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유일의 한복 박람회… 사계절 아름다운 한복의 매력 느껴보세요

  • 동아일보
  • 입력 2025년 5월 22일 03시 00분


코멘트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2025 한복상점’ 8월 7~10일 개최

지난해 8월 ‘2024 한복상점’을 방문한 관람객들이 입장을 위해 줄을 서고 있다. ‘2025 한복상점’은 오는 8월 7일부터 10일까지 코엑스 D홀에서 열릴 예정이다. 동아일보DB
지난해 8월 ‘2024 한복상점’을 방문한 관람객들이 입장을 위해 줄을 서고 있다. ‘2025 한복상점’은 오는 8월 7일부터 10일까지 코엑스 D홀에서 열릴 예정이다. 동아일보DB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가 주최하고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이하 공진원)이 주관하는 ‘2025 한복상점’이 오는 8월 7일부터 10일까지 코엑스 D홀에서 열린다.

올해로 8회를 맞는 ‘한복상점’은 한복 업계와 소비자를 잇는 소통의 장이자 한복의 새로운 가치를 발굴하고 확산하는 국내 유일의 한복 박람회다. 특히 최근 3년간 현장 매출과 참가 업체 수가 꾸준히 증가하며 한복의 일상화를 선도하는 대표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했다.

이번 행사는 ‘사계지락(四季之樂)’을 주제로 사계절 속에서 한복을 입는 즐거움을 담아낸다. 행사장에서는 다양한 한복 관련 상품이 전시·판매되며 계절별 전통 소재를 활용한 기획 전시도 함께 펼쳐진다. 기획 전시는 한국전통문화대학교 전통미술공예학과 심연옥 교수가 예술감독을 맡아 계절별 전통 소재를 활용해 지은 한복 작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판매관에는 130여 개사가 참여해 전통 한복부터 생활한복, 한복 소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상품을 소개하며 정상 판매가 대비 평균 30%, 최대 8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이 외에도 △한복 관련 학과가 참여하는 교육관 △문체부와 공진원이 추진하는 한복 진흥 사업을 홍보하는 사업홍보관 △관람객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한복체험관 등도 마련돼 다채로운 한복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다.

한편 공진원은 판매관과 교육관에 참가할 참가사를 공모 중이다. 공모 기간은 23일까지며 공모 대상은 각각 △한복문화산업 분야 개인 또는 업체 △한복 교육 분야 대학(대학원) 또는 교육기관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과 기관은 참가신청서와 사업자등록증을 갖춰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행사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기업감동경영#공기업#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 dongA.com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