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가 선물 받는’ 발렌타인데이에 여성 속옷 판매가 증가하는 이유

  • 동아경제
  • 입력 2019년 2월 14일 15시 55분


코멘트
남성들이 초콜릿과 선물을 받는 날로 알려진 발렌타인데이에 여성 속옷 매출이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여성이 남성에게 마음을 표현하는 여겨진 발렌타인데이가 성별과 무관한 기념일로 자리 잡고 있다는 분석이다.

14일 신세계백화점에 따르면 작년 발렌타인데이 행사기간 여성 속옷 매출이 17.8% 성장한 것으로 집계됐다. 연간 란제리 매출 증가율인 1.6%를 훌쩍 넘어서는 수치다.

이 기간 성별의 경우 평소 여성 구매자 비중이 80% 이상인데 발렌타인데이 직전 2주 동안은 남성 매출 비중이 56.8%까지 치솟은 것으로 조사됐다. 속옷 외에 향수와 명품, 초콜릿 등 발렌타인데이 선물로 많이 활용되는 다른 품목도 이 기간 남성 매출 비중이 연평균을 넘어서는 것으로 확인됐다.

신세계백화점은 이러한 추세에 맞춰 올해 이례적으로 여성 속옷 관련 프로모션을 강화했다. 자체 란제리 브랜드 ‘언컷(UNCUT)’은 이달 17일까지 여성 속옷(라운지웨어 제외)을 50% 할인 판매한다. 여성 심리스 러닝 브라렛 세트가 3만4000원, 도트 노와이어 볼륨 브라 세트는 4만500원이다. 스트라이프 트라이앵글 브라렛 세트는 3만9000원으로 책정됐다. 커플 팬티 세트는 60% 할인된 2만2000원에 선보이며 발렌타인데이 전용 포장 패키지도 준비됐다.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지하 1층 파미에스트리트에 있는 란제리 편집매장 엘라코닉에서는 10만 원 이상 구매 시 원하는 이니셜을 자수로 새긴 파우치를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발렌타인데이 당일인 14일에는 15만 원 이상 구매 시 속소 전용 세제 키트가 제공된다.
성별 관계없이 구매력이 높아지는 발렌타인데이 기간을 활용해 명품 브랜드 할인 행사에도 나선다. 할인은 14일부터 17일까지 4일 동안 강남점과 센텀시티점, 대구신세계 등 3곳에서 이뤄진다.

200여개 브랜드가 참여하며 약 700억 원 규모로 진행된다. 인기상품을 최대 80% 할인해 판매한다고 신세계백화점 측은 설명했다. 편집매장 분더샵도 할인 행사에 참여한다. 3.1 필립림과 아크네스튜디오, 드리스반노튼, 마르니, 오프화이트, 베트멍 등 유명 브랜드가 참여하는 분더샵 여성 제품을 최대 80%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주요 제품 및 가격으로는 아크네 코트가 38만 원, 캘빈클라인 니트 43만6000원, 베트멍 셔츠는 45만 원이다. 분더샵 남성 제품은 알렉산더맥퀸 니트가 89만5000원, 하이더아크만 스웻셔츠는 44만5000원에 판매된다.

신발 제품은 여성 구두가 최대 7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지안비트로시 펌프스와 르네까오빌라 스니커즈, 알렉산더맥퀸 앵클부츠 등이 50만~70만 원대다. 아동복도 할인에 들어간다. 최대 70% 할인율이 적용되는 ‘분주니어’는 스텔라맥카트니와 MSGM, 겐조 등이 참여한다. 스텔라맥카트니 원피스가 8만 원대, MSGM 맨트맨티셔츠 9만 원대, 겐조 바지는 6만 원대다.

이밖에 자체 캐시미어 브랜드 ‘델라라나’를 비롯해 요지야마모토와 메종 마르지엘라, 엠포르이아르마니 등 다양한 브랜드가 이번 할인에 참여한다.

신세계백화점은 소비자 구매 심리가 살아나는 발렌타인데이를 활용하면서 홀로 고성장을 이어가는 해외 명품 브랜드 할인을 전개해 매출 신장을 노린다는 방침이다.

손문국 신세계백화점 상품본부장은 “설 명절 실적 호조와 발렌타인데이에 이어 대규모 명품 할인 행사를 통해 고객 몰이에 나섰다”며 “특히 성별 구분이 없어진 기념일과 이어진 명품 할인 행사는 최적의 쇼핑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동아닷컴 김민범 기자 mbkim@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