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이 평택 소사지구에 공급하는 ‘평택 효성해링턴 플레이스’가 분양 마감을 앞두고 있다. 분양 관계자는 합리적인 분양가와 우수한 상품성이 입소문을 타면서 수요자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
최근 주택시장에서 아파트 분양가가 갈수록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이른바 ‘착한 분양가’를 내세우는 아파트가 주목 받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평택 효성해링턴 플레이스는 수요자 부담을 줄인 단지로 향후 분양 성수기 때 높은 가격 상승까지 기대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여기에 최신 설계와 특화 커뮤니케이션도 주목할 만하다. 단지는 수도권에서 3.3㎡당 800만 원 후반대로 분양가가 책정돼 잔여 가구를 중도금 무이자 조건으로 분양 중이다. 게스트 하우스(5실)를 비롯해 운동 및 문화 공간 등 대규모 커뮤니티 시설도 마련될 예정으로 수요자와 투자자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커뮤니티 시설은 GX룸, 피트니스, 골프연습실, 스크린 골프, 샤워실 및 탈의실, 키즈 도서관, 주민회의실, 독서실, 탁구장, 실내 클라이밍, 대형 스파 및 습건식 사우나 등으로 조성된다. 또한 총 3240가구 대규모로 들어서며 1회차 계약금 500만 원 정액제 혜택도 ‘내 집 마련’ 부담을 덜어주는 요소다.
학부모를 위한 설계도 눈길을 끈다. 단지 내 어린이집이 들어서며 유희실과 보육실, 교사실 등 세분화된 공간으로 구성된 보육공간도 마련된다. 단지 입구에는 학원차량 드롭존(맘스스테이션)이 갖춰질 예정이다.
특화설계로는 단지가 남향 또는 남동향 위주로 배치돼 일조량과 채광을 극대화했고 지하주차장 설계로 보행자 편의도 고려했다. 실내는 타입별로 4베이 설계와 펜트리, 드레스룸, 3면 발코니 등 혁신 설계가 도입돼 공간 활용성을 높였다.
단지 분양의 경우 전용면적 59㎡와 72㎡는 분양 마감됐고 84㎡ 타입은 마감이 임박한 상황이다. 단지 내부는 A-1블록과 A-2블록으로 나눠져 있다. A-1블록(1단지)은 전용 72㎡ 5개 타입 347가구, 전용 84㎡ 3개 타입 359가구, 전용 111~120㎡ 펜트하우스 4가구 등 총 710가구로 구성됐다.
부동산 관계자는 “아파트 분양가가 천정부지로 치솟으며 수요자들의 청약 부담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합리적인 분양가를 내세우는 아파트가 수요자와 투자자들에게 주목 받고 있다”며 “평택 효성해링턴 플레이스는 여기에 대규모 커뮤니티 시설까지 갖춰져 향후 인기가 날로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