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사이버대학교-지식정보보안산업협회, MOU 체결

  • 동아닷컴
  • 입력 2014년 12월 2일 17시 46분


코멘트

- 고려사이버대 정보관리보안학과, CISSP와의 협약에 이은 두 번째 협약
- 사이버보안 전문 교육을 위한 교육과정 공동 개발 등 협의
- 고려사이버대 12월 1일부터 1월 8일까지 2015학년도 전기모집 실시

고려사이버대학교(www.cuk.edu 총장 김중순)와 지식정보보안산업협회가 28일 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고려사이버대학교 정보관리보안학과와 지식정보보안산업협회가 사이버보안 전문 인재를 양성하는 데 필요한 교육과정을 공동 개발하고 상호 연구 환경을 공유 하는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지식정보보안산업협회(KISIA, 회장 심종헌)는 1998년 국내 정보보호산업의 건전한 발전과 우수한 보안제품을 개발 및 공급하고 국가 산업 전반의 지식정보보안 수준을 제고시킴으로써, 안전한 정보화 사회와 국민경제에 기여하기 위해 설립된 기관이다. 미국, 일본, 대만 등 세계 곳곳에서 열리는 정보보호 제품 전시회에 참가해 왔으며, 정보보안산업 분야의 인력채용박람회와 보안 컨퍼런스도 개최해왔다.

이번 협약을 체결한 고려사이버대학교 정보관리보안학과는 보안기술 및 보안관리를 중심으로 실무지식과 능력을 갖춘 정보보안 전문가와 정보시스템을 효율적으로 도입해 효과적으로 운영, 관리할 수 있는 정보시스템 관리자를 양성하고자 설립된 학과다. 보안기술, 보안관리, 정보정책 등 3가지 트랙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원하는 트랙에 대해 집중적으로 공부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가지고 있다. 뿐만 아니라 고려대학교 정보보호대학원의 진학설명회를 개최하거나 사단법인 한국CISSP협회의 합동 세미나 및 특강을 개최함으로써 학생들이 정보보안산업 분야에 대한 실무적인 정보를 얻고, 구체적으로 진로를 설정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이번 협약을 체결한 고려사이버대학교 김중순 총장은 “요즘 기술발전이 고도화되고 지식정보화사회가 심화됨에 따라 ‘정보보안’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다”며, “이번 협약으로 보다 탄탄한 사이버보안 전문 교육을 지원할 수 있고 186개의 협력사를 통해 우리 대학 정보보안학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릴 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또한 지식정보보안산업협회 심종헌 회장은 이번 협약식에서 “고려사이버대학교 정보관리보안학과에서 350명이 넘는 학생들이 정보보안 분야 공부를 하고 있다니 놀랍다”며, “협약을 통해 그 학생들에게 좋은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훌륭한 정보보안 관련 전문가로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고려사이버대학교는 12월 1일부터 1월 8일까지 2015학년도 전기 모집을 실시한다. 이번 전기 모집인원은 공학계열 1,291명(정원외 552명 포함)과 인문사회계열 4,295명(정원외 1925명 포함)으로 총 5,586명이다.

고려사이버대학교는 이번 2015학년도 전기 모집부터 졸업이수학점을 140학점에서 132학점으로 하향조정한다. 이는 입학생에게 실질적인 등록금 인하 효과를 줌으로써 교육 기회를 확대하고 학업의 자율성과 효율성을 증대시키며 조기졸업의 가능성도 높이기 위한 방침이다. 입학생은 졸업이수학점 하향조정으로 인해 과목 수로는 3과목, 졸업 학점으로는 8학점이 줄어들며, 금액으로는 총 504,000원의 등록금 절감 효과를 볼 수 있다.

또한 2015학년도부터는 기존의 온라인 학습시스템을 데이터와 경험(User Experience)을 기반으로 한 신개념 교육시스템으로 개편할 예정이다. LIX(Learning Intellgence X)로 불리는 새로운 교육시스템은 특히 학습계획을 위한 러닝 디자이너, 통합 상담시스템 등 학생지원에 중점을 두고 있다. 이 교육시스템은 2015학년도부터 적용되어, 이를 통해 학생들은 나만의 학습패턴을 찾을 수 있고, 모든 학사 및 수업 관련 일정을 관리할 수 있으며, 모바일 및 PC 모두를 완벽히 지원하는 학습자 중심의 환경에서 공부할 수 있게 된다.

고려사이버대학교 입학 문의는 입학지원 홈페이지(http://go.cuk.edu) 입학상담 게시판이나 E-mail(webmaster@cuk.edu) 또는 대표번호(02-6361-2000)로 문의하면 된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