(본인)이 더이상 아이를 낳지는 않을 것이니 꼭 참석해서 도와달라. 장소하고 시간은 추후 공지하겠다"고 말해 웃음을 유발한 뒤 "내년에는 더욱 대박나는 코너로 찾아뵙겠다"고 약속했다.

스포츠동아 이유나 기자 lyn@donga.com

[화보]강호동 대상 받은 제1회 ‘2007 SBS 연예대상’ 생생현장

이하 수상 명단

▲대상-강호동 ▲최우수 프로그램상='순간포착 세상에 이런일이'▲코미디신인상 - 이동엽 이용진 ▲작가상-김남경 조명진 ▲한류 프로그램상-'X맨'▲특별상-류시원 ▲코미디스타상 男 - 장재영 정용국 ▲코미디스타상 女 - 김현정 ▲코미디 인기상- 김태현 김신영 ▲ 코미디 최우수상-강성범 ▲라디오 스타상-허수경(AM) 컬투(FM) ▲프로듀서상-조형기 ▲만능엔터테이너상-하하 ▲TV 스타상-최영아(아나운서) 박소현(여자진행자) 이경규(남자 진행자) ▲네티즌 인기프로그램상- 라인업 ▲우수 프로그램상-'도전 1000곡', '생방송TV연예'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