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행하는 연예인 다이어트 식단, 그 공통점은?

  • Array
  • 입력 2013년 8월 21일 11시 31분


한 번 성공하기도 쉽지 않은 다이어트이지만, 연예인들은 작품에 따라 장기간·단기간 다이어트를 하고 몸무게를 고무줄처럼 늘렸다 줄였다 한다. 프로 정신만으로는 설명할 수 없는 그들만의 다이어트 방법이 있는 것은 아닐까. 수많은 연예인들의 다이어트 방법들을 모아 그 가운데 있는 공통점들을 찾아보니 그 공통점은 바로 다이어트 식단이었다.

고단백, 저칼로리 다이어트 식단
수많은 연예인들이 자신의 다이어트 도시락 사진을 공개하는 요즘, 가만히 살펴보면 그 가운데서 공통점을 발견할 수 있다. 가장 첫째 공통점은 고단백 저칼로리 다이어트 식품, 그리고 탄수화물 섭취의 최소화다. 밥이 아닌 닭가슴살, 두부 등으로 구성된 다이어트 식단이 대부분이며 저칼로리에 포만감 높기로 유명한 고구마도 단골 메뉴다.

다이어트에 좋은 물은 최대한 많이
물은 칼로리가 없어 살이 찌지 않을 뿐만 아니라 노폐물 배출 효과, 피부 수분 공급효과 등 미용에도 크게 도움이 되는 물은 빼놓을 수 없는 다이어트 도우미다. 얼마 전 ‘나 혼자 산다’의 서인국도 다이어트를 할 때 터득한 방법이라며 생수 한 병을 단 몇 초 만에 모두 비우는 묘기를 선보이기도 했다.

정혜영은 하루 2-2.5리터의 물로 충분한 수분 섭취를 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이영아는 하루 1.5리터의 녹차를 마셨다고 한다. 공복의 물 한 잔은 식사량을 조절하는 데 도움을 주고, 배고플 때 물 한잔은 공복감을 어느 정도 해소해주므로 다이어트를 한다면 물과 더욱 친해져야 한다는 사실을 기억하자.

다이어트 시 간식은 필수
무조건 굶어야 한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지만 의외로 간식을 꼼꼼히 챙기는 것 또한 연예인들의 다이어트 비법 중 하나다. 공복 상태가 오래되고 허기지면 폭식을 할 가능성이 그만큼 높아지기 때문이다. 배우 송일국, 설경구도 다이어트 시 두부와 두유를 즐겨 먹었으며 개그맨 김신영도 견과류로 식사 중간 중간의 허기를 달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삼성 에이 슬림 다이어트(www.4youdiet.com) 전문가는 “천차만별인 것 같은 다이어트 비법도 알고 보면 기본적인 원리에서 출발한다”며 “탄수화물과 지방 섭취를 절제하고 포만감은 높지만 저칼로리인 다이어트 식품을 선택하는 것이 기본”이라고 설명했다.

식단 조절이 정 어렵다면 전문 제품의 도움을 받는 것도 현명하다. 삼성 에이 슬림 다이어트는 지방과 탄수화물 흡수를 90% 억제하는 천연 유기농 원료 제품으로 식단 조절을 따로 하거나 굶을 필요 없이 쉽게 살을 뺄 수 있다. 또한 목표한 체중에 도달할 때까지 확실한 A/S를 해주기 때문에 실패할 염려도 없다.

자신과의 싸움이라고도 불리는 다이어트, 그만큼 인내와 고통이 수반되며 성공하기도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 그러나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한 걸음씩 나아간다면 어느 새 원하던 몸매를 가지고 있는 자신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