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 레이크타운 2차 푸르지오’ 분양하는 천안 성성지구로 나오미족 몰리네

  • 입력 2015년 5월 11일 15시 12분


코멘트
- 단지 내 연못 주변으로 카페테리아 조성
- 초등학교 2개소, 공립유치원 2개소 등 맘이 편한 아파트
- 22일(금) 천안 레이크타운 2차 푸르지오 견본주택 개관 예정


최근 건설업계가 주택구매의 큰손으로 작용하는 30,40대 ‘나오미족’을 잡기 위한 경쟁이 치열하다. 아파트 분양시장에서도 안정된 경제력을 기반으로 최신 트랜드를 이끄는 ‘나오미족’들의 입김이 거세지면서 건설업계도 이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한 설계에 신경을 쓰고 있다.

안정적인 경제력을 기반으로 신세대 못지않는 감각과 라이프 스타일을 즐기는 30,40대 기혼여성을 가리키는 ‘나오미족’(Not Old Image)은 2000년 후반부터 유통업계는 물론 출판, 패션 등 산업전반의 주요 소비 계층으로 부상했다.

주택구매의 실수요층이기도 한 이들은 아파트 선택에서도 쇼핑과 문화생활이 쉽고, 여가와 육아를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아파트에 관심이 높다.

천안 성성지구는 도시개발사업지구로 조성되는데다 지구 내 공립유치원과 초등학교, 중학교가 들어서고, 단지 내 편의시설도 잘 갖춰져 있다. 또 호수공원 생활권에 위치해, 천안에서는 새로운 랜드마크로 떠오를 가능성이 높다. 또 삼성전자를 비롯한 산업단지 접근성도 높아 구매력 강한 수요층들의 유입이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 천안 도심권과 인접해 신세계 백화점, 롯데마트, 이마트, 코스트코 등을 차량을 통해 쉽게 이용할 수 있어, 쇼핑이나 문화생활 등이 수월하다. KTX 천안아산역도 차량 15분 거리에 위치해 서울역까지 30분 정도면 이동할 수 있어, 수도권보다 서울 접근성이 더 뛰어나다.

이처럼 ‘나오미족’들이 주택구매의 주요한 소비층으로 떠오른 가운데 대우건설이 충남 천안시 서북구 성성3지구 A2BL에서 분양하는 ‘천안 레이크타운 2차 푸르지오’가 주목을 받고 있다.

단지는 지하2층, 지상 39층, 13개 동 1730가구 규모다. 단지는 지난 2014년 11월에 분양한 ‘천안 레이크타운 푸르지오’ 995가구와 함께 전체 2725가구의 매머드급 브랜드타운을 형성할 전망이다.
교통, 쇼핑 등 생활인프라 잘 갖춰지고 아이들 통학환경 뛰어나

‘천안 레이크타운 2차 푸르지오’는 대우건설이 성성지구에서 공급하는 마지막 브랜드 물량으로 지역민들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점쳐진다. 특히 호수공원으로 개발될 예정인 42만 6000여㎡ 규모에 업성저수지와 맞붙어 있어, 천안시에서 주거환경이 가장 뛰어나다는 평이다.

또 ‘천안 레이크타운 2차 푸르지오’는 지상 39층까지 지어진다. ‘천안 레이크타운 푸르지오’에 이어 천안시에서 유일하게 39층으로 지어짐에 따라, 일부층에서 천안 도심 조망이 가능하다. 실제 ‘천안 레이크타운 푸르지오’는 뛰어난 입지 및 주거환경으로 전평면이 높은 경쟁률로 순위 내 마감됐다.

‘천안 레이크타운 2차 푸르지오’가 위치한 성성지구는 삼성디스플레이, 삼성SDI가 있는 천안산업단지와 천안유통단지가 차량으로 3분 거리에 위치해 직주접근성이 뛰어나 출퇴근 수요층들에게 인기가 높을 것으로 보인다.

편의시설 이용도 수월하다. 상업시설이 단지와 바로 인접해 있으며, 두정동 상업지구도 도보권에 위치해 롯데마트를 비롯한 상가들의 이용이 쉽다. 또 천안축구센터, 천안종합운동장, 천안시청 등의 공공시설 이용도 수월하다.

아이들 통학환경도 뛰어나다. 성성지구 내 초등학교 2개소, 중학교 1개소, 공립유치원 2개소 등을 설립될 예정으로 어린 아이들의 도보통학이 가능하다. 또 오성중, 두정고 등도 걸어서 이용이 가능해 통학이 수월할 것으로 예상된다.

4bay 판상형 비중 높고,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 뛰어나

전용 면적별로 살펴보면 전용 62~99㎡ 구조로 이뤄졌다. 전용 62㎡B는 4bay구조로 ‘ㄷ’자형태의 넓은 주방이 특징이다. 74㎡A는 판상형 구조로 넓은 주방, 펜트리, 드레스룸 등이 배치돼 있다.

전용 84㎡A는 4room,4bay 판상형 구조로 채광 및 통풍이 뛰어나다. 전용 84㎡C는 안방에 알파룸이 갖춰져 있어 서재 등 개인의 취향에 따라 공간을 만들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전용 99㎡는 유일한 대형아파트로 침실4개로 구성됐고, 판상형 구조다.

단지가 대부분 남동, 남서향으로 구성돼 있는데다 39층 구조로 이뤄져 있어 일조량 및 조망권이 뛰어날 것으로 보인다. 또 단지 내 생태연못이 조성되고, 연못주변으로 수변카페가 들어서 주거환경이 더욱 쾌적할 것으로 예상된다.

단지 내 휘트니스, 골프연습장, 독서실, 게스트하우스 등 푸르지오만의 특화된 Uz CENTER와 경로당, 어린이집, 광장 등 이웃간에 다양한 문화생활을 공유할 수 있는 커뮤니티 시설도 설치될 예정이다.

문의 1800-1730
온라인뉴스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