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명품 학군, ‘광주 계림2차 두산위브’28~30일 계약

  • 입력 2015년 12월 29일 14시 35분


코멘트
초,중,고교를 모두 걸어서 통학할 수 있는 최고의 교육환경을 갖춘 엘리트 학군 주변 신규 분양아파트가 관심을 끌고 있다. 자녀의 안전과 교육을 한꺼번에 해결할 수 있어서다.

분양시장의 스테디셀러로 꼽히는 명문학군 옆 아파트가 신규물량 분양을 앞두고 있어 수요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학군이 부동산시장에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은 어제 오늘 일이 아니다. 좋은 학교로 배정받을 수 있는 지역의 인근 아파트들은 새 학기가 시작 될 때 마다 수요가 몰려 매매, 전세 모두 물량을 찾기 힘들다.

전문가들은 “아파트를 중심으로 학군이 좋은 지역들은 교육열이 높은 고학력,고소득자들 유입이 빨라지기 때문에 자연스레 지역의 중심으로 자리 잡고 생활 인프라도 잘 갖춘 경우가 많아 해마다 방학이사철이 되면 가격이 오르는 계단식 상승을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두산건설이 광주광역시 동구 계림동에서 분양중인 ‘광주 계림2차 두산위브’ 아파트도 주변 명문 학군으로 둘러싸여 있어 관심을 끌고 있다. 이 아파트는 지난 11일 문을 연 견본주택에 사흘간 1만여명이 몰린데 이어 1순위에서 최고 47대 1로 전 주택 마감돼 28~30일 이어지는 계약에도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광주 계림2차 두산위브는 지하 2층 지상 20층 9개 동 총 648가구 가운데 전용면적 59~84㎡ 427가구가 일반분양 물량이다. 이 아파트는 광주의 구도심에 들어서 입지여건이 뛰어나다. 반경 1km 내 광주교대 부설초, 계림초, 충장중, 광주고, 전남여고 등 명문 학군이 밀집돼 있으며 시립산수도서관이 인근에 있어 우수한 교육 환경을 자랑한다. 광주교대, 조선대, 전남대, 동강대 등도 가깝다. 특히 단지 내에는 어린이 집과 도서관도 조성할 계획이다.

교통도 잘 발달돼 있다. 필문대로를 이용해 광주 전역으로 이동이 편리하며 동광주 IC를 이용한 호남고속도로 및 각화IC를 통한 제2순환도로 이용이 수월하다. 또 광주 지하철 1호선 금남로4가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으며 호남선 정차역인 광주역도 가깝다.

생활 편의시설로는 롯데백화점, 이마트, 홈플러스 등이 있으며 광주 최대 도심상권인 충장로 주변도 가깝다. 전남대학병원, 조선대학병원 등 광주 최대 규모의 의료시설도 인접해 있다.

정당계약일은 28~30일 3일 간 모델하우스에서 받는다. 모델하우스는 서구 광천동 621-3 일대에 있으며, 입주는 2018년 4월 예정이다.
온라인뉴스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