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사들, 휴가철 맞아 ‘브랜드 알리기’ 총력

  • 동아경제
  • 입력 2016년 6월 16일 16시 29분


코멘트
한 여름인 6월 중순에 접어들었지만 분양시장 열기가 그칠 줄 모르고 있다.

건설사들이 본격적인 여름휴가 전 분양을 앞두고 자사의 ‘브랜드 알리기’에 총력을 펼치고 있다. 고객과의 스킨십을 늘려 브랜드 인지도를 제고하고 동시에 관심고객을 확보해 분양 경쟁력을 높여나가고 있는 것.

실제로 관심고객을 대상으로 자사의 입주단지를 투어하거나 1일 1회 사업설명회 개최 및 출근길 아침간식을 전달하는 등 고객과의 직접적인 대면을 통해 활발한 홍보 활동을 진행 중이다.
우미건설이 지난 14일 ‘춘천 후평 우미린 뉴시티’ 관심고객과 함께 지난 2012년 입주한 영종하늘도시 우미린 1, 2차를 방문해 투어를 진행했다. 총 50여명의 관심고객들은 단지 내 마련된 게스트하우스 등을 꼼꼼히 살펴보고 높은 만족도를 나타냈다. 우미건설 제공
우미건설이 지난 14일 ‘춘천 후평 우미린 뉴시티’ 관심고객과 함께 지난 2012년 입주한 영종하늘도시 우미린 1, 2차를 방문해 투어를 진행했다. 총 50여명의 관심고객들은 단지 내 마련된 게스트하우스 등을 꼼꼼히 살펴보고 높은 만족도를 나타냈다. 우미건설 제공

#우미건설, ‘춘천 후평 우미린 뉴시티’ 관심고객 입주 단지 투어 진행

우미건설은 이달 말 춘천시 후평동 일대에 ‘춘천 후평 우미린 뉴시티’ 분양을 앞두고 지난 14일 관심고객과 함께하는 자사의 입주단지 투어를 진행했다. 이 날 방문한 아파트는 지난 2012년 입주한 영종하늘도시 우미린 1, 2차로 지상 최고 38층 초고층 규모에 실내수영장, 카페 린(Lynn), 게스트하우스 등 명품 커뮤니티가 갖춰진 것이 특징이다.

우미건설 관계자는 “당사가 수도권을 위주로 아파트 공급을 진행했기 때문에 춘천시 지역민들에게는 다소 브랜드가 생소하다는 평가를 받았다”며 “이에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자사의 영종도 아파트 투어를 기획하게 됐다”고 말했다.

단지를 둘러본 한 40대 여성 관심고객(춘천시 후평동 거주)은 “실제 우미건설이 시공한 입주 아파트를 직접 눈으로 둘러보니 커뮤니티, 조경 등을 잘 꾸며 놓은 것 같다”며 “아파트 입주 후를 미리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받아 뜻 깊은 시간을 보냈다”고 답했다.

입주단지를 둘러본 수요자들의 호평에 힘입어 우미건설은 현재 2차 투어도 검토 중이다. 춘천 후평 우미린 뉴시티는 지하 2층~지상 31층 11개동, 전용면적 59~84㎡, 총 1,745가구로 구성된다. 일반에는 전용면적 77㎡ ~ 84㎡ 총 941가구 분양될 예정이다. 최고 31층의 초고층 설계로 조망이 우수하며 남향위주의 단지배치와 넓은 동간거리로 환기 및 개방감도 탁월하다. 춘천시 최초로 단지 내 실내수영장이 들어서고 게스트하우스, 카페 린, 피트니스 센터, 실내골프연습장, 남녀 구분 독서실, 작은 도서관 등 명품 커뮤니티 시설이 조성된다.

#한화건설, ‘여수 웅천 꿈에그린’ 1일 1회 사업설명회

한화건설이 이달 말 전남 여수시에 처음으로 공급하는 ‘여수 웅천 꿈에그린’ 분양을 앞두고 브랜드 알리기에 나섰다. 모델하우스 오픈에 앞서 분양홍보관을 개관해 매일 소규모 사업설명회를 개최하며 이동식 카페도 운영해 지역민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가고 있다.

또한 지난 12일엔 여수세계박람회재단 1층 엑스포홀에서 고객초청 사업설명회는 대규모로 진행했다. 이날 1300여명의 예비고객이 참석하면서 분양 성공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고 이 설명회는 23일 한 차례 더 진행할 예정이다. 계열사 공략 마케팅도 펼치고 있다. 여수에는 한화케미칼, 한화에너지, 한화아쿠아플라넷 등이 있는데 점심시간을 활용해 임직원들을 직접 찾아가 상담을 진행하고, 설명회를 갖는 등 분양 알리기에 적극 나서고 있다.

여수 웅천 꿈에그린은 여수시 웅천택지지구 관광휴양상업 3단지 C4-2, 3블록에 지하 3층 ~ 지상 29층, 15개 동 규모로 아파트와 오피스텔 총 1969가구가 함께 들어서는 주거복합단지다. 아파트는 전용면적 기준 ▲75㎡ 487가구, ▲84㎡ 855가구, ▲100㎡ 384가구, ▲110㎡ 52가구, ▲130~134㎡ 3가구(펜트하우스)로 구성되며, 오피스텔은 전용면적 ▲28~65㎡에 38실, ▲84㎡ 150실로 일부 세대에 테라스가 적용된다.

#효성, ‘배방역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아산 지역에 처음으로 진출하는 효성은 ‘배방역 효성해링턴 플레이스’의 분양을 앞두고 적극적인 분양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실제 이 아파트 홍보단들이 출근시간 대에 인근 산업단지와 배방역 일대에서 빵과 우유 등 아침간식을 전달했다. 아파트 분양 홈페이지에도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브랜드 홍보영상과 사업지 일대를 촬영한 드론 영상 등을 게재해 브랜드를 함께 알리기 위한 노력을 펼치고 있다.

배방역 효성해링턴 플레이스는 지상 20층 6개동 규모로 △전용 59㎡ 235세대 △전용 74㎡ 117세대 △전용 84㎡ 200세대 △전용 136㎡ 5세대 총 557세대로 구성돼 있다. 수도권 1호선 배방역과 가깝게 입지한 역세권 단지다.

부동산 전문가는 “최근 분양시장의 호황으로 공급 물량이 증가하면서 수요자들은 선택할 수 있는 범위가 넓어졌지만 건설사들 간 경쟁은 더욱 치열해졌다”며 “더욱이 곧 여름 휴가를 앞두고 있는 시점인 만큼 수요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기 위한 분양 마케팅이 그 어느 때보다 활발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동아닷컴 정진수 기자 brjeans@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