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합원 모집전 지주만 200명이상 가입 – 지덕사 땅 위력 발휘하나?

  • 입력 2015년 3월 12일 08시 00분


코멘트

서울에서도 중심지로 손꼽히는 동작구 상도동 일대 ‘동작 센트럴 서희스타힐스’ 현장은 상도동 지역주민에게는 많은 의미를 내포하고 있는 지역이다. 그간 사업추진에 있어 여러사건을 거쳐 아파트사업으로 진행하려는 상도동지역주민들의 간절한 염원이 담긴 지역이었기 때문이다. 지난 해 재단법인 지덕사의 소유권 소송에서 승소함과 함께 주민들의 손으로 직접 지역주택조합아파트로 진행한다는 점은 큰 의미가 된다.

▶ 사연많은 지덕사 땅에 이익도 주민과 조합원들이 가져가는 착한 아파트 지워진다.
시행사의 이익이 반영되지 않고 모든 이익을 지주와 조합원들에게 돌려주려 하는 만큼 서울시내에서 만나기 어려운 주변시세대비 25~30%이상 낮은 3.3㎡당 1300만원대의 착한가격으로 공급되어 지주 뿐아니라 일반조합원도 입주시 상당한 시세차익을 기대할 수 있다. 이는 지주수가 작은데다 사업지내 약 14000평을 가진 지덕사 역시 지역사회에 공헌하려는 의지가 반영된 것이다. 낮은 공급가에다 인근 지주들의 개발의지가 강해서 일반 조합원 모집 전에 실시한 지주 조합원 모집 하루만에 지주 100명이 가입했으며, 일반조합원 모집전에 지주만 200명이상 가입하고 있다. 일반 조합원 역시 문의전화가 폭주하고 있다. 본 사업지 내의 한 주민은 “ 사연많은 지덕사 땅이 이제야 효자땅이 되었다고 “ 본사업 추진을 크게 반기고 있다.

▶ 3.3㎡ 당 1300만원대 착한 공급가에 그린대단지조성 과 키즈특화 설계 갖춘 착한 아파트
‘동작 센트럴 서희스타힐스’는 지하 2층, 지상11~18층 규모 총 1,222가구의 대단지 아파트이다. 전용면적 ▲59㎡A 354가구 ▲59㎡B 112가구 ▲59㎡C 86가구 ▲74㎡ 424가구 ▲84㎡ 246가구 등 전체 세대가 가장 인기있는 20평형~30초반 평형 대로 이뤄져 있어 30~40대 직장인들에게 안성맞춤이며 20개동 전체가 남향위주로 배치되어 우수한 일조권과 조망권을 갖추고 있다. 특히, 강남권과 여의도 및 광화문 등지로 이동이 편리한 서울 중심에 입지하고 있다는 점을 감안할 때 ‘동작 센트럴 서희스타힐스’의 공급가는 상당히 저렴한 편이며, 그 동안 비싼 주택가격과 전세금 때문에 출퇴근이 불편해도 서울 외곽지역이나 수도권지역에 내 집 마련을 준비하려던 실수요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 지하철 7호선 상도역과 장승배기역이 도보로 10분 거리이며, 올림픽대로와 현충로, 동작대로, 양녕로, 남부순환로 등 사통팔달의 도로망을 갖추고 있어 강북 도심이나 여의도, 그리고 강남으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단지 바로 앞에 여의도공원의 1.5배 규모인 약 36000㎡의 상도근린공원이 단지 내 둘레길과 바로 연결되어 있고, 단지 내부로는 높은 조경면적에 낮은 건폐율의 그린 특화 설계를 통해 서울내에서 드물게 괘적한 주거 환경을 갖췄다. 또한 단지내 150명규모의 단지내 국공립 어린이집을 설립할 계획이며 아이들이 지하주차장에서 안전하게 학원버스를 타고 내릴수있는 안심통학 드롭존을 설치하고 단지 바로 옆의 상도초등학교와 전용통학로로 연결되어 아이들이 안전하게 통학할 수 있어 유아,초등학생을 자녀로 둔 젊은 부모들에겐 매우 매력적이다.

사업 관계자는 “지역주택조합 아파트의 최대 장점인 저렴한 가격으로 공급돼 수요자들의 관심이 뜨겁다”며 “평당 1300만원대의 낮은 가격이 장점이기도 하지만 동작 센트럴 서희스타힐스는 동작구중에서도 최고의 입지를 자랑하고 있어 서울, 인천 및 경기도 거주 무주택 세대주라면 서둘러 홍보관을 방문하는 것이 현명한 내집 마련이 아닌가 싶다”고 덧붙였다

동작 센트럴 서희 스타힐스는 현재 신용산역 2번출구 LS 빌딩(구 국제빌딩) 옆에 홍보관(서울시 용산구 한강로 2가 194-1) 을 열어 상담을 진행중이다. 조합원들의 부담을 최대한 줄여주기 위해 조합원 가입시 중도금 60% 무이자 융자의 혜택과 계약금 정액제등을 시행하며 선착순 지정계약을 시행하고 있다

문의 1800-0199

온라인뉴스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