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가이드/16일]'지금은 연애중' 外

  • 입력 2002년 1월 15일 17시 56분


◆지금은 연애중<드라마·SBS 밤9·55>

첫회. 여고 시절, 억지로 은하(이의정)에게 이끌려 성당에 간 호정(채림)은 기타 선율에 맞춰 노래하는 성가대 교사 재영에게 한 눈에 반한다. 호정은 이때부터 남자에게 관심을 갖기 시작한다. 호정은 재영을 보기 위해 버스 터미널로 나가고, 그 곳에서 우연히 규인(소지섭)과 마주친다.

◆그 햇살이 나에게<드라마·MBC 밤9·55>

쇼 호스트로 자신감을 얻은 연우는 기회를 준 기획이사 준희에게 고마워하고, 동석 민호와 축하 자리를 갖는다. 연우는 그곳에서 준희와 동석이 끼고있는 커플링을 보고 실망한다. 한편 최 회장은 연우가 손녀임을 직감하고, 과거 연우의 생모 연숙과 연우를 번갈아 떠올린다.

◆우리말 우리글<교양·EBS 밤8·30>

한국 지명의 특징은 지형과 자연, 기후 등에서 유래한 게 많다. 지형을 소재로 한 지명에는 ‘산(山)’ ‘곡(谷)’ ‘천(川)’ 등이 있는데 이것은 산악이 대부분인 한반도의 지형을 반영한 것. ‘상(上)’ ‘남(南)’ ‘동(東)’은 마을의 위치나 방위를 뜻하는 것으로 선조들이 ‘남’과 ‘동’ 방향을 선호했다는 증거다.

◆야 한밤에<오락·KBS2 밤11·00>

‘보고싶다 친구야’에서는 탤런트 선우재덕과 안연홍이 친구를 부른다. 선우재덕 측에는 탤런트 김보성 배도환 등이, 안연홍 측에는 탤런트 권민중 이선정, 그룹 ‘K-POP’이 나온다. ‘주경야독’에서는 민속춤 엽기춤 등을 배워본다. ‘드라이빙 미스 뷰티’에서는 탤런트 예지원이 패션비법과 이미지 연출에 대해 공개한다.

◆수요예술무대<오락·MBC밤12·25>

400회 특집으로 ‘예술무대 친구들’이라는 제목으로 특별무대를 갖는다. 김광민의 피아노 연주 ‘아침이슬’과 김민기의 영상 축하 메시지로 문을 열고, 힙합 그룹 ‘드렁큰 타이거’ ‘CB MASS’ 등이 축하무대를 펼친다. 또 박정현 김동률 김윤아 김종서 도원경 ‘윤도현 밴드’의 열정적인 무대도 이어진다.

◆명성황후<드라마·KBS2 밤9·50>

하나부사 공사는 병력을 이끌고 대궐로 와 피해보상 및 개항지 확대를 요구한다. 청나라 함대가 마산포에 도착하자 긴장은 더욱 고조된다. 김윤식은 대왕대비 조씨에게 청국에서는 이번 군란에 대한 책임을 대원군에게 물을 것이라며, 그 방법으로 대원군의 납치를 고려하고 있다는 말을 전한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