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G80 스포츠’ 내·외관 공개…후륜조항시스템 적용

뉴스1 입력 2021-07-05 11:32수정 2021-07-05 11:33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제네시스 G80 스포츠 (사진제공=제네시스)© 뉴스1
제네시스 브랜드는 5일 대형 럭셔리 세단 G80에 역동적인 디자인 요소를 추가한 G80 스포츠 모델 이미지를 공개했다.

G80 스포츠는 기본 모델의 고급스러운 감성과 편의사양을 계승했다. 제네시스의 디자인 정체성인 ‘역동적인 우아함’에서 역동성을 강조한 외관과 신규 내·외장 요소를 적용했다.

또 G80 스포츠 모델만 선택 가능한 전용 색상 ’캐번디시 레드‘를 새롭게 추가해 다이내믹한 감성을 더했다. 캐번디시는 캐나다 프린스 에드워드 섬의 북쪽 해안에 있는 휴양지 이름으로, 그 곳에 위치한 붉은색의 절벽에서 영감을 받았다.

전면부는 다크 유광 크롬이 적용된 지-매트릭스(G-Matrix) 패턴의 라디에이터 그릴과 인테이크 그릴을 강조하는 입체적인 윙 형상의 프론트 범퍼 디자인으로 강렬한 이미지를 구현했다. 헤드램프는 검정색상의 베젤이 적용돼 스포티함을 강조했다.

주요기사
측면부도 다크 유광 크롬으로 마감한 사이드 몰딩과 지-매트릭스 패턴의 스포츠 전용 20인치 다크 스퍼터링 알로이 휠, 엔진 사양에 맞춰 적용되는 레드 혹은 블랙 색상의 캘리퍼가 G80 스포츠만의 존재감을 드러낸다.

후면부는 수평적인 라인과 공격적인 이미지의 범퍼 디자인이 특징이다. 다크 유광 크롬으로 처리한 트렁크 리드 몰딩과 새로운 범퍼 디자인에 맞춘 디퓨저로 기본 모델과 차별화를 이뤘다.

제네시스 G80 스포츠 실내(사진제공=제네시스)© 뉴스1
실내는 블랙 모노톤에 그레이 스티치, 레드 스티치를 적용한 사양과 세비아 레드 사양, 총 3가지 전용 컬러 사양이 추가됐다. 시트는 스포츠 전용의 다이아몬드 패턴과 V 패턴의 새로운 시트 퀼팅 디자인 중에 선택할 수 있다.

G80 스포츠 전용 스티어링 휠과 가니시도 새롭게 적용했다. 스포티함을 강조하기 위해 3 스포크 스티어링 휠을 적용하고, 가니쉬는 제네시스 브랜드 최초로 적용되는 다이아몬드 패턴의 하이브리드 위빙 패턴을 비롯해 리얼 알루미늄, 리얼 카본 등 총 3가지 중 선택할 수 있다.

G80 스포츠 모델은 제네시스 브랜드 최초로 ’후륜 조향 시스템(RWS)‘을 적용하고, 서스펜션 튜닝을 통해 저속 선회 성능과 고속 주행 안정성을 개선했다.

제네시스 관계자는 “G80 스포츠는 G80 세단의 우아함과 다이내믹함을 즐기고자 하는 고객에게 최고의 가치를 전달할 것”이라며 “자세한 사양은 출시 일정에 맞춰 공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서울=뉴스1)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