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불허전, 브랜드파워 여전하네~” 대우건설 푸르지오 대표작 ‘반포 센트럴푸르지오써밋’ 본격 분양돌입

입력 2015-10-13 11:03수정 2015-10-13 11:04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브랜드와 비브랜드 집값 최고 2억 원까지 차이나
청약경쟁률에서도 브랜드 vs비브랜드 명함 엇갈려

강남 대표 푸르지오 단지로 조성되는 ‘반포 센트럴푸르지오써밋’ 10월 분양

브랜드는 아파트를 구매하는데 있어,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된지 오래다. 최근 분양아파트들의 잇따른 성공으로 공급물량이 늘면서, 브랜드 선호현상은 더욱 심화되고 있다. 브랜드아파트의 시작은 지난 2000년대 초건설사들이 내부 인테리어와 외장재 등을 고급화한 아파트들을 경쟁적으로 선보이면서 발단이 됐다.

브랜드를 선호하는 이유는 기업 이미지가 담겨있기 때문이다. 예컨대 푸르지오 아파트에 살게 되면, 브랜드 가치만큼 본인의 가치도 오른다고 판단하고 브랜드를 소비하는 것이다.

이런 이유로 분양시장에서는 유명 브랜드일수록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고 있다.올해 전국에서 가장 뜨거운 분양열기를 보이고 있는 부산, 그 중 해운대구에서 분양한 아파트 중 지난 9월 분양한 ‘부산경보이리스힐해운대’는 평균 8.91대 1의 청약경쟁률을 보였다. 반면, 지난 6월 분양한 ‘해운대자이2차’는 평균 363.82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해 대조적인 모습을 보였다.

주요기사
브랜드를 선호하는 이유 중 하나는 ‘값어치’에 있다. 같은 지역에서 불과 200m 거리밖에 안되지만, 브랜드에 따라 집값도 천차만별이다. KB국민은행 시세를 통해 10월 2일 현재 서울 서초구 아파트 매매가를 살펴본 결과, 서초한신리빙타워 전용 84㎡는 평균 6억 2500만 원 선인데 반해, 서초e편한세상2차 84㎡는 8억 2500만 원 선에 매물이 나오는 등 브랜드와 비브랜드 간 최고 2억 원의 가격차이가 났다.

브랜드 아파트가 수요자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는 것은 브랜드에 대한 신뢰 때문이다.건설사들이브랜드 인지도만큼 품질도 높이려는 노력을 기울이는데다 입주 시 하자보수 및 입주 후 관리까지 수월해 선호도가 높다.

대우건설 자체 최고 브랜드 ‘푸르지오써밋’을 입은 ‘반포 센트럴푸르지오써밋’
이러한 가운데, 서울 서초구 반포동에서 국내 대표 건설사인 대우건설이 자체 주택 브랜드 ‘푸르
지오’를 대표할 야심작을 분양해 수요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바로 ‘반포 센트럴푸르지오써밋’이 그 주인공이다.

대우건설은 올해 시공능력평가 3위를 기록하였으며, 2010년 이래로 6년 연속 국내 민간주택공급실적 1위를 기록하는 등 국내 대표 주택공급업체다. 대우건설의 ‘푸르지오’ 브랜드가 가진 인지도 및 신뢰도 역시 그만큼 높다.

특히, 이번에 공급되는 ‘반포 센트럴푸르지오써밋’이라는단지명에 쓰인 ‘푸르지오써밋’은 대우건설 주거상품 브랜드 ‘푸르지오’와 정상, 최고점, 정점을 의미하는 ‘써밋(Summit)’을 조합한 것으로, 세상의 중심과 삶의 정상에서 누릴 수 있는 고품격 주거공간을 뜻한다. 대우건설의 브랜드 중에서도 고급 주거단지로 지어지는 것.

또, 최근 대한민국 대표 부촌으로 확실히 자리매김하고 있는 서초구 반포동에 위치해 있는데다, 지난 2014년 9월 분양한 ‘서초 푸르지오써밋’과 함께 강남권 대표 푸르지오 브랜드 타운을 형성해 향후 지역 랜드마크로 발전이 기대된다.

브랜드만 최고? 교육,교통,편의시설 모두 최고!
브랜드가 가진 강점 외에 상품성도 최고다.우선 강남에서도 가장 뜨거운 교육열기를 보이고 있는 서초구 신흥명문학군에 속해 교육환경이 매우 뛰어나다.

단지는 서초구, 그리고 반포동 내에서도 주변으로 학교가 풍부해 통학환경이 매우 편리하다. 단지 바로 앞에 반포고등학교가 위치하고,서원초, 원촌중이 도보 5분 거리다. 또자율형사립고인세화고를 비롯해, 세화여고, 서울고, 은광여고 등도 가까워 자녀교육을 고려한 이주수요가 매우 풍부하다. 특히 일반분양분의 93%가 85㎡ 이하의 중소형으로 구성되어 있어 학령기 자녀를 둔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

반포동 명문학원가와도 가깝다. 반포동 학원가는 대치동 학원가 못지 않게 유명 학원이 밀집해 있어 단지 인근에서 학교 및 학원교육까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강남 중심권에 위치해 있어 교통 및 생활편의시설도 풍부하다. 단지는 지하철 9호선 사평역이도보권에 있어 이용이 편리하다. 또, 지하철 2,3호선 환승역인 교대역과 2호선,신분당선 환승역인 강남역의 이용도 가능하다. 또, 고속터미널도 가까워 대중교통 이용이 매우 편리하다.

도로 교통 역시 편리하다. 올림픽대로, 남부순환로의 이용이 편리해 시내권으로 진입이 쉽고, 경부고속도로 반포IC를 통한 광역교통망의 이용도 편리하다.

여기에 강남역 중심상업지구가 인접해 있고, 주변에 서리풀공원, 반포한강시민공원 예술의 전당, 한가람미술관 등이 가까워 편리하고 여유로운 생활을 즐기기에도 제격이다.

한편, 반포 센트럴푸르지오써밋은 삼호가든 4차를 재건축한 아파트로, 지하 3층 지상 35층 8개 동 전용 49~133㎡ 751가구 규모다. 이 중 전용 59~133㎡201가구를 일반 분양한다.전용면적별로는 Δ59㎡ 144가구 Δ84㎡ 73가구 Δ133㎡ 14가구로 구성된다.

문의 1800-0881
온라인뉴스팀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