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날을 앞두고 액션영화부터 어린이만화까지 다양한 분야의 비디오가 출시됐다. 연휴에 즐길만한 최신작들을 소개한다.
[액 션]
▼드래곤 하트▼
사악한 왕과 용의 싸움을 그린 액션. 데니스 퀘이드가 주연하고 롭 코헨이 감독했다. 보웬(데니스 퀘이드 분)은 사악한 왕의 아들 아이넌에게 모든 희망을 걸고 그에게 무술과 기사도를 가르친다. 어느날 소작농들의 폭동으로 왕이 사망하고 아이넌왕자마저 깊은 상처를 입어 사경을 헤맨다. 왕비와 보웬은 중상을 입은 아이넌을 신비한 용에게 데려간다.용은 심장의 반을 아이넌에게 주어 살려내는 대신 선한 왕이 될 것을 약속받는다.
▼스파이 하드▼
「총알탄 사나이」의 레슬리 닐슨이 주연한 코미디.
영화 「스피드」「트루 라이즈」 등의 패러디한 장면들을 찾아보는 맛이 색다르다. 릭 프리드버그 감독.
미 정보부 비밀요원 바버라가 실종된다. 인공위성을 이용해 세계 정복을 꿈꾸는 랭코일당이 그를 납치한 것. 스틸은 그를 구하라는 명령을 받고 미모의 특수요원 베로니카와 함께 출동한다.
랭코일당의 아지트에 침입한 딕과 베로니카는 랭코 부하들에게 체포되지만 레이저 분사기 등 각종 신무기를 동원해 그들을 혼란에 빠뜨린다. 고교생이상 관람가.
▼체인 리액션▼
「스피드」의 키아누 리브스와 「쇼생크탈출」의 모건 프리먼이 주연한 논스톱 액션.「언더시즈」의 앤드루 데이비스가 감독했다.
시카고의 한 대학실험실에서 세기적 발명이 이루어진다. 그러나 실험이 성공하는 날 대학생 기술자 애디와 릴리는 암살협박을 받는다. 또 실험실은 폭발로 날아가버리고 버클리박사와 루첸박사가 실종된다.
애디와 릴리는 살인 및 폭파 누명을 쓰고 쫓기는 신세가 된다. 고교생이상 관람가.
[어 린 이]
▼스팅키와 제이크의 애니멀쇼▼
야생동물들의 신비한 세계를 보여주는 동물토크쇼. 미국 ABC TV에서 방영돼 인기를 끌었으며 미국교육협회와 학부모협회로부터 재미있고 교훈적이라는 추천을 받았다.
영국의 짐한슨프로덕션 제작. 동물박사 곰돌이와 말썽꾸러기 스컹크가 지구촌 곳곳에 있는 다양한 동물들을 초청해 그들의 신나는 춤과 노래속에 동물들의 생활방식을 보여준다. 대여와 판매를 동시에 한다. 2개 한세트에 3만원.
▼드래곤 투카▼
심형래 감독. 심형래 김형곤 양종철 주연. 공상과학영화. 피자가게에서 일하는 영구는 착하고 성실한 청년. 어느날 가게문을 닫을 시간이 되자 옛 선비의 복장을 한 노인이 들어와 음식을 구걸한다. 영구가 노인에게 피자를 주자 노인은 조선시대로 보내주겠다고 한다. 지구에 침입한 외계인 투마와 드래곤 투카에 맞서 싸운다.
[스 릴 러]
▼아이 포 아이▼
샐리 필드 주연. 성폭행 뒤 살해당한 딸의 복수를 하는 어머니의 행로를 강렬하고 긴박감 넘치게 그렸다. 마지막의 반전이 볼 만하다.
카렌은 남편과 두딸을 둔 행복한 주부. 어느날 첫째딸 줄리가 살해당하는 사건이 일어나면서 가정은 불행의 늪에 빠진다. 얼마후 음식을 배달하는 청년 눕이 용의자로 법정에 서지만 증거불충분으로 풀려난다. 눕을 미행하며 지켜본 카렌은 그가 범인이라는 사실을 확신하지만 법은 멀기만 하다. 폭력범죄로 친지를 잃은 피해자들의 모임에 나가던 카렌은 직접 복수할 계획을 세우는데…. 연소자 관람불가.
[애 정 물]
▼프리스트▼
신부의 동성애 장면으로 개봉전부터 논란이 됐던 영화. 에든버러영화제 등에서 상을 탔다. 안토니아 버드가 연출하고 라이너스 로치 등이 주연.
▼자연의 아이들▼
인생 황혼기에 있는 두 연인의 고향행을 그린 아트무비. 도시로부터의 탈출과 자연으로의 회귀를 모티프로 하고 있다. 프리드릭 소 프리드릭슨 감독. 아이슬란드 북부지방의 한적한 마을에 살던 농부 게이리는 외로운 전원생활을 정리하고 자식이 있는 도시로 떠난다. 그러나 그를 기다리는 것은 세대차에서 오는 갈등과 무관심뿐. 딸에 의해 양로원으로 보내진 게이리는 그곳에서 어릴적 친구 스텔라를 만나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