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기모드공유하기
동아경제|자동차

르노삼성, 겨울맞이 배터리 특별 할인 진행… 다음 달까지 15% 할인

입력 2021-12-03 19:01업데이트 2021-12-03 19:03
글자크기 설정 레이어 열기 뉴스듣기 프린트
글자크기 설정 닫기
르노삼성자동차는 겨울 시즌을 맞아 내년 1월까지 약 2개월간 차량용 배터리 특별 할인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소비자들의 안전한 운행을 돕기 위해 겨울철 관리 1순위 부품인 배터리 교체 할인 행사를 마련했다. 행사 기간 르노삼성 규격 배터리로 교체할 경우 15% 부품 할인이 지원된다. 정비 예약과 함께 차량 관리를 위한 각종 정보를 제공하는 마이(MY)르노삼성과 마이르노 앱 회원에게는 중복 사용이 가능한 5000원 상당 쿠폰을 증정한다.

겨울철 폭설이나 한파로 인한 기온 급감 시 많은 운전자들이 배터리 방전으로 인한 위급한 상황을 경험할 수 있다. 정기적인 점검과 배터리 교체로 이에 대비하는 것이 겨울철 안전운전에 필수적이라고 르노삼성 측은 강조했다. 일반적으로 차량용 배터리 수명은 3~5년 수준이다. 잦은 방전은 배터리 수명을 더욱 단축시킨다. 겨울철에는 장시간 운행하지 않으면 쉽게 방전이 일어날 수 있어 배터리 관리를 위해 주기적으로 운행을 해주는 것이 필요하다. 또한 배터리 단자 주변에 이물질이 쌓여 접촉 불량을 일으키지 않도록 하고 과도한 전력을 사용하는 기기 사용을 자제하는 것이 좋다.

이번 할인 프로모션 대상 차량은 르노 마스터와 조에를 제외한 모든 모델이라고 한다. 할인 혜택은 부품에만 적용되며 공임은 할인에서 제외된다. 또한 보험과 보증, 사고 수리차량과 정비 외 단순 구매 시에는 할인이 적용되지 않는다.

동아닷컴 김민범 기자 mbkim@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댓글 0
닫기
많이 본 뉴스
경제
베스트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