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한 편과 음악, 딱 좋은 로스팅… 커피 한 잔의 여유 그 이상

  • 동아일보
  • 입력 2023년 8월 23일 03시 00분


코멘트

[Food&Dining]동서식품
맥심 브랜드 체험공간 ‘맥심플랜트’
특별한 메뉴-다양한 콘텐츠 경험

맥심 브랜드 체험 공간인 맥심플랜트의 1층 포토존(왼쪽 사진)과 테라스. 동서식품 제공
맥심 브랜드 체험 공간인 맥심플랜트의 1층 포토존(왼쪽 사진)과 테라스. 동서식품 제공
국내 대표 커피 전문 기업 동서식품이 운영하는 ‘맥심플랜트’가 누적 방문객 100만 명을 돌파해 주목을 받고 있다. 2018년 4월 서울 용산구 한남동에 오픈한 지 5년여 만이다. 맥심 브랜드 체험 공간인 맥심플랜트는 지난 5년간 맥심 커피가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인 ‘커피 한 잔의 여유’와 함께 기존 커피 전문점에서 즐길 수 없는 특별한 메뉴와 다양한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는 복합 문화 공간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맥심플랜트는 ‘도심 속 정원, 숲속 커피 공장’이라는 매장 콘셉트에 맞게 매장에 설치된 대형 로스터 등 전문적인 커피 관련 설비를 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각자의 취향에 맞는 스페셜티 커피를 다양한 감각으로 즐기는 ‘공감각 커피’, 맥심 제품을 활용한 커피 및 디저트 메뉴를 선보인다. 또한 커피에 대한 여러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는 커피 클래스도 운영한다.

특별한 커피와 디저트

맥심플랜트 ‘스위밍 풀 여름 블렌드’
맥심플랜트 ‘스위밍 풀 여름 블렌드’

점차 고급화·다양화하는 고객들의 취향에 발맞춰 선보이는 맥심플랜트만의 커피 메뉴도 인기를 얻고 있다. 공감각 커피는 맥심플랜트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콘텐츠다. 3층 브루잉 라운지에서 제공하는 공감각 커피는 자신의 취향에 맞는 스페셜티 커피를 제안한다. 기기를 통해 향미, 산미, 로스팅 정도를 고르면 16종의 커피 중 하나를 추천해 주며 해당 커피에 대한 설명과 함께 어울리는 시와 음악도 제공한다. 음악은 공감각 커피 전용 좌석에 마련된 헤드셋으로 감상할 수 있어 커피를 미각, 후각, 청각, 시각 등 다양한 감각으로 오롯이 느낄 수 있다.

카누 시그니처 그라니타.
카누 시그니처 그라니타.


신규 원두와 시즌 한정 블렌드는 물론 동서식품의 인기 제품을 활용한 맥심플랜트만의 시즈널 메뉴도 만날 수 있다. 올여름은 상큼함과 청량감을 살린 시즌 한정 ‘스위밍 풀 블렌드’와 카누 시그니처를 활용해 진한 커피 맛을 부드러운 생크림과 함께 즐기는 ‘카누 시그니처 그라니타’를 선보이고 있다. 또한 동서벌꿀과 카누 등 동서식품의 인기 제품을 활용한 디저트 ‘딸기 벌꿀 케이크’와 ‘카누 티라미수’도 이목을 끈다. 딸기 벌꿀 케이크는 달콤한 동서벌꿀과 딸기의 상큼함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누구나 맛있게 즐길 수 있으며 카누 티라미수는 부드러운 티라미수에 카누 특유의 깔끔하고 진한 커피의 풍미를 느낄 수 있다.

맥심플랜트의 또 다른 이름 ‘컬처 플랜트’


맥심플랜트는 복합 문화 공간으로서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대표적으로 일반 고객을 대상으로 커피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는 커피 클래스를 운영하고 있다. 매월 신청자에 한해 지하 2층 아카데미에서 커피 한 잔이 나오기까지 전 과정을 소개하는 베이직 클래스부터 직접 커피를 볶고 추출하는 로스팅 클래스까지 커피에 관한 모든 과정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

이외에도 맥심플랜트에서는 맥심 브랜드의 각종 마케팅 프로모션도 펼쳐진다. 2018년 맥심 티오피 출시 10주년 팝업 스토어와 2019년 맥심 카누라떼 신제품 출시 기념 ‘카누 스위트 카페’, 올해 출시한 프리미엄 캡슐 커피 ‘카누 바리스타’를 경험할 수 있는 ‘카누 캡슐 라운지’ 등이 대표적이다. 오는 31일까지 맥심플랜트 지하 2층에서 운영하는 카누 캡슐 라운지에서는 △카누 캡슐 커피 무료 시음 △카누 굿즈를 증정하는 캡슐 후기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맥심플랜트 방문객 100만 명 돌파 기념 선불카드.
맥심플랜트 방문객 100만 명 돌파 기념 선불카드.


한편 동서식품은 맥심플랜트 누적 방문객 100만 명 돌파를 기념해 31일까지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기간 맥심플랜트를 방문해 축하 메시지를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맥심플랜트에서 사용할 수 있는 선불카드 1만 원권을 증정한다. 또한 맥심플랜트 공식 홈페이지 내 온라인 숍에서 판매하는 원두, 굿즈 등 제품을 2만 원 이상 구매한 고객 100명에게 재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1만 원 할인 쿠폰을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동서식품 김지현 팀장은 “맥심플랜트는 지난 5년간 동서식품이 보유한 커피에 대한 전문성과 맥심 브랜드가 지향하는 커피 철학을 알리기 위해 다양한 시도를 해 왔다”며 “고객들의 성원에 힘입어 앞으로도 도심 속에서 즐기는 커피 한 잔의 여유와 차별화된 커피 문화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태현지 기자 nadi11@donga.com
#food&dining#동서식품#맥심#맥심플랜트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