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브리핑]SPC 그룹 外

  • 동아일보
  • 입력 2014년 3월 18일 03시 00분


코멘트
SPC그룹은 14일 미국 뉴욕의 고급 주택가인 맨해튼 어퍼 웨스트사이드 지역에 파리바게뜨 맨해튼 70번가점을 열었다. 195m² 규모의 카페형 베이커리 매장으로 꾸며진 이 매장은 타임스스퀘어 인근의 40번가점, 미드 타운 지역 52번가점에 이은 맨해튼 세 번째 매장이다. SPC그룹은 미국 진출을 위해 전략적으로 연 이 매장들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가맹사업 계획을 추진할 계획이다.

동화약품은 ‘세계 물의 날’(3월 22일)을 맞아 유니세프와 함께 ‘제2회 생명을 살리는 물’ 캠페인을 벌인다. 동화약품의 소화제 ‘활명수(活命水)’ 제품명을 살린 캠페인으로 물 부족과 수질 오염으로 고통받는 아프리카 물 부족 국가 어린이들에게 깨끗한 식수를 전달하는 사회공헌활동이다. 22일까지 유니세프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www.facebook.com/WeActionUNICEF)에 방문해 이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다.

가루다인도네시아항공(www.garuda-indonesia.com)은 3∼5월 인천∼발리 노선의 항공권 가격을 인하하는 특가 행사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NHN엔터테인먼트가 채용홈페이지(recruit.nhnent.com)를 통해 17∼31일 신입사원 공채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모집 분야는 개발·보안 등 기술 직군이다.

삼성전자유네스코는 16일 ‘사회공헌 활동 협력을 위한 파트너십’을 맺고 향후 정보기술(IT)과 모바일을 활용해 국제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젝트를 함께 진행하기로 했다.

중소기업중앙회가 중소기업 최고경영자과정인 ‘SB-CEO스쿨’ 8기 과정 수강생을 다음 달 말까지 SB-CEO스쿨 홈페이지(www.sbceo.or.kr)를 통해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KT는 산업통상자원부와 국토교통부 등이 노후화된 건축물의 에너지 효율을 높이기 위해 추진하고 있는 ‘그린 리모델링 사업’의 정보기술(IT) 업종 예비사업자로 단독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윈도 XP 운영체제(OS)의 보안 공백을 줄일 수 있는 전용백신을 제작해 마이크로소프트의 기술지원이 중단되는 다음 달 8일부터 홈페이지(www.boho.or.kr)를 통해 보급한다고 17일 밝혔다.

미래창조과학부는 34GHz(기가헤르츠) 주파수 대역을 국토교통부의 ‘도로 정보감지 레이더’ 서비스에 활용하는 방안을 검토한다고 17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도로 위의 장애물 및 낙하물, 결빙 상태를 레이더로 실시간 감지해 운전자에게 알려주는 사고 예방 시스템이다.

여배우 이영애 씨
가 아시아인으로는 처음으로 이탈리아 명품 브랜드 구치의 기업 캠페인 ‘차임 포 체인지’의 자문위원으로 임명됐다. 차임 포 체인지는 세계 여성과 여자 어린이들의 권익 향상을 위해 지난해 2월 시작한 기부 캠페인이다.
#SPC#동화약품#가루다인도네시아항공#NHN엔터테인먼트#삼성전자#유네스코#중소기업중앙회#KT#미래창조과학부#이영애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