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제공
카카오는 카카오프렌즈 인기 캐릭터 춘식이의 첫 단편 애니메이션 ‘도도도 춘식이’를 카카오TV에서 공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애니메이션은 춘식이 데뷔 3주년을 맞아 진행하는 3가지 대형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앞서 지난달 24일 서울 메가박스 코엑스점에서 춘식이 팬미팅을 열었으며 오는 5월 ‘춘식 툰’ 단행본 출간으로 프로젝트를 마무리한다.
춘식이는 인스타그램 ‘춘식 툰’에서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라이언이 길거리에서 입양한 고양이로 처음 등장했다. 이번에 공개되는 도도도 춘식이에는 라이언에 입양되기 전 춘식이의 이야기를 담았다.
애니메이션은 회당 5분가량의 영상으로 이날 1화 공개 후 12~13일 각각 2화씩 공개될 예정이다.
카카오는 애니메이션 속 춘식이의 모습을 담은 카카오톡 이모티콘도 출시한다. 11~17일 카카오톡 채널 춘식이 및 카카오프렌즈 스튜디오 인스타그램 계정에 공개된 론칭 이벤트 페이지에서 ‘도도도 춘식이’ 1화 영상을 시청하면 선착순으로 받을 수 있다.
최선 카카오 IP브랜드팀장은 “춘식이의 세계관을 더욱 입체적으로 보여드리고자 춘식이만의 독자적인 이야기를 담은 첫 단편 애니메이션을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두가온 동아닷컴 기자 gggah@donga.com
© dongA.com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