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가도 브랜드 따진다… ‘병점역 아이파크캐슬 단지내 상가’ 22일 공개 입찰

  • 동아경제
  • 입력 2021년 7월 22일 11시 21분


코멘트
병점역 아이파크캐슬 단지내 상가 모습
병점역 아이파크캐슬 단지내 상가 모습
우수한 상품 설계와 브랜드 인지도, 3500세대 배후수요 품어

브랜드를 갖춘 단지내 상가가 인기다. 단지내 상가는 특성상 단지 입주민을 기본적으로 확보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인근에 지하철역이나 다른 단지 등이 있을 경우, 이를 바탕으로 유동인구를 유효 수요로 둘 수 있다. 이에 따라, 단지내 상가는 일반 상가에 비해 매출의 변동이 크지 않기 때문에 공실 리스크가 상대적으로 적다.

또 단지내 상가가 브랜드를 갖출 경우, 브랜드가 쌓아온 기술력과 설계 경험, 우수한 상품성을 기반으로 높은 인지도를 확보하고 있어 일반 상가에 비해 입점과 상권활성화에도 유리하다.

대형 건설사의 브랜드 인지도와 단지내 상가가 결합된 브랜드 상가는 실제로 상가 시장에서 잇따라 완판하고 있다.

실제로, 올해 4월 송도국제도시에서 포스코건설이 선보인 '더샵 송도아크베이'(아파트 및 오피스텔 1,030가구)와 함께 복합 단지로 공급된 '아크베이 스트리트' 상가는 단기간 내 모든 점포가 주인을 찾았다. 또, 지난해 6월에는 서울 영등포구에서 현대엔지니어링이 선보인 ‘힐스 에비뉴 여의도’가 계약 하루 만에 전실이 완판 됐다. 포스코건설과 현대엔지니어링이라는 대형 건설사가 분양하는 브랜드 상가라는 점이 수요자들을 유인한 것으로 분석된다.

한 부동산 전문가는 “ 아파트 시장에서 브랜드 파워를 경험한 수요자들이 상가 시장에서도 브랜드를 선호하고 있는 추세”라고 전했다.

이런 가운데, 경기도 화성시에 ‘병점역 아이파크캐슬 단지내 상가’가 7월 22일 공개 입찰을 진행한다. 경기도 화성시 병점동 일원에 들어서는 ‘병점역 아이파크캐슬 단지내 상가’는 지상 1층, 근린생활시설 3개 동, 총 42개 호실 규모다.

‘병점역 아이파크캐슬 단지내 상가’는 HDC현대산업개발과 롯데건설이 시공한 만큼 우수한 상품 설계와 향후 브랜드 프리미엄이 기대된다. 또한 2,666세대의 대단지 아파트의 고정수요와 인근 병점복합타운 A1행복주택(862세대, 22년 4월 입주예정) 등 약 3,500세대 이상의 풍부한 배후수요를 품고 있다.

여기에 ‘병점역 아이파크캐슬’은 지난 5월 입주가 완료된 단지로 입점 후 바로 임대 수익을 거둘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뛰어난 상품 설계도 주목할 만하다. 대로변 상가로 접근성이 뛰어나며, 스트리트형으로 설계돼 가시성과 집객력도 우수하다. 또 지하철역과도 가까워 스트리트형 설계의 장점이 극대화되고 있다. ‘병점역 아이파크캐슬 단지내 상가’는 수도권 1호선 병점역 역세권에 자리해 풍부한 유동인구를 자랑하며, 특히 병점역 2번 출구와 인접해 있어 수요 흡수율이 높을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병점역 아이파크캐슬 단지내 상가’의 공개 입찰은 코로나 19 감염 예방과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방식인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입찰 신청은 22일(목)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병점역 아이파크캐슬 단지내 상가’ 공식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고, 개찰 및 낙찰자 발표는 22일(목) 오후 6시 이후에 진행된다.

입찰자는 입찰 참여를 위해 호실당 입찰 보증금(1,000만원)을 납부 후 온라인을 통해 입찰에 참여해야 하며, 입찰 호실 수에 대한 제한은 없다. 낙찰자 선정은 내정가 이상 최고 금액을 입찰한 자로 하며, 최고 입찰 금액이 같을 경우에는 추첨으로 낙찰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계약 조건은 계약금 10%, 잔금 90%다.

‘병점역 아이파크캐슬 단지내 상가’의 홍보관은 경기도 화성시 병점동 인근에 위치한다.

동아닷컴 최용석 기자 duck8@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