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사이버대, ‘KAC 코치 자격인증 설명회’ 성황리 마무리

동아닷컴 입력 2020-11-27 10:14수정 2020-11-27 10:17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고려사이버대학교(총장 김진성)는 지난 14일 (사)한국코치협회(회장 강용수)와 공동으로 ‘KAC 자격인증 설명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고려사이버대 계동캠퍼스 화정관 대강당에서 진행된 설명회는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시행에 따라 선착순 50명만을 온라인으로 모집하였으며, 입장 전 발열체크 및 QR인증을 마친 후 착석했다.


고려사이버대 평생·직업교육학과 염철현 교수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1부 ‘자격응시 프로세스’에 대해 송두호 코치가 설명을 맡았으며, 이어서 2부에는 정지혜 코치가 ‘자격인증에 관한 Q&A’를 진행했다.


해당 과정을 이수하는 학생들의 실습 및 자격증 취득을 지원하기 위해 ‘연합 코칭동아리 CCC’의 전효숙(평생·직업교육학과), 김혜경(상담심리학과) 등 운영진이 참석하여 상호코칭 실습구조화에 대해 자세한 설명을 덧붙였다.


이번 설명회를 주관한 평생·직업교육학과 염철현 교수는 한국코치협회로부터 자격인증기관으로 선정된 것은 우리대학이 코치양성기관으로써 인정받고 있음을 말해주고 있다며, 이번 설명회를 통해 향후 코치 자격 인증에 대해 좀 더 체계적으로 접근할 수 있도록 학교차원에서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사)한국코치협회는 2003년 설립 이래 다양한 코칭 보급 사업, 코칭 연구 개발 및 전문코칭인증제도 실시를 통해 우수 코치 양성을 주도하는 기관으로 코칭 관련 학술포럼을 개최하고 각종 연구 및 학술 활동을 통해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함으로써 전문코치들의 직업능력을 향상하고 코칭문화의 사회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고려사이버대는 올해 교육부가 지원하고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이 주관한 ‘2019년 성인 학습자 직업-직무 역량 강화 교육과정 및 교육콘텐츠 개발 사업’에서 ‘LC2(Life, Career, Consciousness) 코칭 역량 개발 과정’에 선정됐다. 국내 최고의 코칭전문가들이 참여하여 개발한 콘텐츠는 현재 고려사이버대 평생·직업교육학과 전공과목 및 교양과목으로 운영 중이다.


또한 올해 2월 협회와 동일하게 KAC코치인증시험을 운영할 수 있는 (사)한국코치협회 KAC(Korea Associate Coach)자격인증기관에 선정 되었으며, 고려사이버대에서 대학프로그램(라이프 코칭)을 이수하고 B+ 이상의 학점을 취득한 학생은 학교에서 시행하는 코치인증시험에 응시할 수 있고 실기시험 응시료 50% 감면을 받을 수 있다.


한편, 고려사이버대학교는 오는 12월 1일부터 2021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입학을 희망하는 지원자는 입학지원 홈페이지 혹은 모바일에서 온라인으로 지원해야 하며, 관련 입학 서류는 온라인 또는 우편, 방문 제출할 수 있다. 입학과 관련한 문의 및 상담은 입학지원 홈페이지 혹은 대표전화, 카카오플러스친구(고려사이버대 입학지원센터)를 통해 가능하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의 핫이슈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