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가오는 장마철, 제습기 선택이 고민이라면?

  • 입력 2013년 6월 17일 12시 56분


제습기 구매시 꼭 확인해야 할 것은?
LG전자, ‘제습기 구입 체크리스트’ 영상 공개

- 장마철 앞두고 제습기 소비자 문의 급증, 영상 공개해
- 제습기 구매시 제습력 및 빨래 건조, 공기청정 기능 외 각종 편의 기능까지 고려해야

다음주부터 본격 시작되는 여름 장마를 앞두고 장마철 필수가전으로 등극한 제습기 구매시 반드시 체크해야 할 포인트를 알려주는 영상이 공개돼 화제다.


LG전자는 최근 제습기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과 궁금증이 급증함에 따라 제습기 구매시 체크해야만 효과적으로 사용이 가능한 부분을 친절하게 알려주는 ‘제습기 구입 체크리스트’ 영상을 제작, 배포하게 되었다. 영상은 유투브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영상은 제습기가 소비자들에게 생소한 제품이라는 점을 고려해 제습기를 처음 구매하게 되는 소비자의 눈으로 친절하게 문답으로 구성, 차근차근 설명하는 식으로 표현해 소비자 이해도를 극대화한 점이 특징이다.

“제습기 처음이세요? 그럼 체크해보세요”라는 부드러운 목소리의 나레이션으로 시작되는 이번 영상은 장마철 일반적인 가정에서 일어날 법한 다양한 상황을 리얼하게 연출해 제습기 구매시 꼭 체크해야 하는 부분을 설득력 있게 표현했다.

영상의 첫 번째 장면에서는 제습기 구매시, 가장 먼저 고려해야 할 제습기의 심장이 되는 ‘컴프레서’에 대한 물음으로 시작된다. ‘컴프레서는 국산인지’라는 질문을 통해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중국산 제품에 대한 이슈를 살짝 건드려주며 국산 컴프레셔 사용 제품을 선택할 것을 강조한다.

제습기의 제습력은 핵심 부품인 ‘컴프레서’의 기술력에 좌우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 LG 제습기의 경우 이미 냉장고, 에어컨 등으로 세계 시장에서 기술력을 입증 받은 LG만의 컴프레서 기술을 적용해 눈길을 끌고 있다. 특히 중국산 컴프레서를 사용하는 타사와는 달리, 국내에서 유일하게 직접 생산해 뛰어난 기술력을 자랑한다.

두 번째 장면에서는 장마철 주부들의 스트레스 주범인 마르지 않고 냄새 나는 빨래에 대해 이야기한다. ‘빠르게 옷이 마르는지’라는 물음을 통해 제습기 구매 시 의류건조 기능이 포함된 제품을 구매할 것을 강조한다.

세 번째 장면에서는 장마철 비에 젖은 운동화가 마르기를 기다리는 아이의 천진난만한 모습을 보여주며 제습기 구매시, 신발건조 기능을 체크리스트로 제시한다. LG전자 제습기는 신발건조 Y자 호스를 연결해 신발 한 켤레를 동시에 건조시키거나 연장호스만 연결해 장화나 부츠를 건조시킬 수 있다. 이 밖에도 제습기 사용시 제습량 확인이나 물통을 비울 때 불편할 수 있는 점을 고려해 제습량 확인 부표나 물통 뚜껑과 손잡이가 사용이 편리한지 확인할 것을 당부한다.

그 다음 장면에서는 ‘공기 청정기능도 완벽한지’라는 질문을 통해 최근 제습기 구매시 필수 사항으로 떠오르고 있는 공기청정 기능을 마지막 체크리스트로 소개한다. LG전자 제습기는 본연의 기능인 제습 이외에도4계절 가전으로서 건강한 실내환경을 만들어 주는 공기 청정 기능을 제공한다. 3M 퍼펙트 필터로 공기를 제균해주고 먼지를 걸러주어 집안 내 공기를 청결하게 관리해준다.

영상은 마지막 장면에서 제습도, 건조도, 편리함도 꼼꼼히 체크하라는 내용과 함께 ‘따져볼수록 한 수 위 LG 제습기’라는 카피로 마무리한다.

LG전자 관계자는 “본격 장마철을 앞두고 제습기에 대한 소비자 문의가 급증하고 있어 이번 영상을 제작하게 되었다”며 “제습기 구매시 소비자들의 눈높이에서 알기 쉽게 제작된 영상을 참고하면 보다 스마트한 제품을 선택하는데 도움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2013년형 LG 제습기 13종은 6리터, 10리터, 13리터, 15리터 등 다양한 용량을 갖춰 사용자가 거실, 서재, 옷방 등 사용 공간 및 제습 환경에 따라 적당한 용량의 제품을 선택해 사용할 수 있으며, 올해 출시된 가정용 전 모델이 에너지효율 1등급을 달성해 전기료 부담 또한 줄였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