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쇼핑방송 100회 훌쩍… 샴푸식 머리염색약

  • 동아일보
  • 입력 2018년 5월 29일 03시 00분


코멘트

대양라이프

‘간편한 헤어칼라 결’ 샴푸식 머리염색이 홈쇼핑 방송 100회를 넘기며 인기를 지속하는 비결은 무엇일까. 머리감 듯 짧은 3분 염색시간, 독하지 않고 순한 염색, 좋은 냄새, 저렴한 가격, 샴푸 방식의 염색 등 고객이 가장 선호하는 염색약으로 만들어졌기 때문이다. ‘간편한 헤어칼라 결’은 고급스럽고 세련된 염색으로 살롱에서 케어 받은 듯 부드러운 광채의 머릿결을 경험할 수 있다.

나이가 들어 중년이 되면서 희끗희끗해지는 머리카락을 보면 염색 생각이 절로 난다. 머리 염색을 하면 자신의 외모를 한층 빛내고 얼굴에 세련미나 우아함, 개성을 더하기 때문이다. 흰 머리 염색의 경우 자신을 더욱 젊어 보이게 하는 효과까지 있어 중장년층에게는 염색이 생활의 필수다.

그러나 염색을 위해 매번 이·미용실을 찾기엔 값비싼 비용이 부담이다. 시간이 30분 이상 소요된다는 점도 불편함 중 하나다. 이에 따라 집에서 ‘셀프 염색’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하지만 이는 생각보다 쉽지 않다. 미용실에서 염색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시간이 오래 걸리는 데다, 자칫 잘못하면 얼룩까지 질 수 있기 때문이다 약 냄새도 머리가 아플 정도로 고약하다. 이 같은 고민을 단번에 해결해주는 제품이 ‘간편한 헤어칼라 결’ 샴푸식 염색이다. 새롬코스메틱이 독자기술로 개발한 제품으로 식물 성분이 80% 이상 들어있다.

‘간편한 헤어칼라 결’은 ‘단 3분’이면 염색이 되는 획기적인 상품이다. 샴푸를 하듯 손에 짜서 머리에 문지른 뒤 헹구면 된다. 특히 다른 사람의 손을 빌릴 필요가 없으며 사우나에서도 혼자 간편하게 이용 가능하다.

소비자가 가장 걱정하는 것은 염색 후 쉽게 탈색이 되지 않을 까 하는 것이다. ‘간편한 헤어 칼라 결’ 샴푸식 머리염색은 사용법이 간편할 뿐 아니라 타 염모제와는 달리 쉽게 탈색되지 않는다는 게 가장 큰 장점이다. 한 번 염색하면 한 달 동안 처음 염색한 상태 그대로가 유지된다. 염색 후 별도의 린스나 트리트먼트 사용도 필요 없다. 타사 제품들과 차별화되는 점이다.

검은색 진한갈색 자연갈색 등 색상 종류도 다양하다. 뿌리염색, 새치염색, 전체염색, 백모염색 등에 두루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인체에 해로운 암모니아를 없애고 80% 이상 식물 성분 추출물로 만들어 안전하며 저자극성이다. 피부와 눈에도 자극이 덜하다. 특히 머리카락의 성분은 대부분 단백질로 구성돼 있기 때문에 화학성분이 강한 염모제는 모발을 손상 시킬 수 있으므로 머리의 영양 성분이 잘 빠지지 않도록 신중을 기해야 한다.

‘간편한 헤어칼라 결’ 샴푸식 염색은 고객들에게 잘 알려진 대로 ‘순한 염색’인 만큼 머리 카락이 빠지는 문제도 최소화했다. 또한 염색을 하게 되면 피부에 묻어서 쉽게 지워지지 않을까 걱정이 되지만 수용성이라 피부에 묻어도 전혀 걱정이 없다. 머리카락을 물로 헹구는 과정에서 피부에 묻은 부분이 말끔하게 지워지고 머리카락만 깔끔하게 염색이 되는 방식이다. ‘간편한 헤어칼라 결’은 출시 후 현재까지 100회 이상 홈쇼핑 방송을 이어가며 일본 중국 태국 캐나다 등 해외 각지에서 바이어 상담도 잇따르고 있다. 소비자 만족도도 매우 높다. 5000여 건에 달하는 홈페이지 이용후기 코너에서 이를 엿볼 수 있다. “타인의 도움 없이 염색할 수 있어 매력적이다”, “부모님이 좋아하신다”, “진짜 간편하다”, “색이 어둡지 않고 자연스럽다”, “자연 성분이라 순하다”, “염색이 잘 되며 머릿결 손상도 없다”, “피부에 묻어도 잘 지워 진다”, “이런 염색은 처음이다”, “맘에 쏙 들어 지인들한테 나눠주다 보니 벌써 다 썼다”, “대만족이다” 등 호평 일색이다.

이 같은 소비자 호응에 힘입어 새롬코스메틱은 신제품 ‘간편한 헤어칼라 결’ 샴푸식 염모제를 대폭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시중 가격 10만 원인 10박스 가격이 5만9800원. 여기에 사은품으로 4박스를 추가로 더 주며 2개월 무료 체험 분 1박스까지 추가 증정한다. 총 15박스를 가져갈 수 있는 셈이다. 총 15만 원 상당의 상품을 5만9800원에 살 수 있는 기회는 선착순 500명 한정으로 진행된다.

새롬코스메틱은 “제품 속에 별도 포장된 체험분을 먼저 사용해본 뒤 불만족스러우면 2개월 이내에 반품하면 된다”며 “편리하고 성능 좋은 염색을 ‘착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기회다”고 전했다. 자세한 내용은 회사 대표전화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김민식 기자 mskim@donga.com
#스마트컨슈머#대양라이프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