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 ‘갤러리형 아울렛’으로 쇼핑의 새지평 열다

  • 동아일보
  • 입력 2020년 11월 20일 03시 00분


코멘트

[shopping&]오픈 보름만에 200만명 다녀간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스페이스원

현대백화점이 지난 4일 경기도 남양주 다산신도시에 선보인 프리미엄아울렛 4호점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스페이스’ 전경.
현대백화점이 지난 4일 경기도 남양주 다산신도시에 선보인 프리미엄아울렛 4호점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스페이스’ 전경.
현대백화점이 이달 4일 경기 남양주시 다산신도시에 선보인 프리미엄아울렛 4호점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스페이스원(SPACE1·이하 스페이스원)’이 오픈 보름 만에 200만 명이 다녀가며 수도권 동북부 ‘쇼핑·문화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스페이스원은 ‘쇼핑(Shopping)과 놀이(Play), 예술(Art), 문화(Culture) 그리고 경험(Experience)’의 앞 글자와 ‘최초, 단 하나’의 의미를 담은 ‘원(One)’을 조합한 것으로, 고객들에게 쇼핑·문화·예술 등 수준 높은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공간이란 의미를 담고 있다.

서울 도심에서 17km…
가장 가까운 프리미엄아울렛


꿈과 희망의 이야기를 들려주는 조각공원  ‘하이메 아욘 가든(JAIME HAYON GARDEN)’
꿈과 희망의 이야기를 들려주는 조각공원 ‘하이메 아욘 가든(JAIME HAYON GARDEN)’
수도권 동북부 상권의 첫 프리미엄아울렛인 스페이스원은 서울 도심과 가장 가까운 프리미엄아울렛으로, 서울시청과 강남역 등 서울 도심과의 거리가 17km에 불과하다. 차로 30¤50분이면 접근이 가능한 거리다. 거리뿐 아니라 교통 접근성도 뛰어나다. 북부간선도로와 수도권제1순환도로(구리 나들목, 남양주 나들목)가 인접해 있어 서울 등 수도권 전 지역에서 접근하는 게 용이하며, 반경 2km 안에는 경의중앙선(구리·도농역)이 위치해 있다. 또한 2023년에는 반경 1km 안에 지하철 8호선(가칭 다산역)도 연장돼 들어설 예정이다.

‘하이메 아욘’ 등 세계 유명 아티스트 참여
문화·예술공간 ‘모카 가든’도 눈길



심재현 작가의 '더 카니발리아(The Carnivalia) 2020'이 설치된 야외 광장.
심재현 작가의 '더 카니발리아(The Carnivalia) 2020'이 설치된 야외 광장.
최정화 작가와 설치작품  ‘스타(Star)’가 형형색색의 빛을 발하는 스페이스원 내부 공간.
최정화 작가와 설치작품 ‘스타(Star)’가 형형색색의 빛을 발하는 스페이스원 내부 공간.
스페이스원은 기존 교외형 아울렛과 미술관·테마파크 등을 결합한 ‘갤러리형 아울렛’으로도 유명하다. 가장 눈에 띄는 건 세계적 아티스트 겸 디자이너 ‘하이메 아욘’과 협업해 꾸민 스토리텔링형 문화·예술 공간 ‘모카 가든(MOKA Garden)’이다. 총 1653㎡(약 500평) 규모로 A관 3층에 들어서 있다. 이 외에 1층 야외 광장에는 조각가 심재현이 작업한 높이 7m, 길이 13m의 대형 조형물인 ‘더 카니발리아 2020(The Carnivalia 2020)’, 매장 내부에는 설치미술가 최정화 작가가 만든 5m 크기의 ‘스타(Star)’ 등 국내 작가들의 작품도 전시돼 있다.

스페이스원 내부와 외부에는 다른 프리미엄아울렛들과 달리 5개의 정원이 꾸며져 있다. 식음료를 즐기며 이용할 수 있는 ‘라운지 H’(LOUNGE H, A관 2층)를 비롯해 △글램핑 콘셉트로 디자인한 아웃도어 라운지 ‘캠핑 가든’(CAMPING GARDEN, A관 3층) △계절에 따라 피어나는 꽃들로 가꾼 ‘시크릿 가든’(SECRET GARDEN, A관 4층 옥상) △스페이스원에서 가장 멋진 석양을 볼 수 있는 ‘선셋 가든’(SUNSET GARDEN, A관 4층 옥상) △업계 최대 규모의 반려동물 전용 펫파크인 ‘흰디 하우스’(Heendy House, B관 3층 옥상)가 들어서 있다.

스포츠 테마파크에 풋살장까지…
30, 40대 패밀리 고객 정조준


반려견과 함께 뛰놀고 식사도 즐길 수 있는 펫파크  ‘흰디 하우스’.
반려견과 함께 뛰놀고 식사도 즐길 수 있는 펫파크 ‘흰디 하우스’.
미국 1위 스테이크 하우스인  ‘텍사스 로드하우스(Texas Roadhouse)’ 국내 1호점.
미국 1위 스테이크 하우스인 ‘텍사스 로드하우스(Texas Roadhouse)’ 국내 1호점.
스페이스원은 상권 특성상 30, 40대 패밀리 고객이 많다는 점을 고려해 가족 단위 고객들이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대거 선보였다. 우선 2년 차 이상 재고 상품을 일반 아울렛(평균 할인율 30¤50%)보다 높은 할인율(40¤70%)로 판매하는 ‘스포츠 팩토리 아울렛’ 매장 10여 개가 입점했다. A관 1층 ‘나이키 팩토리’를 비롯해 아디다스 팩토리(A관 1층), 뉴발란스 팩토리(A관 2층), MLB 팩토리(A관 2층), 푸마 클리어런스(A관 3층) 등이 대표적이다.

A관 3층에는 트램펄린 존과 집라인 등 체험시설이 들어선 스포츠 테마파크 ‘바운스 트램폴린 파크’(979㎡, 약 296평)가, A관 4층 하늘정원에는 국제 규격의 풋살장(41m×22m·3개)과 3 대 3 농구장(10m×5m·1개)이 각각 들어섰다. 현대백화점은 풋살장과 농구장을 아이들을 위한 축구·농구 교실로 운영할 예정이다.

A관 1층과 3층에 들어선 식음료(F&B) 매장은 백화점 식품관을 연상시킨다. 입점 브랜드만 50여 개로, 국내 프리미엄아울렛 중 가장 많다. 특히 A관 1층에 오픈한 미국 1위 스테이크 전문점 ‘텍사스 로드하우스(Texas Roadhouse)’ 국내 1호점은 영업시간 내내 만석일 정도로 고객들에게 인기가 많다.


#현대프리미엄아울렛#스페이스원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