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덕스러운 봄 날씨에도 쾌적하게 하이킹해요

  • 동아일보
  • 입력 2024년 3월 20일 03시 00분


코멘트

[DA 스페셜] 아이더

에어로 하이크 윈드스토퍼 방풍 자켓. 아이더 제공
에어로 하이크 윈드스토퍼 방풍 자켓. 아이더 제공
만개한 꽃, 푸르른 자연, 온화한 기온까지 야외 활동하기에 제격인 봄이 성큼 다가왔다. 겨우내 움츠렸던 몸에 활력을 더하고자 가까운 산이나 들로 아웃도어 활동을 나서려는 이들도 적지 않다.

아웃도어 패션 브랜드 아이더는 혁신적인 공기 순환 시스템으로 습기와 열기는 내보내고 쾌적함은 가득 채워주는 숨 쉬는 하이킹화 ‘퀀텀 에어로 쿠쉬’와 숨 쉬는 재킷 ‘에어로 하이크 윈드스토퍼 방풍 자켓’을 출시했다.

아이더의 퀀텀 에어로 쿠쉬는 국내 최초로 터널 구조와 스페이서를 결합한 에어로 시스템이 적용된 하이킹화다. 360도 전 방향 투습이 가능해 신는 내내 쾌적함을 선사한다. 또한 방수성이 우수한 고어텍스 서라운드 기술이 비 오는 날에도 쾌적한 활동을 가능하게 한다.

충격 분산이 탁월한 아이더만의 트리플 쿠쉬 기능이 설계돼 발에 전해지는 피로를 최소화하고 착용감 또한 편안하다. 스포츠카의 덕트 구조에서 착안한 에어로 덕트 디자인이 원활한 습기 배출을 돕는 동시에 착지 시 흔들리지 않는 안정감을 제공한다. 이에 장시간 하이킹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아웃솔은 다양한 지형에서 안정적인 보행이 가능하도록 내마모성이 우수한 엑스그립이 사용됐다. 미끄럼 방지를 위한 아웃솔 러그 설계 및 면적 증대로 강화된 접지력을 경험할 수 있다. 특히 아웃솔 앞부분 그루브와 터널이 유연성을 높여줘 발을 편안하게 움직일 수 있다.

활동성 있는 움직임에도 끈 풀림이 없도록 보아 핏 다이얼을 적용해 간편한 착화는 물론 미세한 피팅 조절이 가능하다. 색상은 라이트 레드, 네이비, 블랙, 스노우 화이트, 민트, 퍼플 6가지로 다양하게 출시됐다.

봄 아웃도어 활동에 빼놓을 수 없는 또 다른 아웃도어 패션 아이템 중 하나가 바로 재킷이다. 변덕스러운 날씨에 대응하면서도 체온 상승으로 발생하는 열과 습기를 적절하게 배출시켜주는 기능성 바람막이 재킷이 필요하다.

아이더의 에어로 하이크 윈드스토퍼 방풍 자켓은 공기 순환 시스템으로 외부 바람 유입은 막고 내부 습기와 열기는 배출해 주는 고기능성 재킷이다. 방풍, 투습 기능이 뛰어난 고어텍스 윈드스토퍼 소재가 사용돼 비와 바람을 효과적으로 차단해 준다.

또한 땀이 많이 나는 등 부위에 벤틸레이션 구조를 디자인해 열기와 땀을 빠르게 배출해 입는 내내 쾌적한 착용감을 선사한다.

자유롭고 편안한 활동성을 제공할 수 있도록 8방향으로 늘어나는 나일론 스판 소재가 사용됐다. 남성용은 라이트 그레이, 포레스트 카키, 블랙 3가지이며 여성용은 아이스 라벤더, 바닐라, 블랙 3가지다.

아이더 관계자는 “즐거워야 할 봄철 하이킹 활동을 방해하는 요소로 땀으로 인한 찝찝함과 갑갑함을 꼽을 수 있다”며 “아이더만의 기술력으로 완성한 숨 쉬는 하이킹화 퀀텀 에어로 쿠쉬, 숨 쉬는 재킷 에어로 하이크 윈드스토퍼 방풍 자켓은 착용 내내 최상의 쾌적함을 선사해 편안하고 쾌적한 하이킹을 도와줄 것”이라고 전했다.


황해선 기자 hhs2552@donga.com
#da 스페셜#da#leisure#아이더#퀀텀 에어로 쿠쉬#에어로 하이크 윈드스토퍼 방풍 자켓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