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치원, 초, 중 ‘동탄2 A66블록 공공분양’ 교육과 안전 둘다 잡아

  • 입력 2014년 8월 14일 10시 48분


코멘트
자녀를 위한 안전한 환경에 쾌적성, 다양한 커뮤니티까지

최근 들어 아동 성범죄가 사회적인 이슈로 부각되면서 근거리 통학이 더욱 각광받고 있다. 이런 가운데 건설업체들도 맹모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초 중 고교가 인접한 부지를 선호하는 추세다. 이 뿐만 아니라 쾌적한 주거환경 역시 높은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 추세에 맞게 어린이집,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까지 교육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고, 호수나 녹지 등 공원에 가까이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까지 갖춘 아파트가 화제다.

단지 내 어린이집은 물론, 유치원 키즈센터, 북카페, 도서관 등 교육시설에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까지 접목시킨 원스톱 교육단지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뿐만 아니라 이 아파트는 도심형 호수공원과 수변 상업,문화시설을 한꺼번에 누릴 수 있는 ‘워터프론트 콤플렉스’가 단지 바로 밑으로 위치해 더욱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다.

LH 동탄사업본부가 경기 화성 동탄2신도시 A66블록에 최초로 분양하는 공공분양 아파트가 원스톱 교육단지로 맹모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동탄2신도시 A66블록 공공분양 아파트는 리베라 CC남측에 위치하며 14개동(12층∼29층) 1,552세대로 전용면적 59㎡형, 74㎡형, 84㎡형 3개 타입으로 공급된다. 오는 22일 주택전시관을 오픈 할 예정이다.

▣차별화된 특장점으로 자녀들을 위한 안전한 공간

A66블록은 총 1,552세대의 중소형 대규모 단지로 조성되며, 타 단지와 차별화 된 특장점으로 단지 내에서 모든 것이 해결되는 원스톱 교육,보육환경을 자랑한다. 단지 서측으로 초, 중학교가 연접하여 도보로 단지와 바로 이어지는 학교로 안전한 통학이 가능하다. 이와 더불어, 단지 내 어린이집과 유치원이 설립될 예정이며 타 단지와 차별화 된 우수한 보육환경을 자랑한다.

또 단지 내에 주민공동시설에는 입주민들을 위한 북카페, 키즈카페, 작은 도서관, 피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 멀티미디어실 등 다양한 편의공간이 제공되어 우수한 교육환경과 커뮤니티시설을 제공한다.

동탄2신도시 A66블록의 최초 공공분양 아파트는 동탄2신도시 내에서도 최고의 입지를 자랑한다.

이 단지는 리베라 CC 남측, 워터프론트콤플렉스 북측에 입지한다. 동탄2신도시의 7개 특별계획구역 중 수변공원을 중심으로 다양한 레저, 문화, 쇼핑이 가능한 워터프론트 콤플렉스 북측에 바로 인접(최단거리45M)한다. 이에 대규모 호수공원을 단지 내 공원처럼 도보로 이용 가능하며 일부세대의 경우 호수 조망도 가능하다.

워터프론트 콤플렉스는 문화, 쇼핑, 여가활동이 수변공간과 어우러진 문화복합시설로 조성된다. 대형상업시설과 수변부 통합개발에 의한 도심형 친수공간으로 자연과 함께 쾌적한 커뮤니티 중심공간으로 2016년 2월 준공 예정으로 현재 한창 개발 중이다.

▣ 광역환승센터 KTX동탄역, 편리한 교통수단
동탄2신도시는 광역환승센터로 모든 교통수단을 이용할 수 있는 광역비즈니스콤플렉스가 만들어진다. 한국적 주거단지와 커뮤니티를 제공하는 커뮤니티시범단지도 들어선다.

이미 개발이 완료된 동탄1신도시, 통합 개발되는 동탄일반산업단지와 연계 개발되어 총 35㎢규모로, 분당신도시의 1.8배, 광교신도시의 3.1배 규모에 이르는 수도권 최대 신도시로 전체 가구수는 11만5000여 가구, 계획 인구도 28만 명에 달한다.

단지로부터 약 2.7㎞ 거리에 KTX 동탄역 건설이 예정되어 있어 서울 및 지방으로의 접근성 또한 뛰어나다. 복합 광역환승센터로 조성될 KTX 동탄역, 지구 내 중심상업지구, 대형마트, 문화복합시설, 커뮤니티센터 등 동탄2신도시 중심부의 편익시설 등이 지구 내 10차선 대로를 통해 단지와 바로 연결된다. 동탄2신도시를 남북으로 관통하는 동 대로는 신교통수단과 버스전용차선 등이 도입될 예정으로 A66블록은 향후 동탄2신도시내 편리한 대중교통의 중심축을 형성할 것으로 기대된다.

8월 22일 입주자 모집공고, 청약신청은 8월 27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8월28일 일반공급 1순위, 8월29일 일반공급 2,3순위 접수일정으로 진행된다. 이후 9월 당첨자발표, 10월 계약체결의 일정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주택전시관은 8월 22일에 오픈 할 예정이며, LH동탄사업본부 동측 약 300m(화성시 동탄면 청계리 495-57)에 위치한다.

분양과 관련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한국토지주택공사 분양임대청약시스템에 게재될 예정이며 A66블록 티져사이트 및 공식홈페이지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기타 분양관련 사항은 LH 통합콜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문의1600-1004)

온라인뉴스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