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양]
▼「그것이 알고 싶다」〈SBS 밤10.55〉
마이클 드로스닌의 베스트셀러 「바이블 코드」에 얽힌 비밀을 과학적으로 분석한다. 저자는 95년 이스라엘 라빈총리의 암살을 예언한뒤 5년간 성경 속에 코드화된 정보를 연구한 끝에 이 사실을 발견했다고 주장했다. 이스라엘 정보기관은 코드화된 암살자의 이름을 찾아냈다고 한다. 수학적이고 과학적인 방식으로 바이블 코드에 얽힌 신비와 주장들의 실체를 밝힌다.
▼「세계는 지금」〈KBS1 밤10.00〉
「중동평화의 뇌관, 유태인 정착촌」편. 위태롭던 중동 평화협상의 앞날에 또다시 먹구름이 드리웠다. 지난 3월 평화협상 전면중단에 이어 최근 잇따라 자살테러가 발생하면서 긴장이 최고조에 달하고 있다. 중동 평화협상에서 최대의 현안으로 부각되고 있는 유태인 정착촌의 실태와 해결 전망 등을 생생한 현장취재를 통해 살펴본다.
[드라마]
▼「방울이」〈MBC 밤8.25〉
방울이 아버지는 치킨집 여주인과 노래방에 갔다가 그곳에서 일하고 있는 딸 방희와 맞부닥친다. 당황한 아버지는 사업구상차 왔다고 둘러댄 뒤 방희에게 당장 집으로 돌아가자고 한다. 방희는 아버지 손에 끌려 나오다가 도망을 가버린다. 방희는 고모네 집으로 가 하룻밤 자고 가겠다고 한다. 고모는 방희가 왔다는 것을 알리려 전화를 하고 아버지는 치킨집여자 전화인줄 알고 반색을 하는데….
▼「질주」〈KBS2 밤9.50〉
초롱이를 타고 경주에 출전한 정우는 초롱이가 경주도중 갑자기 서버리는 바람에 주행정지로 실격되고 만다. 한편 길주에게 계획적으로 접근한 자영은 오히려 길주의 순수함에 매료된다. 자영은 설희에게 매수음모를 포기할 것을 부탁하지만….
[오락]
▼「체험, 삶의 현장」〈KBS1 오후7.35〉
코미디언 김형곤과 이희구가 3만여마리의 토종닭이 살고 있는 양계장을 찾아간다. 또 탤런트 조미령이 전남 완도군 금일도에서 다시마 채취, 가공일을 한다. 초보일꾼 조미령은 30㎏의 다시마를 언덕위 자갈밭까지 끌고가는 고된 작업에 눈물까지 쏟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